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심리] 남자의 메신저 대화, 남자의 본심일까?[연애심리] 남자의 메신저 대화, 남자의 본심일까?

Posted at 2011. 11. 14. 09:52 | Posted in LOVE/LOVE


손가락 꾸욱! 

1년가량 알콩달콩 연애를 하던중 여러사정으로 장거리연애를하게된 K양, 장거리커플이 그렇듯 사소한 이유들로 잦은 다툼으로 괴로워하고 있던 어느날, 갑자기 자신의 사생활을 극도로 감추려하는 남자친구가 의심스러워 그러면 안되는줄 알면서도 남자친구 몰래 남자친구의 메신저기록을 보게되었다.


그런데 이게 왠일!? 마치 K양이 귀찮다는듯, 별것 아니라는듯 말을 하기도 하고 몇몇의 여자들에게는 마치 솔로인냥 행세하며 추파를 던지는것이 아닌가!? 과연 이런 남자를 믿고 연애를 계속할수 있을까!?

연애심리

내가모르는 남자친구의 모습이!?

 

 

 

[연애심리] 메신저의 대화, 남자의 본심일까?

1. 친구들에게 여자친구를 비하하는 남자친구

여자는 이해할수 없겠지만 남자들 사이에서는 자신의 여자친구를 자랑하거나 여자친구의 말을 듣는 것을 일종의 금기시하며 꼴불견으로 여긴다. 단적인 예로 술자리에서 빨리 집에들어가라는 여자친구의 걱정어린 연락이오면 친구들은 뭐씹은 표정으로 "너 여자한테 잡혀사냐?"라며 비아냥 거리기 시작한다. 


그래서 일까? 남자끼리의 대화에서 여자친구란 남자를 따라다니는 귀찮은 무엇으로 묘사되는경우가 많다. 물론 실상은 그 정반대라는것을 당신과 나는 알고있다. 이러한 대화내용은 여자친구에 대한 사랑이 식었거나 여자친구를 쉽게 생각하는것이 아니라 사내들 끼리의 과시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옳다. 

연애심리

여자친구? 뭐 그냥 그래...


"난 여자를 휘어잡고 사는 남자다!"라고 친구에게 과시하고 싶은 유치하고 귀여운, 남자의 일탈을 너무나 크게 확대해석해서 맘쓰지말자. 

 

 

2. 솔로인척하는 남자친구

남자친구의 메신저를 뒤져보면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것이 여자친구없는것 같은 뉘앙스를 풍기며 외간여자에게 추파를 던지는 모습니다. 물론 채팅내용을 보는 여자친구의 입장에서는 피가 거꾸로 솟을 일이지만 이는 남자의 본능이기도 하면서 이성간의 대인관계에 있어서 빠질수 없는 요소이기도 하다.

연애심리


만약 당신이 알고 있는 남자사람친구가 어느날부터 당신에게 매우짧고 건조한 말투로 대답을 한다면 당신은 어떨까? 아마도 얼마 가지않아 그 남자사람친구와는 자연스레 멀어질것이다. K양 입장에서는 여자친구도 있으면서 왜그래! 라고 분통을 터뜨릴지 모르겠지만 그런 K양의 마인드를 따르다가는 남자친구 주위에 성염색체가 XX인 인간은 모두 사라질것이다. 


물론 그러한 상황이 모든 여자친구들의 바람이겠지만 당신 남자친구도 숨은 좀 쉬고살아야하지 않겠나?;;;(그리고 당신의 남친이 추파를 던진다고해서 여자가 막 넘어오고 그러지도 않는다.-_-;;;) 

 

 

털어서 먼저 안나오는 인간은 없다.

남자친구의 메신저나 메일을 훔쳐보았을때, 나라 정치를 걱정하거나, 각종 신문 스크랩들로 가득할것이라고 생각했다면 큰 착각이다. 당신의 남자친구가 혈기 왕성한 남자라면 당신은 태어나서 처음보는 육두문자를 남발하고 이여자 저여자에게 찝쩍거리기도하며 남자친구들과는 잠자리에대한 심도깊은 토론도 나눌것이다. 

한마디로 남자친구의 메신저 기록을 보는 순간 당신이 알고있는 남자친구와는 전혀다른 모습을 볼수 있을것이다. 그렇다면 남자친구는 당신을 속인 거짓말쟁이 + 세기의 바람둥이인가? 

물론 판단은 당신이 하는것이지만 당신의 남자친구를 욕하고 비난하기전에 자신을 뒤돌아보자. 
 
 
당신은 단한번도 친구들에게 남자친구에대해 험담을 하지 않았나? 
또한 외간남자와 농담따먹기를 하며 실실 미소를 지어보인적은 없나?

메신저, 메일, 문자메시지 등은 매우 사적인 영역이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훔쳐본 수많은 메시지들은 단순히 텍스트의 내용만을 가지고 이해할수 없다. 당신이 보기에 남자친구가 찝쩍거렸던 여자가 알고보니 중요 거래처여직원이었거나 과제를 같이하는 조원이라 보다 친밀한 관계가 필요했을수도 있다.
 
또한 모태솔로 친구가 여자친구가 생기지 않는것에 상심해있어서 당신에 대한 험담을 늘어놓으며 여자친구는 별것 아니라고 위로해줬을수도 있다.
 

메신저는 사적인 대화일뿐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는 고해성사가 아니다.

그러므로 대화 대상과의 관계와 당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당신에게 그 대화는 오해투성이일수밖에 없다.
 
제발... 훔쳐보지말자.

그리고 당신이 BB크림에 아이라인까지 그려놓고 쌩얼이라고 우기는것처럼 남자도 적당한 가식과 비밀로 화장하는것을 용서해주자.

 
연애심리

뭐든 적당해야한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