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를 유혹하는 꽃뱀 레스토랑의 심리트릭남자를 유혹하는 꽃뱀 레스토랑의 심리트릭

Posted at 2012.01.31 08:07 | Posted in LOVE/LOVE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남자를 유혹하는 꽃뱀 레스토랑의 심리트릭

K군은 등에 식은땀이 흐른다. 지금 자신의 눈앞엔 몇일전 나이트클럽에서 만났던 아리따운 B양이 앉았있고 그녀의 손에는 한잔에 5만원짜리 와인이 10잔째 들려있다. K군은 그제야 뭔가 이상했다는것을 느꼈다. B양은 다른 여자들과는 달리 먼저 K군의 연락처를 물었고 다음날 바로 연락을 주었다. 그리고 생각해보면 K군이 앉아있는 이 레스토랑도 어리고 예쁜 B양의 권유가 아니었던가... 하지만 이미 때는 늦었고 정신을 차리고 보니 1800000이라는 다소 생소한 숫자가 적힌 영수증만이 손이 쥐어져 있었다.

 

위의 사례는 2012년 1월 30일자 노컷뉴스에 실린 "오빠~ 나 와인 한 잔 더"…720명 농락한 '레스토랑 꽃뱀' 이라는 기사이다. 경찰 수사결과 레스토랑 사장 Y씨는 20~30대의 여성 10여명을 고용하여 유흥비를 제공하고 이들을 서울과 인천 등의 나이트 클럽으로 출근?시켰다.

레스토랑 꽃뱀

이젠 레스토랑도...?

 

여성들은 나이트 부킹을 통해 남성들의 연락처를 받은 뒤 에프터를 신청하여 Y씨의 레스토랑으로 남성을 유인한후 한 잔에 5만원의 와인(한병에 1만7500원 짜리...)을 수십잔씩 마셔 남성에게 수백만원의 식대를 지불하게 하였으며 Y씨는 이러한 수법으로 6개월만에 720여명의 남자들에게서 4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렸다.

 

붙잡힌 유인책 여성들은 여대생, 회사원, 이혼녀등 다양했으며 이들은 총 식대의 10~30%정도의 수수료를 Y씨에게 챙긴것으로 드러났다. 더욱이 이들은 "밥도 먹고 나이트에서 놀고, 노는 비용도 업주가 내 주니까 좋은 알바라고 생각해 시작했다"고 진술하여 보는이를 아연실색하게 만들었다.

 

대체... 이게 2011년 대한민국에서 일어날수나 있는 일이란 말인가...!? 해당 기사의 댓글을 보면 한국여자를 싸잡아 비난하거나 당한 남자들의 허세 근성때문이라고 비난을 하지만 나는 딱히 그 어느쪽도 잘못을 말하지는 않겠다. 레스토랑 꽃뱀이 대한민국 여자를 대표하는 집단이 아니거니와 이번 사건에서는 남자의 입장에서는 어쩔수 없게 만드는 심리적 트릭이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1. 15만원 짜리 코스요리의 무서운 진

내가 기사를 읽고 깜짝 놀랐던 것은 꽃뱀 레스토랑 업주인 Y씨의 치밀한 계산이다. 꽃뱀 레스토랑은 1인분의 15만원 짜리 코스요리와 잔당 5만원 짜리의 와인으로(1병에 1만7500원 짜리) 180만원 가량의 매출을 단 한명의 남자에게서 올렸다!  

 

아마도 K군은 처음 메뉴판을 보았을 때 조금 당황했지만 이내 마음을 추스렸을 것이다. 1인당 15만원의 적지않은 금액이긴 하지만 자신의 앞에는 어리고 아름다운 B양이 생글거리고 있으니 멋진?모습을 보여야겠다 마음먹었을 것이다. 한번 마음을 다잡으니 잔당 5만원짜리의 와인은 그리 비싸 보이지도 않는다. 오히려 15만원 짜리 코스요리를 먹으면서 와인없이 마시는게 어색할 정도다.

결국 15만원 짜리 코스요리는 레스토랑 꽃뱀들에게 들어간 기본 투입금(유흥비)를 뽑아내면서 잔당 5만원 짜리 와인을 마시는것에 대한 심리적 저항을 낮춰주는 효과를 가져왔다. 업주 Y씨! 정말 두려운 존재다! 

 



2. 5만원 짜리 와인의 무서운 문간에 발 들여놓기 효과
   (Foot in the door Effect)  

문간에 발 들여놓기 효과(Foot in the door Effect)란 작은 요구로 시작하여 상대방에게 조금씩 더 큰 요구를 하여 상대방의 저항감을 줄여가는 심리적 전략을 말한다. 이번 기사에관한 트윗중에는 어떻게 한끼 식사에 180만원을 결재할수 있냐며 이번 사건을 남자쪽의 책임으로 돌리고 있다. 그가 보기엔 애초에 식사를 하지 말았어야 했거나 도중에 일어났었어야 한다는 생각이었겠지만 우습게도 K군 입장에서도 상황이 이렇게까지 커질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애초의 첫 시작은 1인당 15만원짜리 코스요리*2, 5만원 짜리 와인*2 으로 40만원 수준으로 직장인이라면 눈한번 질끈 감으면 아주 못낼 수준은 아니었을 것이다. (물론 부담스러웠을것이다;;;) 하지만 눈 앞엔 어리고 아름다운 B양이 생글 생글 거리고 있었으니 절대로 찌질한 모습?을 보일수는 없었다.

 

그런데 K군이 예상치 못한게 있었으니... 잔당 5만원짜리의 와인이었다. 아마도 K군은 첫 데이트니.... 40만원 눈물한번 흘리고 내야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겠지만 B양은 그에 아랑곳 하지않고 5만원짜리 와인을 포도주스 마시듯 마셔댔다. (총 식대의 10~30%를 수수료를 받았으니... B양에겐 많이 마시는게 여러모로 이득이다.)

 

첫 출발이 40만원이었으니 5만원짜리 와인을 한두잔 마신다고해서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면 그 순간 50만원이 공중에서 날아가는것이다. K군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눈물을 흘려가며 식사를 하며 B양과 어느정도 속도를 맞춰 와인을 마시다보면 첫 시작의 2배인 80만원정도 까지 마시게 되엇을 것이다. 이제부터는 독기다. 포기하는 순간 돈 100만원이 날라간다. 물론 K군은 그때라도 일어났어야 했지만 K군은 이성적 계산을 멈추고 오기를 부렸을 것이다.

 

결국 K군의 손에 남은것은 180만원 짜리 종이조각이었다.

 


한마디...

많은 사람들이 이번 사건기사를 접하며 K군이 여자를 위해 멍청하게 돈을 뿌린것이다!라며 남자의 허세를 비난하거나 한국 여자들를 싸잡아 비난하지만 정작 사람들이 잊고 있는것은 이 모든것을 기획한 꽃뱀 레스토랑 업주 Y씨 이다. Y씨는 남자의 심리를 철저하게 이용할줄 알았고 남자가 빠져나갈수 없는 거미줄을 촘촘히 짜놓았다. (Y씨야말로 진정한 만렙거미!?) 이번 사건을 접하며 할말이 태산같겠지만 괜한 오해를 불러일으킬수 있으므로 여기까지 하겠다.

 

필요이상의 돈을 요구하는 여자는 당신의 호주머니를 노리고 있는것이며
필요이상의 돈을 쓰는 남자는 당신의 옷 안에 있는것을 노린다는것을 잊지말자.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오늘도 잼나게 읽고 갑니다.
    꽃뱀 ㅎ
  3. 그런 상술이 숨어있었군요.
    참 무섭습니다...
  4. 만렙거미 정말 대박이네요..
    좋은 글 잘보고갑니다~^^
  5. 저 뉴스 저도 들었는데요
    여자분이 얼마나 이쁘길래 그렇게 다들 혹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수많은 사람들의 이성을 흔든 미모 정말 궁금한데요 ^^

    임진년 새해가 밝은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달에 마지막날입니다.
    중간에 명절이 있어선지 정말 한달이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
    1월 한달 잘 마무리하시구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래요^^
  6. 이런 일이 있었군요^^; 포스팅을 보니 꽃뱀 레스토랑 업주 Y씨 트릭이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7. 여대생 꽃뱀이 최근에 떠들썩 하게 했더라구요
  8. 이야... 마지막 말씀 명언이십니다.
    그나저나, 그 업주... 대단하긴 대단하네요..
    솔직히... 저도 같은상황이라면... 넘어갈 것 같은데요.. ^^;
  9. 글 잼있게 잘봤습니당 ^^

    깜놀이네여 ...ㅠ.ㅠ 덕분에 ..... 저는 조심할 수 있을 거 같아여 ~~
    감사합니당 ^^
  10. 이런 수법은 오래되었죠 ..여자 있는 술집은 박아지는 기본옵션 ..입니다 ^^
  11. 필요이상의 돈을 요구하는 여자는 당신의 호주머니를 노리고 있는것이며
    필요이상의 돈을 쓰는 남자는 당신의 옷 안에 있는것을 노린다는것을 잊지말자.

    마지막 문구에... 많은 배움을 얻게 되네요 ... ㅠ_ㅠ
  12. 정말 무서운 세상이네요.
    미인계의 전형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3. 무서운 세상입니다.
    조심 또 조심해야 겠어요...ㅠㅠ
  14. 이건 완전 쇼킹인데요? ㅋㅋㅋ 헐......
  15. 잘보고갑니다^^
    즐거운 밤되시기를 바랍니다
  16. 저도 몇일전에 뉴스에서 봤는데.. 허걱이네요^^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꿈 꾸세요^^
  17. 결국 최종적으로 더러운 업주의 잘못이네요.

    더러운 업주의 잘못이긴 하지만, 전 그자리에서 "xx야 너 혼자 잘먹어라"하고 도망나왔을 것 같습니다..;;

    여자고 뭐고 상관없어요;;;;;;
  18. 꽃뱀이 이러한 방법으로도
    활동을 하는군요.
    남자들...조심해야 되겠습니다.
  19. 예전에도 비슷한뉴스가 꽤 많이 있었는데요....
    그런데..조심해도..이런건 잘못하면 금방 속을수밖에 없을것 같기도해요
  20. 지난해 어느 사이트에서 무사히(?) 빠져나간 사람이 글을 올려서 봤던 기억이 났는데 이제 뉴스화됐더라구요.
    후덜덜덜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