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하는법 총정리고백하는법 총정리

Posted at 2011.08.25 07:57 | Posted in LOVE/LOVE : 연애의 기술

 

 


손가락 꾸욱! 

연애를 시작하기전 꼭 거쳐야하는 관문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고백'이다.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을 앞에두고 자신의 속마음을 고백한다는 것이 얼마나 떨리는 일이던가! 그래서 사랑에 빠진 사람들은 거절당하지 않고 고백하는법은 없을까... 하며 고민한다. 오늘 특별이 공개한다. 절대로 거절당하지 않고 고백하는법! 

 


여러가지 고백하는법

고백하는법1. 문자

많은 소심남들이 선호하는 고백하는법이다. 상대방을 직접 대하지 않고 자신의 마음을 전할수 있고 무엇보다 언제 어디서든 즉흥적으로 보낼수 있기 때문에 전화고백과 함께 술기운에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고백방법중 하나이다. 물론 상대방을 직접 대면하지 않기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떨리지 않고 전달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방향적 의사소통이기 때문에 무시당할 가능성이 높고 문자의 특성상 가벼워 보일수 있다.

고백하는법아.. 또 씹힘...ㅠ_ㅠ

 

고백하는법2. 편지

딸랑 편지만을 보내는 경우는 드물며 대부분 선물과 함께 좋아하는 사람에게 전달된다. 편지의 경우 문자와 비슷한 텍스트 위주의 의사전달 방법이지만 문자보다 장문의 내용을 담을수 있고 때에 따라 사진등으로 꾸밀수도 있어 표현력에 있어 문자보다는 한수위이다. 또한 문자와 같이 일방향적 의사소통이긴 하지만 손글씨라는 아날로그 감성이 들어가 있어 문자처럼 가볍게 무시할수 없다는 장점이 있다.

고백하는법아직 아날로그 감성은 유효하다.

 

고백하는법3. 전화통화

전화통화는 직접대면만큼은 아니지만 텍스트가 아닌 대화를 통해 보다 자신의 감정을 정확히 전달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상대의 반응을 체크해가며 고백을 할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앞서 문자와 같이 전화통화로 고백하는 경우의 대부분은 취중진담인 경우가 많아 다음날 아침에 눈을 떴을때 극심한 후회가 밀려들어올수도 있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고백하는법당신은 분위기 있을지 몰라도 상대는....

 

 

고백하는법4. 직접대면

직접대면의 경우 앞서 설명한 세가지의 방법들보다 훨씬더 자신의 감정을 잘 전달할수 있다. 또한 상대를 눈앞에 두었다는 심리적 압박을 상대에게 주어 거절에 대한 부담감을 높일수 있으며 무엇보다 상대방의 행동과 심리상태를 가장 잘 관찰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소심남의 경우 상대방을 앞에두고 입조차 떼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날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고백하는법진정한 용기!

 


 


가장 바람직한 고백하는법은?

가장 바람직한 고백하는법은 딱 두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된다.

1.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전달할수 있어야 한다.
2. 고백후에 아쉬움이 남지 말아야한다. 


문자와 편지는 우선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전달하는데에 있어 구조적인 문제점이 있다. 아무리 장문의 감동적인 편지를 쓴다한들 텍스트만으로 당신의 감정을 제대로 전달하기란 정말 힘들며 더욱 이러한 문자와 편지를 통한 고백의 경우 고백이 받아드려지지 않았을때 정신적 데미지는 작을지 몰라도 "직접 말해볼걸..."이라는 엄청난 아쉬움이 밀려오게된다.

고백하는법아... 직접 말할걸 그랬어...

 

그렇기때문에 바람직한 고백하는법은 '전화통화 or 직접대면'이다. 하지만 전화통화의 경우 상대방의 표정이나 상대방의 상황을 제대로 파악할수 없고 무엇보다 전화통화고백은 '취중진담'이 될 확률이 농후하므로 가장 바람직한 고백하는법은 직접대면이라고 할수 있다.  

 

 

절대 거절당하지 않고 고백하는법

사실 지금까지의 글들이 얼마나 쓸모없는 글인가...? 솔직히 누구나 다 아는 말아닌가!? 굳이 연애블로거가 아니더라도 고백하는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면 동네친구도 "야 찌질하게 문자하지말고 당당하게 만나서 고백해!"라고 말해준다. 그렇다면 다들 직접대면해서 고백하는것이 가장 좋다는것을 알면서 왜 직접대면하여 고백하지 못하는가? 그 이유는 매우 단순하다.

떨려서이다.

고백하는법나 떨고 있니...?


남몰래 키워온 사랑을 상대방에게 내밀때 만약 상대방이 거절을 한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하다. 거절당하면 나중에 상대방을 어떻게 볼것이며 또 그 순간은 어떻게 대처를 한단 말인가!? 그렇다면 절대 거절당하지 않는 고백법은 없을까? 자 오늘 바닐라로맨스가 특별이 아끼고 아껴놓았던 비기를 하나 공개하겠다.

 

절대 거절당하지 않고 고백하고 싶다면
의문문의 형식으로 고백하라! 

 

대부분의 고백은 명령문이나 청유문이다.

평범한 고백의 예

"너 내 여자해"(명령문)
"나랑 사귀어줄래?"(청유문) 

이런 명령문이나 청유문의경우 상대방에게 Yes or NO 식의 대답을 유도하게하고 쉽게 No!를 외칠수 있게한다. 하지만 의문문으로 고백을 하게되면 상대방은 No!를 외치기가 너무 까다로워진다. 그냥 말로는 잘 이해가 안되니 예를한번 들어보자

 

의문문 형식의 고백의 예

"나 갑자기 니가 끌리나봐 어떻게 하지?"
"야 왜 너보면 내가 막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냐?"
"제가 정훈씨의 여자친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되죠?" 

이처럼 의문문으로 고백을 하게되면 단칼에 No!라고 외칠수가 없다. 그냥 끌린다는 사람에게 무턱대고 난 너 싫어! 라고 말할수 없는 노릇 아닌가? 위의 의문문 형식의 고백을 거절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앞에두고 장황한 거절의 말을 해야하는 심리적 압박감을 느끼게 된다.

고백하는법

 

물론 의문문 형식의 고백을 한다고 해서 100% 상대방이 당신의 고백을 받아주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상대방이 당신의 면전에서 당신을 거절하지는 못할것이다. 또한 명령문이나 청유문의 형식의 평범한 고백보다 조금 가벼운 느낌으로 고백을 할수 있으므로 거절을 당하더라도 뻘쭘함이나 창피함이 훨씬 덜할것이다.

 

단! 위의 의문문형식의 고백의 포인트는 매우 가벼운 말투다. 대충 "밥먹었어?"와 비슷한 말투로 의문문 형식의 고백을 한다면 그 누구도 단칼에 당신을 거절하지 못할것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무엇보다 필요한건 용기!
  3. 직접 대면해서 고백하는게 아닐까,,
    혼자 그런생각을 해보네요..ㅎㅎ
  4. 좋은 방법이 있어도..
    제가 아직 싱글이었다면... 소심해서 절대 먼저 고백은 못할 거 같아요 ㅎㅎㅎ
  5. 고백..
    40대 아줌에게도 고백이란 단어는 가슴설레게 한다죠~~
  6. 윤아때문에 와닿네요~ㅎㅎ
  7. 효돌이
    정말 좋은글이내요 항상 떨려서 잘 말하지 못했었는데...
    의무문을 쓰면 그나마 덜 긴장할수 있겠내요 ㅋㅋ
  8. 글세요.
    가벼운 말투면 쉽게 거절할수 있지 않을까요?
  9. Mason
    하하하 감사합니다. 한번 써봐야 겠네요 ^^
  10. 꽃농
    한번 시도? 해보아야겠군요 ㅋㅋㅋ
  11. 의문형의 고백!!! 저도 연구해 봐야겠네욤~~~~!! 도움 고맙습니당~
  12. zum_help
    안녕하세요? 아하줌입니다.

    바닐라로맨스 님의 포스트가 'miraero'님의 추천으로 아하줌 최고의 지식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포스트는 아하줌( http://aha.zum.com/view/y4654 )에서 추천되었으며,
    줌( http://zum.com )메인의 '아하! 최고의 지식' 줌앱에서 '실패 확률 0% 여자에게 고백하는 법'의 토픽으로 소개됩니다.

    (소개일자는 1월 14일이며, 소개일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13. 비밀댓글입니다
  14. 레알 나는 싸이코패스 이중인격
    전학오고나서 착한일많이하면 애들이좋아함
  15. 레알 나는 싸이코패스 이중인격
    전학오고나서 착한일많이하면 애들이좋아함
  16. 이시창
    감사해요.ㅋㅋ저는 중1인데요 꼭써먹을께요ㅋㅋ'
  17. zum_help
    안녕하세요? 아하줌입니다.

    평범남 님의 포스트가 '내어깨위곰한마리'님의 추천으로 아하줌 최고의 지식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포스트는 아하줌( http://aha.zum.com/view/y4654 )에서 추천되었으며,
    줌( 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지식'에서 '그녀에게 고백하는 법'의 토픽으로 소개됩니다.

    (소개일자는 3월 24일이며 소개일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18. 김태현
    저도 좋아하는애가 있는데 이 방법대로 하면 될가요?
  19. 람지
    상대방한테 거절 안당하는 최고의 고백법은 직접대면이 제일 인거같아요..
    문자나 편지나 전화로 하면 왠지 상대방이 나를 너무 쉽게 보기때문에 그냥 떠볼려고 사귀자고 하는거같아서 그렇게 고백한 사람은 거절했어요. 카톡으로 고백받은건 한번밖에없지만- -......
    여태 직접대면해서 사귀자는 말 들었었기때문에 카톡으로 고백받은건 썩 기분이 좋지 않았었네요..
    카톡으로 고백하는거 진짜 최악이예요.. 그냥 기분이 나쁨..ㅠ 전화도 마찬가지고..
  20. 래이블
    감사합니다 저도 요즘 고백할 상대가 있어서.....감사합니다
  21. 건우좋아하
    전 의문문 형식으로 고백하니 성공!!!!(개이득!)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