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치지도 않으면서 매달리기만하는 남자친구고치지도 않으면서 매달리기만하는 남자친구

Posted at 2019. 7. 20. 10:00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고치지도 않으면서 매달리기만하는 남자친구


1년째 남자친구와 연락문제로 매번 헤어지고 만나고를 반복하고 있어요... 제가 남자친구에게 연락문제로 너무 힘들다고 헤어지자고 하면 남자친구는 자기가 고치겠다며 정말 미안하다고 매달려요. 그러면 반짝 1~2주 잘하다가 또 똑같아요. 매번 건성으로 연락하고... 집에 들어가면 연락한다고 했다가 까먹고 그냥 자버리고... 

이번에도 다시 만난지 한달째인데... 어제 제가 너무 힘드니까 진짜 이번엔 헤어지자고 말을 했는데 또 남자친구는 자기가 잘못했다고 잘하겠다고 잡네요... 매번 고치겠다고 말만하고 고치지는 않고 매달리기만 하는 남자친구의 심리는 뭘까요? 남자친구가 계속 잡으니 저도 아직은 좋아하는 마음이 있어서 매정하게 끊지는 못하겠고... 너무 힘들어요... 어떻게해야할까요...?

- J양


J양의 입장에서는 고치겠다고 말을 해놓고 고치지도 못하면서 매번 매달리기만 하는 남자친구의 행동이 무책임해 보이고 화가 날 수 있다. 또한 J양은 본인은 자신은 도저히 못만나겠다는 결정을 해서 정리를 하려고 하는 깔끔한? 사람이고 남자친구는 자기가 고치겠다고 해놓고 약속도 안지키는 무책임한 나쁜사람이라고 생각하며 J양은 선이고 남자친구는 악이라는 식으로 규정짓고 있다. 


하지만 까칠하게 보면 고친다면서 고치지 않고 매달리는 남자친구와, 이번에는 정말이라며 헤어지자면서 붙잡히는 J양 모두 모순적이긴 마찬가지다. 똑같이 모순적임에도 내가 모순적인건 착하고 남자친구를 좋아해서 이고, 남자친구가 모순적인건 나쁘고 이기적이라고 생각하는건 좋지 않다. 


부처님은 "고통이 너를 잡고 있는 것이 아니라, 네가 고통을 잡고 있는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J양이 답답하고 스트레스를 받는건 남자친구가 고치지도 않을거면서 고칠거라고 거짓말을 하고 매달려서가 아니라 J양 스스로가 이 관계를 붙잡고 있기 때문이다. 


J양이 지금의 고통?에서 벗어나려면 "왜 남자친구는 고칠것도 아니면서 자꾸 매달리지!?"라며 남자친구의 심리를 궁금해하는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않는다. 지금 J양이 이 스트레스의 상황에서 벗어나는 것을 도와줄 고민은 "나는 어떤점때문에 괴롭다고 말하면서 남자친구를 붙잡고 있는거지?"이다. 


쉽게 말해 "고통이 너를 잡고 있는 것이 아니라 네가 고통을 잡고 있는 것이다." 라는 말은 J양의 잘못이고 J양이 바보라는 소리가 아니라 J양이 고통을 잡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생각하기에 따라 J양이 언제든 고통을 놓을 수 있다는 말이다. 


남자친구가 고치지도 않을거면서 매달리기 때문에 내가 이렇게 괴롭다고 생각하면 남자친구를 비난하는것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다. 하지만 내가 어떤 이유때문에 내가 남자친구를 붙잡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하며 내가 놓을 수 있지 않을까?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