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연애를 위해 당신이 알아야할 세가지행복한 연애를 위해 당신이 알아야할 세가지

Posted at 2013.11.17 07:17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행복한 연애를 위해 당신이 알아야할 세가지

 

매일 매일 하하호호 웃음이 끊이지 않는 행복한 연애를 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제일 먼저 사소한것에서도 행복을 찾는 연습을 해라, 만족할 건덕지가 없더라도 정말 작은 것에도 만족하고 환하게 웃어봐라, 남자는 별것도 아닌것에 환하게 웃고 고마워하는 여자에게 모든것을 바치게되니 말이다. - Ajax 클리너 광고

 

 

사소한것에서 행복을 찾는 연습을 하자.

우리는 누구나 행복한 연애를 꿈꾼다,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상대가 나를 배려해줬으면 좋겠고, 하루에 백번씩 달달한 대화를 나누길 원하며 비싼 선물은 아니더라도 마음에 쏙드는 선물을 서프라이즈하게 받고 싶어한다. 객관적으로 보면 정말 아무것도 아닌것들이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걸... 나와 당신은 알고 있다.

 

그렇다면 당신은 불행한 연애를 하고 있는것일까? "왜 내 남자친구는 이것도 못해주지?"라고 불만을 갖기전에 지금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해주고 있는 것에 대해서 다시 되짚어봐라. 정말 아무것도 안해주고 있을까? 멋드러진 데이트계획을 세워오진 않지만 당신의 옆구리가 시리지 않도록 팔짱을 껴주고, "우리 쟈기 못봐서 힘들어 잉잉~"이라며 닭살스런 멘트를 날려주지는 않지만 당신의 칭얼거림을 묵묵히 들어주지는 않는가? 그리고 서프라이즈! 하며 비싼 명품백은 사주지 않지만 길을 걷다 "오빠 나 이거 사줘~"라며 머리띠를 가르키면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사주지 않는가?

 

이런것들에서는 행복을 찾지 못하는가? 이렇게 사소한것에서 행복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행복한 연애를 하기위한 밑천이 없는 것이다. 행복해진다는건 돈을 버는것과 같다. 밑천이 두둑해야 큰돈을 벌수 있는 것처럼 평소 사소한것에서도 행복을 느낄수 있어야 더 많은 행복을 챙길수 있다.

 

행복은 누가 당신에게 선물해주는 것이 아니다. 행복이란 소풍에서 보물찾기를 하듯 구석 구석 잘살펴보다 전혀 예상치 못했던 곳에서 찾아내는 것이다. 행복해지고 싶나? 그렇다면 한시간만 가만히 책상에 앉아 달달한 노래를 들으며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해주고 있는 것들에 대해 노트에 적어보자. 아마 십분도 안돼 깜짝 놀랄것이다.

"헉! 내가 이렇게 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었다니!?"

 

 

작은 행복은 큰 행복을 불러온다.

어쩌면 당신은 "에... 뭐에요! 그건 자기합리화 잖아요!" 라고 말할지 모르겠다. 그래 맞다. 혼자 찬찬히 소소한 행복을 찾는다고 뭐가 달라지겠는가? 물론 기분은 좀 좋아질수 있겠지만 그래도 불만족 스러운 부분은 그대로가 아닌가!? (설마... 또 "여자만 참으라 이거지?"라고 말하고 싶은건가? 제발... 그말만은...ㅠ_ㅠ 너무 지겹다!!!)

 

물론 소소한 행복을 찾는 행위는 당신에게 새로운 행복을 가져다 주지는 않는다. 다만 당신이 원래 누리고 있던 행복을 발견할 뿐이다. 하지만 소소한 행복찾으면 큰 행복이 줄줄이 따라온다는것을 당신은 알고 있는가?

 

생각해보자.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만원짜라 머리띠를 사줬다. 이때 당신이 만원짜리 머리띠에서 행복을 찾고 함박웃음을 지으며 남자친구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고 생각해보자. 그러면 남자친구 머릿속에는 어떤 생각이 들까? "음... 이여자는 만원만 주면 만족하는군!"이라는 생각과 함께 매 생일마다 만원짜리 머리띠를 사다줄까? 아니다. 남자는 자신으로 인해 행복해하는 여자를 위해 모든것을 바친다. 남자친구는 분명 당신의 더 큰 행복을 위해 조금더 좋은 선물을 해주려고 노력할것이다.

 

물론 의심쟁이인 당신은 "에... 제가 해봤는데 안그러던데요?"라고 생각할수도 있다. 그렇다면... 화를내면 될까? "뭐야? 언제까지 머리띠만 사줄꺼야!?"라고? 반대로 생각해보자. 매 기념일 마다 남자친구가 당신이 준 선물에 대해 트집을 잡고 툴툴댄다면! 당신은 "아! 우리 여친은 고급이라 이딴건 어림도 없구나! 더 좋은걸 해줘야지!"라고 생각할까? 줬던 선물을 안뺐으면 다행이다.

 

큰 행복을 원한다면 작은것에 행복해하라. 분명 작은 행복이 당신에게 큰 행복을 이끌어 줄것이다. 이것은 연애의 진리다.

 

 

이상적인 남자친구란 없다.

뭔가... 행복한 연애를 하는법을 알려준다고 해서 읽었다가 있는것에 만족하란말에 뭔가 속은 기분인가? 절대 아니다. 오히려 당신이 평소에 연애의 허상만을 보고 살았던거다. 지금 당신이 원하는 모든것이 별것 아닌것 같고 이걸 못채워주는 남자친구가 야속한가? 물론 앞서 말했듯 객관적으로 봤을때 당신이 원하는 것이 별것 아닐수도 있다. 하지만 중요한건 당신이 원하는 별것 아닌것들을 모두 다해주는 남자는 1%가 될까 말까라는거다.

 

먼 발치에서 바라본 친구 커플이 부럽나? 하지만 당신커플이 그렇듯 눈에 보이는게 다가 아니다. 그들 커플도 마냥 하하호호 하는것 같지만 막상 들여다 보면 크고작은 갈등과 불만들로 점철되어있다. 이 세상에 완벽한 여자친구, 완벽한 남자친구가 어디 있겠는가? (사람사는게 뭐 다 그렇지...)

 

작년 쯤이었나? 친구가 자기 여자친구를 소개시켜준다고 친구들을 불러모았다. 나는 내심 "대체 어떤 여자길래 그동안 그렇게 잘난척을 한거야?"하고 어금니를 꽉 깨물고 자리에 나갔다. 그동안 그놈은 여자친구에 대해 외모, 성격, 스펙 등등... 그녀의 모든것에 대해 칭찬만 했었고 내심 질투가 났었기 때문이다.

 

결과는? 그 녀석이 평소 행복했던것에 1/3 미니어쳐 라고나 할까? 그다지 예쁜것도아니고, 친구가 뭘하면 틱틱대고... 평범한 회사에 다니고 있었다. 하지만 하나는 진실이었다. 친구녀석은 진심으로 행복해 보였고 진심으로 대단한 여자를 만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당신은 이게 바보 같아 보이나? (솔직히 나도 처음에는 좀 바보같아 보였다.) 하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이것이야 말로 행복한 연애를 즐기는 단 하나의 방법이란걸 알게되었다.

 

그녀석이 행복해하고 여자친구에게 칭찬을 쏟아내고 그녀를 아껴줄수록 그녀는 조금씩 그녀석이 말하던 이상형에 가까워 지고 있는걸 직접 목격했기 때문이다. 물론 지금도 그녀석이 말하는것에 비하면 1/2수준이지만 중요한건 그녀석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연애를하고 있고, 그 녀석의 여자친구는 조금씩 조금씩 긍정적인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행복한 연애, 그건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선물해주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소소한 행복을 발견하고 그 행복이 더 큰 행복을 불러들이며 조금씩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야한다는걸 잊지말자.

 

 << 손가락누르면 솔로탈출 재회성공!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LN
    매번 심심풀이로 왓다가 깨우침을 받고 갑니다
  2. sabra
    와 역시+_+ 오늘도 얻고 갑니다~
  3. 도로시
    이제는 전남친인 사람에게 늘...나는 이만큼 사랑을 주는데 그는 내가좋다면서 왜 나만큼 주지않을까...란 생각에 괴로웠던거같아요.,담번엔 이글을꼭 기억하구 행복한 연애를 할수있도록...저의 내면을 바꾸어나가야겠어요 하루에 한번씩 늘 들어와서 좋은글보구가요 꾸준히 좋은글써쥬셔서 감사합니다
  4. 행복한
    맞는 말씀이에요. 제가 먼저하는게 손해보는것같아서 초반에 못되게 굴었는데 힘들었는지 잠깐 서로 시간을 가졌었어요. 그 시간동안 이사람 아니면 안된다는 확신을 갖고 바로님 블로그의 조언들 많이 참고하면서 기다렸어요. 처음엔 기다리고 서서히 다시 관계가 가까워지면서 옆에 있어주는 존재로. 이제는 다시 너무 잘 지내요. 이전보다 훨씬. 여자인 저도 작은 칭찬에도 행복해하는데 남자들은 더 그런 듯 해요. ㅎㅎ 연인이란게 믿어주고 서포트해주고 힘주면서 함께 행복하는관계지 제 욕심 챙기느라 힘들게 하는 존재는 아니란것 그리고 저의 바람과 다를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바로님 통해서 많이 배웠어요 감사해요 :)
  5. 연상녀
    오늘밤도혼자청승떨다가블로그에들어와서마음을다잡네요. 왜 나를좋아하는데 전화를하지않지? 에 꽂히니까 서운한마음만들더라구요... 이부분에대해다르게말하고, 고마운점들 행복한것들에대해 남친에게말하니까 본인이오히려 미안해하면서 전화 더 많이하겠다고 하네요 불과몇분전만해도 이사람은 나랑 안맞나봐 하고 펑펑 울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변해주네 날 좋아하고있구나
    라고느끼니까 기분이좋네요
    내게잘하고있는부분들 다시떠올려보니많네요
    그리고그부분들에대해내가얼마나고마워했었는지돌이켜보게되네요 앞으로는 고맙다는표현도더많이자주하면서 남친의 긍정적인변화를 늘려갈래요
  6. 항상 많이 배우고 갑니다~~
    오늘 글은 정말 따뜻한 글이네요...
    연애뿐만 아니라 모든 인간관계에서 다 해당되는 글인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