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을수 없는 이유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을수 없는 이유

Posted at 2013.12.01 07:21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을수 없는 이유

 

"제발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는 법 좀 알려주세요!" 내 메일에 가장 많이 쌓이는 상담내용이다.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는 법은 없을까? 물론 100% 방법은 없다. 하지만 80% 정도는 가능하다. 하지만 당신은 못한다. 왜냐고? 일단 남자친구에게 매달리지 말아야하는데... 당신은 그러지 못할테니 말이다. "연락 안할수 있어요!"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그것도 안된다. 당신이 아닌척 해봐야 후지필름 카메라가 미소를 찾아내듯 당신의 아닌척은 금새 들통나고 또 뻘짓을 할것이 분명할테니 말이다. - 후지필름 카메라 광고

 

 

당신도 알고있지만 매달리면 안된다.

내가 단언컨데 말하지만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는데에 있어 매달림은 길바닥에 쓸린 무릎에 소금을 비벼대는것처럼 상황을 악화시킬뿐 0.01mg도 도움이 안된다. 물론 안다. 여자가 눈물과 콧물을 콤비네이션으로 흘려가며 남자의 바짓가랑이를 부여잡는것은 철저한 계산에 의한 행동이 아닌 본능적이고 어쩔수없는 행동임을 말이다.

 

여자 입장에서는 이렇게 까지 추한 모습으로 절박하게 매달리면 남자가 동정심으로라도 돌아오지 않을까 생각하겠지만 일단 남자는 추한거 싫어한다. 또 동정심으로 돌아와봐야 당신의 목에 목줄을 채워놓고 주인행세를 하려고 할뿐 당신이 바라는 이전의 달달했던 연애는 할수가 없는거다.

 

많은 여자들이 말한다. "여자가 매달린다면 남자들이 질려한다고 해서..." 그래 딱 맞다. 싫다는 남자를 붙잡지 마라. 당신은 "그래도 제가 잡는 편이 나을수도... 제 경우에는..."이라며 "남들은 매달리는게 안통하겠지만 내 경우에는 통할지 몰라요..." 라고 생각하는 여자들도 있지만 지금까지 이별에 대한 글만 400여건 적었고, 전화상담, 오프라인 상담, 간단한 이메일 상담까지 하면 거의 천여건에 가까운 이별상담을 했지만 단 한번도 "음... 이 경우에는 여자가 매달리는게 좋겠군!"이란 생각이 든적이 없다.  (믿어라! 당신은 많아봐야 서너번 차여봤겠지만 난 1000여건의 차인여자를 상담해줬다!)

 

어떤 경우에서도 짜증과 분노로 문제를 해결하면 안되듯, 재회를 바란다면 절대로 매달려서는 안된다.

 

 

아닌척 하는것에도 한계가 있다.

오프라인 재회상담의 시작은 언제나 똑같다. 이내 눈물을 쏟을것만 같은 여자는 어금니를 꽉 깨물며 말한다.

"바로님, 제가 뭘하면 될까요? 정말 남자친구를 붙잡을수 있다면 뭐든지 할께요! 제발 방법을 알려주세요!"

 

그녀들의 각오는 알겠지만... 다른일들은 모르겠지만 재회에 있어서 과도한 화이팅은 오히려 좋지않은 결과를 불러올 뿐이다. 앞서 말했듯 재회를 하려면 일단 매달리지 않고 시간을 가져야하는데... "남친만 잡을수 있다면!"이란 생각에 이를 꽉 깨물어서야 어디 재회를 할수 있겠는가?

 

"몇일 동안 연락을 안하면 될까요?"라며 "나는 남친만 잡을수 있다면 얼마든지 인내할수 있어!"라고 어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마음으로는 분명 재회를 망칠수밖에 없다. 내가 "한 한달쯤...?"이라고 말하면 팔에 30개의 짝대기를 그어가며 기다릴텐데... 중요한건 30일이 지나도 연락이 안올수도 있다는거다.

 

하지만 정말 재회를 바란다면 날짜와는 상관없이 느긋하게 기다릴줄을 알아야할텐데... 억지로 손가락을 꼽으며 기다렸던 그녀는 100일을 채우지 못하고 쑥과 마늘에 질린 호랑이마냥 "오빠!!! 내가 한달동안 생각해봤는데!!!! 흑흑흑!!!"이라며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달려갈것이다.  

 

이뿐인가? 한달이 안되서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와서 만나게되도 문제다. 느긋하게 서로의 감정이 이전처럼 발전할때까지 뜸을 들여야 하건만 첫 재회의 자리에서 초조하게 헤어진 남자친구의 눈치를 보다가 헤어진 남자친구가 이렇다할 액션을 보여주지 않으면 바로 무너져 "오빠 이제 내가 잘할께!!! 우리 헤어지지 말자!!!"라고 매달릴것이 분명하다.  

 

 

재회가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거다.

수많은 이별상담을 하며 답답한것은 남자에게 차인 여자들의 상황판단능력이 현저히 떨어져있다는 것이다. 수많은 이별녀들은 이별통보가 단순히 오해에서 왔으며 자기가 조금만 변한모습을 보이면 언제든지 예전처럼 돌아갈수 있다고 여긴다. 그러니 눈앞의 당근을 쫓는 말처럼 자꾸 내달리려고만 하는데... 실상도 과연 그럴까?

 

남자친구의 입에서 "우리 이제 그만 헤어지자!"라는 말이 나왔다는건 당신은 길에서 마주친 K양보다 못하다는 소리다.

 

세상의 수많은 여자중 하나일뿐이었던 당신이 남자친구와 사귀며 여자친구라는 특별한 존재가 되었다. 하지만 남자친구의 입에서 이별통보가 튀어나온 순간 당신은 세상의 수많은 여자중 한명으로 돌아간 것이다. 심지어 헤어진 남자친구는 당신의 단점들을 모두 알고 있다! 이게 어디 쉬운일인가?

 

명심하자. "조금만... 노력하면..."이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시작 하는거다. 쓸데없이 "우리 지난 추억이..."라며 옛추억을 끄집어내고 동정심에 호소할게 아니라 처음 당신과 남자친구가 썸을 탔을때처럼 남자친구에게 예쁜 모습을 보여주고, 당신이 얼마나 괜찮은 여자인지를 천천히 보여줘야하는거다.

 

"이별이 아파요!!! 빨리 잡는법 알려주세요!!! 현기증날것 같단 말이에요!!!" 라고 발만 동동 구를게 아니라 시간을 들여 천천히 당신과 남자친구와의 연애를 돌이켜봐라. 어떤점을 당신이 잘못했는지... 남자친구는 어떤점을 잘못했는지... 그리고 트러블을 해결하는데 있어 당신과 남자친구의 문제점은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또 앞으로 그런일이 생기면 어떻게 할것인지... 마지막 칩까지 모두 올인한 포커판에서 카드를 쪼듯이 심호흡을 하고 땀도 좀 흘려주고 뭔가 놓친것은 없나 생각하면서 돌이켜봐라.

 

이렇게 공을 들여 연애를 돌이켜 보면 생각보다 당신과 남자친구 사이에 많은 차이가 존재했으며 남자친구가 당신의 생각만큼 당신에게 꼭 어울리는 소울메이트가 아니었음을 알게될것이다. 그러면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계획을 짜는거다. '나 싫다고 도망간 X 다시 꼬시기플랜'을 말이다.

 

"연습을 실전처럼 실전을 연습처럼"은 연애에도 통한다. "이 남자를 반드시 붙잡아야해!"라는 생각에 휩싸여 있으면 당신은 반드시 소중한 남자를 놓친다. "내 사랑을 위해 내 최선을 다하자! 그러고 나면 한결 가벼워지겠지?"라는 밝은 마음을 가져라.

 

 << 손가락누르면 솔로탈출 재회성공!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좋은글 너무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하고 즐건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2. 헤어진 남자친구를 붙잡을 수 없는 이유에 대해서 너무 잘 보고 갑니다!
  3. bling999
    항상 글 잘보고 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나 싫다고 도망간 x 다시꼬시기 플랜, 업로드
    해 주실거죠? ㅋㅋ
  4. 나비
    저도 제남자친구 참 좋아하는데요. 헤어지고 한달이상 기다렸습니다. 진짜 느긋하게 잊고살려고 겨우겨우 지워갈때쯤 보니 한달이상지났더군요. 그래도 못잊겠길래 생각나서 가볍게 전화부터 시작했죠. 정해진 시간ㅡ퇴근시간ㅡ 일주일에 짧게 한두번..으로 시작해서 간단히 안부만 묻고 끊고, 주말엔 안했죠ㅡ사실그때 제 폰번호가 차단당해서 폰으론 안됐기때문이죠ㅡ;; ㅡ나중엔 남친이 자기얘기도하고 문자도 보내더군요. 그래서 다시만났습니다.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기 위해선 진짜 덤덤하고,담백함이 최고입니다.
    절대 끈적대선 안됨.
    친구처럼 덤덤하고, 상대가 좀 받아준다싶어도 초반엔 절대 들이대면 망함.계속 한동안 덤덤하고 담백해야됨
    • 쩡쓰
      2013.12.14 05:50 신고 [Edit/Del]
      제가지금 차단상태ㅠ 님말도공감하구요
      글보면서도 공감해요 전몇일안됐는데
      하지말아야할행동 매달리고 찾아가버렸네요 얼굴은보지못햇고 쓴소리만.ㅇ...그리고글보고 정말사랑해줘서고맙다고문자보냈네요 진작에글좀볼껄..돌이켜보고반성하며 님처럼 저도 되길바래봅니다.
  5. 비밀댓글입니다
  6. 한번 마음이 변한사람은 정말 다시 돌아오는게 힘든거 같아요..^^
  7. 줄리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8. 줄리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9. 서영
    오늘 글처럼 남자심리를 잘 이해할 수 있는 글이 제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요~
    바닐라로맨스님 감사해요^^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10. 서영
    오늘 글처럼 남자심리를 잘 이해할 수 있는 글이 제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요~
    바닐라로맨스님 감사해요^^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11. 이또한지나가리
    그럼 남자가 연락올때까지 기다리기만 해야하나요~?!
    보고싶고 그런데..연락안오면..그냥 끝인데....ㅜ
  12. 아기공룡
    바로님덕분에 이쁨받고산다고 자처하던 1인입니다. 어제부로 헤어짐을 통보받았습니다. 헤어지자는소리를 입에달고살아요 제 구남친은. 예전같았음 어르고달랬을텐데 너무 쉽게 이별을 얘기하는것같아 바로님 말씀대로 붙잡지않고 그동안 힘들었었지 잘해주어고마웠다고 쿨하게 보냈습니다.
    남자친구가 깨닫고 두번다시는 헤어지자는말을 쉽게 내뱉지않겠다고 해주길 사실 바라지만 아니더라도 바로님 글읽으면서 덤덤히 이상황들을 받아들이려합니다. 바로님 덕분에 연애하면서 처음으로 최선을 다해본 저로써는 이별이 아프긴 똑같지만 전처럼 미련이 남거나 후회들고 가득찬 마음이 들지는 않군요. 여튼 다시한번 좋은글, 공감가는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13. 나싫다고 도망간 놈 꼬시기플랜은 안 알려주시나요?
    2주전에 헤어지고 나서 힘드네요ㅜㅜ
  14. 월욜에 톡으로 통보받고 월화수 톡괴 전화로 매달려고 토욜에 보고 이야기하자는말과함께 더이상 연락도 하지않았습니다. 오늘토욜일이네욥 어떻게해야될까욥
  15. 아 정말... 너무 솔직하고 포인트를 딱 찝어내는 좋은 글이네요! 브라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