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싸웠을때 문자를 보내면 안되는 이유남자와 싸웠을때 문자를 보내면 안되는 이유

Posted at 2011.12.17 17:20 | Posted in LOVE/LOVE


 손가락 꾸욱!!


남자와 싸웠을때 문자를 보내면 안되는 이유

연애를 하면 우리는 하루걸러 한번씩 전쟁과 같은 다툼을 한다. 이 사랑을하면 다툼이 따라오는것은 마치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사면 말을하지 않아도 나무젓가락이 따라오는것처럼 너무도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이 둘의 결정적 차이는 컵라면과 함께 받은 나무젓가락은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누가 따로 알려주지 않아도 알지만 연애를 하다 다투게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찌할바를 모르고 허둥지둥거린다는 것이다. 

연애칼럼

ㅇㅇ!? 어쩌지!!??

 

별일 아닌 일이 생각보다 큰 연애 다툼으로 번질때에는 언제나 '문자메시지'가 살포시 끼어있다. 앞서 수많은 글들에서 강조하였지만 '문자메시지'는 인간이 할수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중에 최악의 수단이다.('문자메시지'보다는 차라리 수화가 더 효과적이다!) 목소리의 톤을 전달할수도 표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부연설명할수도 없고 짧은 단문으로 자신의 입장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설명할수있단 말인가!?

 

이러한 '문자메시지'의 특성은 서로의 감정이 예민해진 연애다툼 상황에서 더없이 최악의 빛을 발한다. 똑같이 "미안"이라는 말도 목소리톤에 따라 수줍은 사과로 들릴수도있고, 상대방의 분노에 벙커씨유를 들이붓는 비꼼으로 들릴수도 있다. 하지만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메시지는 전적으로 문자메시지를 받는 사람의 감정상태에 따라 달리 해석된다.

연애칼럼

뭐야! 이제와서 미안하다고!? 지금 사람 들었다 놨다 하는거임!?

 

당신이 남자친구와 한바탕 세계3차대전을 벌이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뜬금없이 '내가 너무했나?'라는 생각이 들어 멋쩍게 "미안" 이라고 보냈는데 남자친구입장에서는 실컷 싸워놓고 뜬금없이 "미안"이라는 문자에 오히려 뭔가 당했다! 라는 느낌을 받을수도 있다는 것이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라도 일단 전쟁에 돌입하게되면 어떻게든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고 자신에게 굴복시켜 항복을 받아내려고 안간힘을 쓴다.(이럴힘을 사랑하는데에는 왜 안쓰는지...) 그러다보면 평소엔 잘 쓰지않던 구성진 욕이 한바가지씩 나오기도 하고,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하거나 상대방의 치부를 건드리는 우를 범하게 된다.

연애칼럼

요놈의 할망구 빈틈이닷!!!

 

이때 상대방에게 문자를 주고받게되면 나꼼수의 김어준총수의 우측 뺨을 후려갈길 수준의 풍자와 해학의 메시지를 주고받게된다. 뭐 싸우다보면 그럴수도 있겠지... 할지 모르겠으나 문자메시지의 가장 큰 해악은 문자메시지는 사라지지 않고 핸드폰에 계속 남는다는것이다.

 

당신의 뜻을 100% 설명할수없고 상대방의 기분에 따라 달리 해석되는 텍스트가 상대방의 핸드폰속에 남고 상대방은 계속 그 텍스트를 읽으며 오해의 구렁텅이에 빠지게 된다.  

 

그러므로 연애다툼을 할때에는 되도록이면 상대방을 만나 직접 얼굴을 마주보며 대화를 나눠야하고 상황이 여의치 않을때는 전화통화를 통해 상대방의 뉘앙스를 파악하고 또 자신의 입장을 설명해야한다. 

 

만약 연애다툼중에 상대방이 자신에게 상처되는 말을 문자메시지로 보냈다면 더 읽어볼것도 없이 지워라! 어차피 상대방의 문자메시지에 담긴 감정과 숨은 뜻을 100% 파악할수도 없고 괜히 문자메시지를 읽고 또읽으며 스스로의 불필요한 악감정을 키워 사태를 악화시킬수 있기때문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문자
    설레임... 거기서 그만둘것. 통화로~~
  2. 그런 이유가 있었군요. 오늘도 유용한 연애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 브로컬리
    맞아요.. 싸울때도 특히 카톡이나 문자보단 통화를! 대면해서 눈을 바라보며 말하는게 가장 좋긴하죠♥ 저도 싸움이 진전된다 싶으면 우리 이러지말고 만나서 얘기하자 이러죠,,^^
  4. 오해가오해를 낳는것이죠ㅜ
  5. ㅋㅋㅋ 눈싸움 사진 뭐에요 ㅋㅋㅋ
    빈틈이닷!~ ㅋ
  6. ㅋ 짤방들이 너무 웃겨요!! 음음 이런 심리 저도 잘알아둬야겠네요 ;)
  7. 요놈의 할망구 ㅋㅋㅋ 너무 웃겨요 ㅋㅋ
    아무튼 문자때문에 싸우는건 저희커플만 그런게 아니었나봅니다ㅎ
  8. 비밀댓글입니다
  9. 싸우면 직접 보고 이야기하는 것이 좋을것 같더라구요.. 제 경험으로도..ㅠ 잘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10. 구연마녀
    그쵸~ 문자는 글자만 전할뿐 이 내용이 풀자는건지~ 싸우자는건지~ 알수가 없으니~ 말이죠 에~휴
  11. 아.. 그래서 문자를 보내지 말라는 거구낭...
    저도 가끔 싸우고서는 얼마 지나지 않아, 문자를 보내면...
    다시 답장이 없던뎅.. ㅋㅋㅋ
  12. 저는 그래도 문자라도 받으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
  13. 문자로 자꾸 오해만 불러일으킬게 아니라 서로 말로해야죠 말로!

    -추신: 박신양폰.. 저거 오랫만에 보네요.
  14. 직접 보면서 얘기하는게 제일 좋겠죠~
    문자로 하면 오해하기 딱이더라는 ^^;
  15. 정말..맞는것 같아요...
    문자는..오히려....
    잘못 스스로 해석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으..
  16. 수디닝
    정말 재밋네요 요놈의 할망구 빈틈이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너무 재밋게보고갑니다
  17. 매력그녀
    감정이 안 좋을때는 정말 문자는 오해의 소지가 엄청난 것 같아요 ㅠㅠ
    저는 그런 뜻으로 보낸게 아닌데,
    읽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서 정말 내용이 완전 달라지기도 한다능 ㅠ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