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를 위해 노력하고 싶다면재회를 위해 노력하고 싶다면

Posted at 2020. 7. 13. 09:00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재회를 위해 노력하고 싶다면


바로님께서 제 케이스는 재회가 어려운 편이라고 하셨는데... 떼쓰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제가 도저히 전남친을 포기할 수가 없고, 너무 보고싶고 노력하고 싶다면 어떤 방법이 없을까요...?

- Y양


우리는 노력이라는 단어를 너무 맹신하는 경향이 있다. 진심어린 노력을 하면 뭐든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노력이라는건 결코 마법주문이 아니며 때로는 노력이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낳기도 한다는거다. 특히 연애, 그중에서도 재회가 그렇다. 


뭔가를 위해 노력을 한다는것은 그것을 강렬히 열망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문제는 이별은 대개 고조된 흥분에 의해 일어나며 극도로 예민한 상태인 경우가 태반이라는거다. 


그러다보니 재회를 위해 노력을 하겠다는 사람들은 대개 막무가내로 자신의 감정을 상대에게 쏟아내는것을 재회를 위한 노력이라 여기며 자신과 상대가 지쳐나가떨어질때까지 자신만을 위한 노력을 쏟아낸다. 


정말 재회를 원한다면 조금이라도 더 빨리 재회를 하기위한 노력은 그만하자. 오히려 "아... 내가 조급해하면서 감정을 쏟아내고 싶어하는 구나?"라며 하루종일 상대와 가까워질 방법만 생각하는 자신의 감정을 직시하고 진정시키자. 


부디 노력을 하지 말라는 말을 포기하라는 말로 여기지 마라. 어차피 안될테니 노력도 하지 말고 포기하라는게 아니라 지금은 노력할때가 아니라 Y양 자신 스스로를 돌보고 보살필때라는 거다. 


무엇보다 지금 전남친의 입장에서 Y양을 대한다는건 자신이 인정하기 힘든 자신의 치부를 직시하는 것과 같다고 말하지 않았던가? 이런상황에서 Y양이 "난 괜찮은데..."라며 자꾸 상대에게 다가가려고 하고 어던 형식으로든 노력을 하려고 하는건 상대를 더욱 기겁하게 만들 일일 뿐이다. 


누차 강조하지만 노력도 하지 말고 포기하라는게 아니다. 먼저 자신을 추스리는 시간을 갖고, 전남친 또한 직시하기 힘든 자신의 치부를 기억의 저편으로 보낼 시간을 갖자는 거다. 


물론 그 시간이 Y양에게는 너무도 길게 느껴지고 괴롭겠지만 이 또한 잘 이겨낸다면 Y양은 또한번 성장하는 기회가 될것이니 너무 괴로워하지말고 성장통이라 여겨보는건 어떨까?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