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가 연애서적을 읽어야하는 이유모태솔로가 연애서적을 읽어야하는 이유

Posted at 2014.01.26 07:21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모태솔로가 연애서적을 읽어야하는 이유

 

연애를 글로 배울수 있을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연애를 무슨 글로 배워! 직접 경험해 봐야지!"라고 말하곤 하지만 이런 식이라면 영어회화교재를 읽는 사람에게는 "회화를 어떻게 책으로 배워! 미쿡 유학을 가야지!"라고 조언해줘야하지 않을까? 연애를 책으로만 마스터할수 있다는건 아니다. 하지만 당신이 모태솔로라면 일단 연애서적을 읽어보자, 연애서적은 생각보다 당신에게 많은 도움을 줄수 있을 것이다. VIAJE (여행잡지) 광고

 

 

연애서적을 읽는 것은 가장 효율적인 연애학습 방법이다.

솔로들에게 몇권의 연애서적을 권유해주면 그들의 반응은 대략 비슷하다. 마치 자신은 모든것을 안다는 거만한 표정으로 "연애를 무슨 책으로 배워~" 라고 말한다. 사실 그들의 말이 맞다. 세상엔 수없이 많은 케이스가 있고 연애란 실전이 중요한것은 사실이지만 연애서적을 읽는것은 분명 수많은 연애학습법중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생각해보자. 연애서적은 상대가 없이도 혼자 학습을 할수 있으며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출퇴근길 지하철에서, 화장실 변기에 앉아, 약속장소에서 친구들을 기다리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학습을 할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세상에서 가장 저렴하게 연애를 배울수 있다!

 

연애컨선턴트에게 직접 상담을 하려면 수십만원이 깨지고 연애좀 한다는 친구에게 연애조언을 들으려고 해도 수만원의 술값이 깨지지만 연애서적은 아무리 비싸야 1~2만원이다. 분명 연애서적은 연애를 학습하는데에 있어서 불완전한 방법일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생각해봐라. 연애서적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학습법이 또 어디있겠는가!?

 

설령 당신이 아무리 연애를 잘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경험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당신이 몇 권의 연애서적을 읽는다면 당신은 따로 시간을 들여 경험을 해보지 않아도 색다른 연애방식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수 있고 그 방식중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흡수할수 있다.

 

연애서적을 읽는것은 분명 효과적인 연애학습법은 아니겠지만 분명 효율적인 연애학습법이다. "연애를 뭐하러 책으로 배워!"라고 생각하기 전에 연애서적의 효율적인 측면을 생각해보자. 어쩌면 카드결제일이 두렵고 야근에 쫓기는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연애학습법일지 모른다.

 

 

모태솔로에게는 훌륭한 가이드북이 될수 있다.

모태솔로가 연애에 계속 실패할수 밖에 없는 이유는 남들은 다 아는 사실들을 본인만 모르고 있기 때문이다. 남들은 초중고를 거쳐가며 몇 차례의 풋사랑을 통해 해도 되는 행동과 해서는 안되는 행동을 어렴풋이나마 느끼고 있지만 모태솔로는 연애를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는 물론이며 어떻게 끌어가야하는지도 전혀모른다.

 

차라리 정말 아무것도 모르면 낫다. 하지만 모태솔로들은 친구들이 무용담처럼 얘기하는 이야기들을 연애의 바이블로 생각하고 따라하며 연애를 망치기 때문에 더 문제다. 친구가 여자는 튕겨야한다고 했다고 절대로 남자에게 연락을 먼저 하지 않는 다던가, 데이트할때 더치페이를 해야한다는 마초 친구의 이야기에 대놓고 "밥은 제가 샀으니 커피는 그쪽이 사는거죠?"라고 묻는 해프닝들이 심심찮게 발생한다.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하는것은 좋지만 친구의 얘기를 연애의 가이드로 삼아서는 곤란하다. 친구의 조언에는 적당한 허세가 포함되어 있고 자기도 경험해보지 않았던 "어디서 봤는데..."식의 출처불명의 연애지식이 다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연애를 어찌해야할지 모른다면 친구에게 묻기보다 차라리 연애서적을 읽자. 그 놈이 그놈같은책이라도 연애서적은 당신에게 말도 안되는 방법을 권하지는 않을 것이다.

 

물론 연애를 글로만 배워서는 곤란하다. 연애서적을 읽었다면 그 중하나라도 실천에 옮겨보자. 아무리 좋은 연애서적이라도 당신에게 딱 맞는 맞춤솔루션을 제공하진 못한다. "이거다!" 싶은 부분이 있다면 감탄하고 넘어갈게 아니라 직접 사용해봐라. "상대가 없는데요..."라고 할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이성을 대할때 얼마든지 응용해볼수 있다.

 

평소 친분이 있는 이성에게는 가끔씩 먼저 안부를 물어보동료에게 부탁을 할때에는 미소를 지으며 어깨에 살짝 스킨십을 하고 부탁을 해보자. 각종 유혹의 기술들은 단순히 이성을 유혹하는데에만 쓰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려라. 연애서적들은 단순히 당신의 연애실력 뿐만아니라 당신의 대인관계 능력까지 향상시켜줄수 있을 것이다.

 

모태솔로에게 연애서적은 프라모델 조립설명서와 같은 역할을 해줄수 있다. 어떻게 연애를 시작하고 돌발상황에서는 어떻게 행동을 해야하는지 보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며 모태솔로의 기상천외한 헛발질을 예방해줄것이다.

 

 << 손가락누르면 솔로탈출 재회성공!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연애를 하기 위해서 연애서적까지 읽어가며 공부를 해야 한다면, 정말 책값이 끝도 없겠어요...ㅎㅎㅎ
    아아, 언제 연애 같은 걸 해보게 될까요 ㅋㅋㅋ
  2. 연애도 공부인 것 같아요^^
  3. 비밀댓글입니다
  4. ㅎㅎ연애의 기술만 늘지 말고, 정말 마음을 다하는 연애이길~~
  5. 비밀댓글입니다
  6. Reeze
    정말 공감가는 글이네요!!
  7.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