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귀자마자 어색해진 커플, 그 이유는?사귀자마자 어색해진 커플, 그 이유는?

Posted at 2012.05.24 07:46 | Posted in LOVE/LOVE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사귀자마자 어색해진 커플, 그 이유는?

연애라는게 꼭 어렵기만 한건 아니다. 때론 정해진 운명처럼 너무도 쉽고 자연스레 당신에게 다가올때도 있다. 예를들면 생각없이 나갔던 모임에서 새로들어온 신입과 눈이 맞아 몇일 지나지 않아 서로의 호감을 확인하고, 바로 커플라이프의 길을 걷는 경우 말이다. (왜 표정이 그런가? 다들 그런경험 한번쯤 있잖아!? 설마... 한번도 없...?) 첫만남부터 대화가 통하고 심지어 이런 저런 취향도 비슷했기에 이거슨 운명!? 인가 싶었는데... 막상 사귀고 나니 급어색한 이분위기는 무엇인가? 오늘의 주제! 사귀기 전까지만해도 소울메이트 같았던 우리, 왜 막상 사귀고나니 어색하져버린걸까?

도대체 왜이러는 걸까요?

 

분위기에 휩쓸린 호감은 금세 거품이 꺼져버린다.

살다보면 "이런 사람을 또 만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 있다. 하는 말마다 내스타일이고, 내가 무슨 말만 해도 폭풍공감해주고, 말이 통하고 나니, 뭔가 외적으로도 매력이 있어보이고... 이건 그냥 소울메이트라는 생각만 든다!

 

하지만! 소울메이트라고 급고백하기전에 하나만 생각해보자, 당신이 소울메이트라고 여긴 사람을 만난자리가 어딘지 말이다. 아마도 당신이 소울메이트라고 생각한 사람을 만난 자리는 '여행지', '처음가는 술자리', '급만남' 등의 자리일것이다. 물론 이런 자리에서 만났다고 해서 절대로 사겨서는 안된다는 말은 아니지만, 적어도 상대방에 대해 호감을 느낄 때 그 당시의 자리와 분위기가 당신의 소울메이트를 더욱 좋아하게 만드는데에 크게 한몫했을거라는 사실은 인정해야한다.

요런 분위기는 당신을 소울메이트와 만나게한다.


이런 자리에서는 당신과 상대방 모두 일상에서보다 훨씬더 상대방에게 마음의 문을 열게되고, 평소에는 거슬려할 일은 눈감아주고, 또 평소에는 별 신경도 쓰지 않았을 것들에서 이런 저런 의미를 찾으며 평소보다 흥분된 상태에서 상대방에게서 호감이 될만한 부분을 스스로 찾게된다. 한마디로, 당신은 상대방의 매력에 포로가 된것이 아니라, 그 당시의 분위기를 너무나? 잘 탔던 것뿐이다.

 

그런데 막상 사귀고 보니... 당신이 생각했던것과는 뭔가가 좀 다른거다. 당신눈에 반짝이는 보석같던 그녀도 분위기에서 깨고나서 보니 그냥 투박한 원석일 뿐이었던거다. 그렇다고 그녀가 잘못한건 없다. 그냥 당신이 분위기에 취해서 잘못본거다.

 

무심코 들어갔던 옷가게에서 "이거슨 바로 날위해 만들어진 옷"이라고 느껴서 냉큼 계산하고 집에왔다가, 갑자기 뭔가 어색한 옷을보고 당황했던적이 있지 않은가? 그래 바로 지금 당신이 그런 상태인거다. 당신이 그 옷을 고를땐 휘황찬란한 조명밑에서 점원의 현란한 호객행위가 곁들여졌지만, 막상 집에오니 제일 중요한 두가지(조명, 점원)가 사라진거다.  당신이 현명한 소비자였다면 괜찮은 옷을 눈여겨 보았다가 집에서 한번 곰곰히 따져보고 구매를 했어야했다.

 

연애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첫만남에 소울메이트 같았어도 낮에도 한번 만나보고, 밤에도 만나보고, 전화도 해보고, 카톡도 해보며 상대방의 여러면을 보려고 노력했어야했다.


 

갑작스러운 관계변화는 어색할수밖에 없다.

아무리 소울메이트라고 하더라도,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아 바로 커플라이프에 진입하게되면 어색할수밖에 없다. 안정적인 연애를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친밀감, 신뢰감, 이성적 매력을 어필해야하는데, 이렇게 갑작스레 연애를 시작해버리면 친밀감과 신뢰감이 제대로 형성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분명 사귀는건데... 이분위기는...ㅠ_ㅠ


뭔가 사귀고는 싶었는데... 막상 사귀고 보니... 별로 친하지도 않고... 어떤 사람인지도 잘 모르겠고... 그냥 마냥 좋기만하니 뭔가 위화감이 들수밖에 없는거다. 여기에 앞서 설명했던것 처럼 첫만남의 환상도 점차 깨져가면서 "아... 내가 실수했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이때 당신이 할수 있는것은 단기간이라도 최대한 많은 만남을 통해 친밀감과 신뢰감을 형성하는것이다. 괜히 "시간을 두고 천천히 친해지자" 라는 생각에 느긋하게 여유를 부렸다가는 "우리가 좀 경솔했던것 같아"라며 서로 제 갈길을 가게될 확률이 농후하다.

 

물론 당신 입장에서는 어색하기도 하고, 조금은 귀찮기도한 지금의 상황을 단순히 헤어짐으로써 해결할수도 있겠지만 지금 당신의 상황은 뭔가 큰 문제가 있었다기보다는 단지 순서의 문제일뿐이다. 이왕이면 서로에대해서 충분히 알고나서 친밀감과 신뢰감을 충분히 형성한 이후 연애를 시작했다면 좋았겠지만, 그렇지 못하였다고 한든 바로 헤어져야하는건 아니다.

 

어쨌든 연애는 노력이다. 우선 연애를 시작했다면, 조금 어색하고, 쉽지않다고해서, 바로바로 포기해버리는건 옳지 않다. 당신이 성인이라면 당신이 만든 인연에 책임을 다할 의무가 있는거다. 당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계속 어색하고, 뭔가 맞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끝까지 노력을 해야할 의무가 당신에게는 있다.

 

잊지마라, 술먹고한 실수던, 주변 분위기 때문이던, 인연은 모두 소중한거다.

소중한 인연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당신이 되길 기원해본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맞아요 일단 시작했으면 최선을 다해보는 뭔가가 필요하겠지요
  3. 처음 만나면 아무래도 관계가 바뀐거라 ㅎㅎ 둘다 노력을 해야겠죠
  4. 용작가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5. 맞아요~
    만날때 장소와 분위기가 어쨋든 한번 만난 인연은 소중하게 여겨야죠^^
  6. 소중한 인연 만들기 위한 노력...필요하지요.ㅎㅎ

    잘 보고가요
  7. 자신의 선택이 좋든 나쁘든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지는 건 연애에서도 필요한 것 같아요.
    서로에게 인상 구길 일은 만들지 말아야겠지요?
  8. 옷을 살때 가장 중요한 두가지가 조명과 점원이라는 말씀에 뒤로 넘어갈뻔 했네요 ㅋㅋ
    맞아요 연애는 노력이죠 ㅎㅎ
    잘보고 갑니다. 바닐라로맨스님^^
  9. 하.. 연애는 알면 알수록 복잡하군요..ㅠ_ㅠ
  10.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이 참 복잡 미묘하지요 ㅋㅋ
  11. 좋아요
    여러 연예 블로그 중에서 정말 제가 제일 좋아라 하는 블로그 입니다.
    가장 상식선에서 가장 진심어린 가장 따뜻한 말씀을 해주시는 거 같거든요^^
    물론 재미도 있고!
    참, 어학연수, 유학시절에 만난 인연도 저런 경우가 많아요.
    외국에서 외롭고, 자유롭고, 영어공부든 전공공부든 같거나,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있고,
    거의 매일 보다 보면 정이들고, 소울메이트 처럼 느껴지고, 사귀다가,
    막상 한국에 들어와 보면, 사는 동네도 다르고, 친구들도 다르고, 라이프 스타일도 확 달라지고
    그래서 깨지는 커플 여럿 봤어요.
  12. 연애도 정답이 없는거 같아요..하지만... 항상 도움이 되는 글 새겨보게 되네요^^
  13. 역시 사람은 두고두고 봐야되요! ㅎㅎㅎ
  14. ㅎㅎ 어색해 질 수 있지요.
    편안한 아침 맞으시길~
  15. 처리딘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6. 음...충분히 공감가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그런 적도 있었고....
  17. 순살치킨
    우와...분위기에 휩쓸려 사귄다는건 완전 제 이야기네요 ㅠㅠ 오빠랑 어색해서 초반에 정말 만나기도 싫고 그랬는데 많이 노력 해야겠어요..
  18. 미련
    이용약관위배로 관리자 삭제된 댓글입니다.
  19. 우아 완전 공감되네요ㅠㅠ 근데 해결책이 더 없을라나ㅠ
  20. 우아 완전 공감되네요ㅠㅠ 근데 해결책이 더 없을라나ㅠ
  21. 그게바로접니다
    이글을 좀만더 빨리 볼껄ㅠㅠ
    자주 만나야 하는건 알겠는데 만났을때 서로 어색한데 그럴때 좋은 방법같은거 있나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