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했다고 비는 남자, 받아줘도 될까?잘못했다고 비는 남자, 받아줘도 될까?

Posted at 2012.05.22 06:37 | Posted in LOVE/LOVE

 

 

 

잘못했다고 비는 남자, 받아줘도 될까?

우리나라의 커플이 이별을 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먼저 남자가 사소한 실수를 여자가 거슬릴 정도로 반복한다. 여기서 말하는 실수는 정말 사소한거다, 연락, 술문제, 친구문제 등등... 여자가 보기엔 정말 간단히 고칠수 있을것만 같은것들이다. 그렇기때문에 여자는 사소한 실수좀 고치라고 꾸짖는다. 하지만 남자는 그것도 이해못해주냐고 반박하거나 고친다고 하곤 안고친다. 이런 남자의 모습을 보며 여자는 남자의 사랑을 의심하고 분노한다. 이런 과정이 몇번 반복되고 결국은 이별한다. 이런 뻔한 과정을 우리는 계속해서 반복하고 있다. (아니라고 말할수 있는가?)

 

근데 여기서 변수가 있다. 처음엔 이것도 이해 못해주냐며 화를 버럭내고 이럴거면 헤어지자는 여자의 말에도 쿨하게 OK!를 외치던남자가 몇일후에 자기가 잘못했다며,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며 백기를 들고 투항하는 경우다. 과연 남자는 남자의 말대로 개과천선하여 당신이 원하는 훈남으로 거듭날수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람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

자기야! 내가 잘못했어 ㅠ_ㅠ 진짜 다 고칠께!


연락 잘 안하는 남자가 당신이 뭐라고 했다고 하루아침에 착실히 연락잘할 남자로 변할거였으면 이미 일찌감치 어머니 말씀 잘듣고 공부 열심히해서 하버드를 졸업하고, 한쿡으로 돌아와 정계에 진출했거나, 외국계 기업에서 눈코뜰새없이 일을 하고 있을것이다. 결국, 남자친구가 당신 옆에 있는건 옆에서 누가 잔소리한다고 쉽게 변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당신의 남자친구가 무능한 멍청이라는 소리가 아니다. 사람은 원래 누구나 자기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는데에 어려움을 겪는다. 또한 사람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단기간에 바꾼다는것은 어려움을 넘어 불가능이다. 이걸 당신이 인정하지 않으면 당신은 하나부터 1612318588401까지 당신의 취향에 딱 맞는 남자를 만나지 않으면 매번 얼마 만나지도 못하고 헤어져야할거다.

 

그러면 눈물 콧물 흘리며 당신의 바짓가랑이를 붙잡으며 "내가 다 잘못했어! 내가 다 고칠께!"라고 말하는 남자는 거짓말을 하고 있는건가? 그것도 물론 아니다. 남자는 정말 당신을 위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고치고자하는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말을 당신에게 한거다. 근데 중요한건, 말은 그렇게 했지만 실제로 그렇게 습관을 고치는것이 생각처럼 안될뿐이다.

한순간에 사람이 이렇게 변할까?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 당신은 남자의 행동이 자꾸 거슬리는데, 절대 바뀌지 않을거라니... 이처럼 절망적인 소식이 또 어디있냔 말이다! 그러면 무슨 로또하는 심정으로 당신의 1612318588401가지 취향에 딱 맞는 남자가 나타날때까지 계속 이별을 해야할까? (근데... 당신의 취향에 딱 맞는 남자가 나타마면 한번에 꼬실수는 있는건가?)

 

아무리 당신이 김태희라도 당신의 취향에 완벽히 들어맞는 남자를 만나기는 힘들거다. 그러니 헤어진 못난 남자친구가 되돌아왔을때는 이렇게 생각해봐라, "이놈이 또 그짓을 했을때 내가 이해해줄수 있을까?" 라고 말이다. 여기서 이해해줄수 있을것 같다면 웃으며 남자친구를 용서하고 "앞으로는 그러지마!" 라며 궁디팡팡해주며 다시 달콤한 커플라이프로 돌아가라.

 

근데 문제는 만약 남자친구가 또 같은 실수를 했을때 도저히 용서할수 없을때이다. 이땐 이렇게 생각해봐라 "딴놈은 이짓거리 안할까?" 라고말이다. 과연 딴놈이라고, 당신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게 때맞춰 안부문자를 보내고, 다른 여자랑은 문자한통 안하고, 친구랑 늦게까지 술도 안먹고, 당신이 원하는 선물을 때마다 챙겨줄까? 만약 이 질문에 자신있게 "ㅇㅋ!"라고 대답할수 있다면 더 볼것도 없이 차버리고 새로운 남자를 찾아라.(정말 자신있게 대답할수 있을 때만이다!)

 

당신의 마음을 상하게하고, 당신을 짜증나게하는 남자의 행동은 당신이 푸닥거리를 하며 닥달을 하든 소문난 무당을 불러 신명나는 굿을 벌인다한들, 절대 변하지 않는다. 그건 남자가 구제불능이라서가 아니라 그게바로 사람의 본능이기 때문이다.

남자친구가 변할거라고 생각하지마라, 포기해라, 그럼 편하다.


사랑하는 사람은 서로 맞춰가야한다고 말하는데, 여기서 맞춰간다는 말을, 상대방이 싫어하는 행동을 조금씩 수정하는것이라고 이해하면 곤란하다. (앞에서 말하지 않았는가!? 사람은 절대 안변한다.) 사랑하는 사람은 서로 맞춰간다는 소리는 사랑하는 사람이 나의 비위를 거슬리는 짓을해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한다고 이해하는것이 당신이 앞으로 남자를 만나가는데에 있어 훨씬더 편할것이다.

 

"잘못했어! 앞으론 변할께! 다 고칠께!"라며 눈물콧물 다빼는 남자의 말만 믿고 다시 사귀는 우를 범하지 마라, 남자가 고칠께! 라고 호언장담했던 그행동은 분명 3개월내에 다시 나타난다. 그러니 지금보다 더 좋은 남자를 쉽게 만날 강력한! 자신이있으면 주저하지말고 이별선언을 해라! 그러나 만약 "하긴... 딴놈이라고 뭐 다르겠어?"라는 생각이 든다면, 넓은 아량으로 남자친구의 구질구질하고 못난 행동을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해라.

 

오늘의 교훈 유머

다시 태어났을때 지금의 배우자와 또 다시 결혼하겠냐는 물음에 90%이상의 사람들이 싫다는 대답을 하였다. 이 조사를 듣고 한 목사님이 설교시간에 같은 질문을 교인들에게 했는데 아무도 손을 들지 않고 있을때 한 할머니 한분이 손을 드셨다. 그래서 목사님은 "정말 남편을 사랑하시나보군요!"라고 하자 할머니는 짧게 한마디 하셨다.

“다~그놈이 그놈이 그래도 길들여진 놈이 낫제….”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그놈이나 그*이나.. ㅎㅎ
    나이먹다보니 더 그런부분들이 있더군요..
    좋은하루되세요~~
  3. ㅎㅎ 할머님의 말씀 백번 맞는 말씀이네요 ^^
    할아버지가 은근히 불쌍해지는데요 ㅋㅋ

    바닐라님 오늘 글 정말 100% 공감합니다.^^
  4. 좋은 포스 잘보고 갑니다..
    하루가 너무 빨리가네요 ^^
    즐거운 저녁시간되세요 ^^
  5. 뭐 한번 정도는 용서해주는 게 ..정서이죠 ㅎㅎ
  6.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
    의미심장하군요 ㅎㅎ
  7. 참 재미있게 써주셨네요 그런데 잘못하고 비는 것도 습관화될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8. 헐,,,바닐라로맨스님의 태그는 언제나 대박입니다 ㅋ 잘보고 갑니다^^
  9. 상대가 나 때문에 변했다는 생각은 역시 착각에 불과한 것이 맞군요.
    잠시 나에게 맞춰주는 거겠죠?.... 어렵습니다. 그래도 길들여진 놈이 낫다는 할머님의 명언에 빵 터지네요. ㅋㅋ
    상대를 위해 나를 포기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10. ㅋㅋ 포기하면 편하다... 정답이네요
  11. 진짜........ㅋㅋㅋㅋ
    이말 진리인듯 합니다......
    3개월안에 다시...............킁....ㅋㅋㅋ
  12. ㅎㅎㅎ 인기유머죠
    다 그놈이 그놈이여^^
  13. 머리가 굳고 나면 잘 바뀌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
  14. 실컷 길들여놓으니 딴 여자에게 가더라... 라는 경우만 없으면 되려나요?
    잘못했다고 하는 경우가,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는 것 보다 낫다고는 생각합니다^^;;
  15. 프리씨
    다 그렇게 연애하나보네요 ㅋㅋ
    잘못했다고 빌지 않고 연락두절 일주일째 그럼 어째야하는거죠?ㅋㅋ
  16. Mens backpack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7. 안녕하세요.
    개방형 포털 "줌(zum.com)" 입니다.

    본 포스트가 zum.com의 여성허브 베스트 인기 토크 영역에 4월 17일 13시부터 소개되어 알려 드립니다.
    운영 정책 상 해당 포스트의 노출 시간이 단축되거나 연장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만약,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거나, 저작권 문제 등이 우려되신다면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zum 고객센터 - http://help.zum.com/inquiry/hub_zum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18. 이카루스
    그냥좋은것이 가장좋은것이다...있는그대로 놔둬라..남자는 언제나 새로운 여자에 관심을 갗는다.
    정복하고나면 또다른 산을 오르고 전쟁을 해서 빼앗기를 좋아한다. 결과론에 관심있는 남자의 근성..물론 에외는 다 있다. 어디든..그런 넘 찾기 하늘에 별따기...변한다기보다 원래대로 돌아갔다는게 맞다. 이제 정복했으니...힘들게 정복하기전의 에너지를 보충하기위해서 쉬어야하니까..첨보다의 열정은 절반 아니그이하로 떨어진다. 그게 남자다. 시간지나믄 또다른여자를 넘보는건 남자의 본능이다.ㅎㅎㅎ
    나두 남자~~`
  19. 비밀댓글입니다
  20. 궁디팡팡했다가남잔더헛짓을하고다니겠죠
    잘못하다걸림또넘어가겠지하며~~ 그냥맘내키는데로하는게좋은듯해요
    참고넘기는거반복해봐야시간낭비에후회감만..
    맘가는데로하는게정신건강시간에이로운듯요~
  21. 매력그녀
    마지막 할머니 말씀이 정말 명언이네요 ㅎ
    현명한 연애를 해야 하는데 .. 왜이렇게 맨날 현명해지지 못하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ㅎㅎ
    그래도 뭐 ㅎ 그래서 이렇게 바로님의 글로 공부를 하고 있으니 곧 현명해지겠죠? 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