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잘하기 위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것연애를 잘하기 위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것

Posted at 2013.12.08 07:21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연애를 잘하기 위해 당신에게 꼭 필요한것

확실히 여자와 남자는 사고하는 방식이 다르다. 물론 서로 다른 덕분에 서로에게 끌리는것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서로의 다른 모습에 남자와 여자는 사소한 것으로도 갈등을 빚는다. 가운데서 볼땐 남자는 조금만 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여자는 조금만더 이성적으로 판단했으면 좋겠는데... 어쩌서 우리는 이 작은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는걸까? - mephisto 97.6(라디오) 광고

 

 

감정을 표현하는것에 익숙해져라.

남자지인들과 술을 마시다보면 대한민국 남자들은 왜이렇게 여자에게 자신의 감정을 설명하길 두려워하는지 모르겠다. 나만 봤다하면 "야! 바로야! 내 여자친구가 매일 잔소리를 해서 미치겠어!"라며 여자친구에 대한 불만을 늘어놓으면서... 왜 여자친구앞에서는 "XX야! 우리 얘기좀 하자."라며 당당히 말을하지 못하는 걸까?

 

남자들아, 여자에게 불만이 있다면 말을 해라. 왜 자꾸 "아... 휴... 미안... 내가 미안..."하면서 꼬리를 내리고 등을 돌려버리는가? 그러니까 여자들이 당신에게 "제 남친은 매일 대화를 회피하기만해요!"라며 당신을 무책임하게 여기는거다!

 

물론 나도 남자인지라 당신들의 마음은 충분히 공감한다. 한마디를 하면 열마디가 날라오고 당신보다 더 뛰어난 기억력을 이용하여 73일 11시간 27분 전에 일어난 일도 끄집어내는 여자를 대화로 통해 설득시킨다는것은 너무도 가혹한 일이 될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해야한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안타깝게도 당신과 똑같은 방식으로 사고를 하는 남자가 아닌 전혀다른 방법으로 사고를 하는 여자이기 때문에 당신이 연애를 하고 싶다면 어렵고 힘들어도 여자와 대화하는 방법을 터득해야한다.

 

불만이 있으면 표현해라! "내가 사랑이 식어서 연락을 안한게 아니고..."라며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라! 물론 이런 행동은 당신 스스로 무덤을 파는 행동이 되겠지만 당신이 영리하게 대처한다면 충분히 해낼수 있는 일이다. 여자친구가 과도하게 당신을 몰아세워도 "아! 됐어! 끝내!"라며 도망치지말고 "사랑하는 자기야 잠깐만... 잠깐만... 내얘기좀 들어봐!"라며 여자친구의 흥분을 가라앉히고 부드러운 말로 당신의 입장을 설명하자.

 

당신이 보기에 여자란 비이성적이고 말이 안통하는 존재겠지만 당신이 따뜻한말로 "나는 너를 사랑하고 너를 배려하고 싶어"라는 뉘앙스로 다가간다면 여자는 분명 당신과 대화를 하려고 할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렇게 자신을 배려해주며 대화하려는 당신의 모습에 여자친구는 내심 감동을 하고 속으로 "역시 내가 남자하난 잘골랐어!"라고 생각할것이다.

 

여기까지만 해도 당신은 꽤 괜찮은 남자친구가 될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 느끼한 멘트를 곁들일줄 아는 남자가 된다면, 당신은 퍼펙트한 남자친구가 될수 있다. 아는 여자지인이 남자친구를 데려왔는데... 대체 왜 이런 남자랑 사귀나 싶었다. 하지만 그녀는 계속 싱글벙글하는게 아닌가? 남자친구가 화장실을 간사이 그녀는 자랑스레 남자친구와 주고 받은 문자를 보여줬는데...

 

- 오빠 뭐해요~
거울봐바
- 응? 왜?
그 거울에 있는거 생각하고 있었어.

 

아... 느끼계의 귀족으로 불리는 나도 손발이 오그라드는 멘트... 하지만 이런 멘트덕에 그는 과분한 S양을 만날수 있었던것 아닐까?

 

남자들아! 좋은 감정이든, 나쁜 감정이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자. 여자친구의 행동이 거슬릴때는 "자기야 있잖아..."라며 대화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여자친구와 길을 걷다 문득 행복한 감정이 들때에는 주저하지말고 여자친구의 귀에대고 "사랑해"를 속삭여줘라. 분명 여자친구에게 잔소리만 듣던 당신의 연애가 훨씬더 풍성하고 달콤해질것이다.

 

 

이성적으로 판단하려고 노력하자.

확실히 여자는 남자보다 훨씬더 감성적이고 섬세하다. 덕분에 남자친구의 "사랑해"라는 세글자에 더없는 행복감을 느끼지만 한편으론 이전보다 조금 줄어든 연락에, 남자의 피곤함에 "이제는 날 사랑하지 않는걸까!?"라며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한다. 표현또한 직설적이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탓에 남자입장에서는 "꼭 이렇게 까지 해야해?"라는 생각을 품게 만든다.

 

남자친구가 당신을 서운하게 만들었다면 당신은 그것을 지적할 권리가 있다. 하지만 이때 불타오르는 당신의 감수성에 몸을 맡기기보다 잠깐이라도 이성적으로 판단하려고 노력해보자. 분명 남자가 잘못했다면 지적하고 사과를 받아낼수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행동이 과연 행복한 연애에 도움이 될까?

 

사실은 이 이전에 한번쯤 이런 생각도 해봐야한다.

"혹시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어떤 이유가 있는건 아닐까?"

 

연애에 있어 여자의 장점은 분명 감성적이고 섬세한것이지만 이것이 지나치면 집착, 구속, 잔소리가 될수 있다. 그러니 항상 남자친구에게 "한마디를 해줘야겠어!"라는 생각이 들때에는 당신의 차가운 이성으로 제동을 걸어보자. "오빠 또 이럴거야!"하고 소리를 지르기전에 생각해보는거다. "내가 이렇게 소리를 지른다고 오빠가 변할까?"라고 말이다. 이런 작은 습관이 당신을 남자를 아는 여자로 만들어 줄것이다.

 

걱정하지마라. 당신이 감정적으로 윽박을 지르지 않아도 남자와 의사소통을 할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이렇게 말할때마다 많은 여자들이 "좋게 말해도 안되니까 그렇죠!"라고 하는데...(이거 말해주는것도 이젠 지친다...) 좋게 말해도 안되는 남자에게 큰소리 치면 "어익후! 우리 여친님 무섭다! 말들어야지!"할것 같나?; 좋은말로 안되는 사람은 어떤말도 안듣는다. 이때에는 그대로 남자를 이해해주던가 이별을 통보하는게 답이란걸 명심하자.

 

 << 손가락누르면 솔로탈출 재회성공!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비밀댓글입니다
  2. 비밀댓글입니다
  3. 얀애도 그냥 하는게 아닌거 같애요 정말~
    공부가 필요하다는.ㅎ
  4. 나비
    말로해서 안들으면 뽀뽀해주면 바로들음.사랑표현은 사람의 감정을 긍적적으로 채워줌
  5. 감정표현,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6. 꿈이
    표현과 이성적 판단, 사랑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연애 초기엔 봐도 봐도 너무 보고싶어서... '보고싶다' 표현 다 하고 지금 당장 봐야겠단 마음으로 남자친구를 귀찮게 했었던 기억이..... 그건 이성적 이지 못한 판단...이었죠.. ㅎㅎ그게 서로의 일에 방해된다는것 뒤늦게 깨닫고..지금은 보고싶으면 '보고싶다,..(표현은 하고 봐야하는 스타일..) 하지만 참을래~^^ 오빠 일하는데 방해될수 있으니까~다음에 만날때 많이 예뻐해줘!' 하고 눈물을 머금고 보고싶음을 참곤하지요... 주르륵.
  7. 연인사이에서의 감정표현 정말 중요한 것같아요~ 잘보고갑니다^^
  8. 오늘도 정말 많은 것을 배워갑니다.
    바로님도 이번 한주도 활기차게 보내세요.
  9. 연애를 잘하기 위한 방법 잘 알아 갑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10. 좋은 글 너무 잘 읽어보고 갑니다^^
  11. 비밀댓글입니다
  12. 여자에겐 ..어리나 젊으나 늙으나 한마디면 됩니다 .. '너 이뻐 ~' 라고 배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