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감동시키기 첫걸음! 여자친구의 성향을 알아야 하는 이유?여자친구 감동시키기 첫걸음! 여자친구의 성향을 알아야 하는 이유?

Posted at 2011.05.28 08:59 | Posted in LOVE/LOVE : 연애의 기술

 

많은 남자들의 고민중 하나는 여자친구를 어떻게 감동시키는가이다. 여자친구를 감동시키기란 남자에게 있어서 일종의 연애의 목표이며 행복이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자신의 여자친구를 감동시키기 위해 동분서주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여자친구의 성향을 알아내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사람은 크게 목표 지향적성향과, 회피적 성향으로 나눌수 있다. 목표 지향적 성향의 사람들은 어떠한 상, 보상, 인센티브등을 얻을수 있는 행동으로부터 동기부여를 얻는다. 반면 회피적 성향의 사람들은 보상보다는 불편한거나 본인이 원치 않는 상황으로부터 회피하는 행동으로부터 동기부여를 얻는다. 그렇다면 각 성향들은 어떠한 특성이 있으며 그러한 특성은 연애에 어떻게 응용될수 있을까? 

 

여자친구 감동시키기

넌 어떤 사람이니?

 

여자친구 성향 구별하기

성향을 구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어떠한 행동에 대해 제안을 하는 편인지, 제안에 대하여 평가를 하는편인지를 보면 보다 쉽게 알수있다. 쉽게 말하면 데이트중 식사를 할때 뭐가 먹고싶은지 금방 말을하고, 쉽게 결정하는 여자친구는 목표지향적인 여자친구라 볼수 있고 "이거먹을래?" "아니... 그건 느끼해~" "이거 먹을래?" "아니~ 그건 너무 매워~"등... 불평이 많은 여자친구는 회피적 성향의 여자친구라고 볼수 있다.

 

목표지향적인 여자친구는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쉽게 표현하고 제안하며 어떠한 제안이 왔을때 그 제안으로 인해 얻게될 혜택, 보상에 대해 관심이 있다. 예를들어 데이트중 식사를 할때 쉽게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말을하거나 추천 메뉴가 얼마나 맛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금방 선택을 한다.

여자친구 감동시키기

긍정적인 상황으로 들어가고싶은 목표지향적 성향의 사람

 

회피적 성향의 여자친구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쉽게 표현하는데에 어려움을 느끼고 어떤 제안이 왔을때 그 제안에 대한 부정적 측면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예를들어 데이트중 식사를 할때 메뉴를 고르는데 있어 어려움을 느끼고 메뉴를 추천하면 해당 메뉴의 예상되는 단점들을 거론하며 평가를 한다.

여자친구 감동시키기

부정적인 상황에서 벗어나고픈 회피적 성향의 사람

 

 

여자친구의 성향을 연애에 응용하라

목표지향적 성향의 여자친구에게는 어떠한 제안을 할때 제안으로 인해 얻어질 혜택들에 대하여 어필을 하라. 예를들어 데이트중 식사할때 메뉴를 추천한다면 "근처에 유명한 냉면맛집이 있는데 우리 냉면 먹을래~?"와 같이 맛집임을 강조하여 여자친구에게 맛에 대한 어필을 하는것이 좋다. 

여자친구 감동시키기

맛나는 냉면 원츄!?

 

회피적 성향의 여자친구에게는 어떠한 제안을 할때 그 제안으로 인해서 자신이 원치 않는 상황에서 피할수 있는 장점들에 대해 어필을 한다. 예를들면 데이트중 식사를 할때 메뉴를 추천한다면 "야~ 정말 덥다! 우리 시원게 냉면먹자!" 와 같이 현재 상황이 더움을 강조하고 냉면을 먹음으로써 현재의 더위에서 벗어날수 있음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여자친구 감동시키기

이씨 덥단말야! 이 빵꾸똥꾸야!


몇가지 응용사례

약속시간을 잡을때
목표지향적 성향의 여자친구 : "6시까지 딱 도착하면 맛있는거 사줄께~"
회피적 성향의 여자친구 : "6시까지 딱 도착 안하면 나 그냥 간다"

메뉴를 고를때
목표지향적 성향의 여자친구 : "이게 여기서 제일 맛있데~"
회피적 성향의 여자친구 : "이게 느끼하지 않아서 좋을것 같아!"

헤어지자는 여자친구를 잡을때
목표지향적 성향의 여자친구 : "내가 더 잘할께!"
회피적 성향의 여자친구 : "내가 다시는 ~안할께!"


 

주의할점

여자친구를 감동시키기 위해서는 그냥 돈좀 팍팍쓰고 이벤트좀 팍팍하면 되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할수 있지만 절대 아니다. 물론 당신이 중동의 왕자쯤 되서 그녀를 위해 백화점 하나쯤 사줄수 있는 갑부라면 모를까... 한정된 자원(월급)을 가진 우리로써는 최대한 여자친구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이벤트와 선물를 해야하기 때문에 여자친구를 감동시키기 위해서는 여자친구의 성향을 알아내는것이 필수다.

 

하지만 여자친구의 성향을 파악하기란 상당히 어렵다. 왜냐면 누구나 극과 극의 성향을 지니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언제나 목표지향적이며 긍정적이거나 언제나 회피적이고 부정적이라면 일상생활을 하기는 힘들것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어떠한 성향을 보다 많이 나타낼 뿐이지 100% 어떠한 성향인 경우는 없다.
 
그러므로 성향을 파악할때는 주로 어떤 성향인지, 그리고 그러한 어떤 상황에서는 어떤 성향을 나타내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예를들면 주로 회피적이고 부정적 성향을 보이던 여자친구도 어떠한 메뉴나 브랜드에 대해서는 무한의 긍정을 보일수도 있다. 이쯤 읽었으면 "대체 어쩌라는거냐!?" 정도의 반응이 나오기 마련이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주된 성향을 파악하고 가끔 주된 성향에서 벗어나는 경우를 기억해둬라. 

이다. 아마도 이정도 경지에 이르르면 여자친구는 당신의 품에서 벗어날수 없을 정도로 당신에게 감동하고 푹~ 빠질것이다. 만약 도저히 여자친구의 성향을 파악할수 없다면

각 성향을 적절히 배합하여 제안하여라.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키야~ 정리가 정말 깔끔한데요?ㅋㅋ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ㅎ
  2. 활용하면 참좋은 것들이네요~ 다만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서 저런것들을 차분히 떠올리기가 쉽지않을때도 있더라구요ㅠㅠ 항상 마인드 컨트롤을 잘해야할듯싶습니다 ㅋ
  3. 오호~유용한 내용...ㅎㅎ
    감사합니다^^*
  4. 음....
    좀 비판적으로 보면...너무 계획적(?)이지 않나...처음에는 생각도 했지만...
    사실
    그만큼 상대를 위해 생각하는 것은....

    저 같은 사람에게는 전혀 없는...반성해야하긴 한데....ㅎㅎ
  5.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