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면 불행한 이유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면 불행한 이유

Posted at 2020. 9. 25. 10:30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루저클리닉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면 불행한 이유


내가 사랑하는 남자와 나를 사랑하는 남자중 어느쪽을 만나야 행복할 수 있을까요? 주변 사람들은 여자는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야 행복하다는데... 정말일까요?

- Y양


지금 Y양은 무슨 소리를 하나? 행복하려면 내가 사랑하는 남자가 나를 사랑해줘야되는 거지, 나는 별로인데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봐야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많은 사람들이 Y양의 지인들 처럼 "여자는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야 행복해!"라고 이야길 하는데 그 논리가 매우 심플하다.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야 좀 더 여자를 아껴주고 여자를 행복하게 해주려고 노력한다는 거다. 과연 그럴까?


법륜 스님은 저서 '스님의 주례사'에서 결혼을 하고 후회하는 이유를 상대방의 덕을 보려고 해서라고 말했다. 상대가 내가 부족한 부분과 내가 원하는 부분을 채워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만나니 기대가 무너지면서 후회를 하고 화가 난다는 거다.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는게 나쁘다는게 아니다.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겠지?"라는 생각이 위험하다는 거다. 


개인 심리학의 대가 알프레드 아들러가 지적했듯 우리는 누구나 타인을 위해 살지 않고 나 자신을 위해 살아간다. 지금은 사랑한다며 하늘의 별도 따다 줄것처럼 행동하는 남자도 시간의 흐름과 상황의 변화에 따라 그 열정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겠지?"라는 생각으로 남자를 만난다면 Y양은 매번 속았다는 느낌에서 벗어날 수 가 없을거다. 


결국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야 하는거다. 물론 여러이유로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맺어지기가 힘들 수는 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에게서 사랑스러운 모습을 찾아 사랑에 빠져야하는 것이지 막연히 "나를 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겠지?"라는 생각은 Y양 자신도, 그리고 Y양을 사랑해주는 남자에게도 반드시 불행한 일이 될 수 밖에 없다는걸 명심하자.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