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급함으로 연애를 망치는 사람을 위한 충고조급함으로 연애를 망치는 사람을 위한 충고

Posted at 2013.07.21 15:13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조급함으로 연애를 망치는 사람을 위한 충고

 

연애가 어렵나?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연애는 누구에게나 쉽다! 다만 당신이 너무 급하게 생각을 할뿐인거다. 맛있는 밥을 짓기 위해서는 아무리 배가 고파도 뜸을 들이는 과정을 거쳐야하듯, 연애또한 길든 짧든 나름의 과정을 거쳐야한다. 조급해할거없다. 우리에겐 무한에 가까운 시간이 있다. 천천히 차근차근 그 과정을 밟아가라 당신이 여유로워지면 그때부터 연애는 쉬워진다.-Philips의 Instant fryer 광고

 

 

조급해하지말고 여유롭게 각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라.

수많은 사람을 상담하며 느낀것이지만 일단 연애를 '어렵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하나같이 급하다는거다. "바로님, 남자친구가 없으면 저 죽어버릴것 같아요", "어떻게든 그녀를 꼭 제 여자친구로 만들고 싶습니다.", "확! 제마음을 고백해 버릴까요?"라며 여유를 가지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착실히 밟아가기보다. 한방에 상대를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들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그러다보니, 누군가를 좋아하면 상대에게 천천히 다가가기보다는 혼자서 끙끙 앓다가 뜬금없는 고백을 하고, 연인에게 이별통보를 받으면 무작정 매달리고 보는것이다. 연애가 어렵나? 그렇다면 여유를 갖도록 노력해라. 일주일내로 상대를 당신의 사람으로 만들지 못한다고해서 상대가 당신의 눈앞에서 영영 사라지는것이 아닌것은 물론이며 당신이 조급해하고 한방을 노린다고 상대가 당신의 뜻에따라 움직여 주는것도 아니니 말이다.

 

그렇다고 상대가 당신의 품에 알아서 날아오길 턱에 꽃받침을 하고 기다리라는 소리는 절대 아니다. 연애를 완성하는데에 있어 몇가지 단계들을 여유를 가지고 충실히 이행한 다음 그 단계에 대한 요건이 모두 충족 되었을때는 더 이상 지체할것 없이 한단계 더 밟고 올라가야한다.

 

예를들어 당신이 어떤 사람을 흠모하고 있면 당신은 상대에게 신뢰, 친밀감, 성적매력을 확실히 주어야한다. 어느것을 먼저 주어도 상관없지만 이왕이면 편안한 모습으로 다가가 친밀감을 형성하고 당신의 솔직한 모습으로 신뢰감을 형성한 다음 가벼운 스킨십을 통해 성적매력을 전달하는 편이 쉽다. 일련의 당신의 계획이 먹혀 들어갔다면 강도를 조금씩 높여가며 상대에게 더 가까워질수 있을 것이다.

 

 

세달안에 세번 만나고, 세달에 한번 전화해라.

많은 사람들이 연애를 조급하게 생각하는것은 빨리 내사람으로 만들지 않으면 이 사람과 영영 만날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과연 그럴까? 물론 자주만나고 자주 연락하는게 베스트겠지만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상대에게 얼마나 점수를 땄느냐 보다는, 상대가 당신을 부담스럽지 않게 느끼게 하는것이다. 당신이 적어도 상대에게 '나쁘지 않은사람', '좋은사람' 정도의 포지셔닝만 해도 상대는 당신의 연락을 거부하거나 부담스럽다고 느끼지 않는다.

 

당신이 연애가 어렵다고 느낄때면 너무 조급해하지말고 세달안에 세번을 따로 만나고 세달에 한번꼴로 연락을 해라. 수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느낀것이지만 누구든 3번 따로 만남을 갖고 나면 모르는 사람에서 '지인'이란 타이틀을 획득할수 있다. 일단 '지인'이란 타이틀을 획득하고 나면 가끔 의미없는 문자를 주고받을수 있는 자격을 획득할수 있고 이는 또다른 만남을 만들어낸다.

 

이는 꼭 누군가를 유혹할때만 유용한 공식이 아니다. 당신이 상대에게 이별통보를 받았을때, 무작정 상대에게 매달리기보다. 상대가 원하는대로 시간을 준다음 재회를 목적으로 하지않고 부담스럽지 않은 만남을 세번만 가져봐라. 목에 칼이 들어와도 당신을 만나지 않겠단 사람도 당신을 만났을때 당신이 부담스럽게굴지 않는다는 것을 직접 확인을 하고 나면 당신에게 '지인'이란 지위를 부여할것이고 당신은 또 한번의 기회를 붙잡을수 있게 된다.

 

 

당신이 원하는대로 움직여주는 사람은 없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이 세상에서 당신이 원하는대로 움직여 주는 사람은 없다. 이 말은 곧 당신이 상대를 얼마나 원하느냐는 하나도 중요하지가 않다는 말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원하는대로 움직인다. 당신이 상대를 간절히 원하고 조급해한다고 상대가 당신이 원하는 대로 움직여줄것이란 근거없는 망상에서 이제 그만 벗어나라.

 

그러니 연애를 너무 조급하게 생각마라, 당신이 어떤 필살 유혹술을 쓴다해도 당신에게 홀딱 넘어오느냐 마느냐의 칼자루는 상대가 쥐고 있는거다. 상대는 심드렁 아무 반응도 없는데 혼자 허공에 도끼질을 하지말란 말이다.

 

누차 강조하지만 당신이 상대를 어떻게 생각하든, 당신이 어떤 필살 유혹의 기술을 가지고 있든 그건 중요하지가 않다. 중요한건 상대가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이다. 당신은 조급할 필요도 없다. 자기 자신을 믿고, 상대가 당신을 부담스럽지 않게 느끼게하며 조금씩 그러나 꾸준히 상대에게 스며들면 되는거다. 너무 느리다고 조급해하지 말자. 작은 구멍이라도 일단 뚫리고 나면 그 둑은 금방 무너지게 되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연애 하기 어렵네요.ㅠ.ㅠ. 전 아직 솔로에요..;;ㅋㅋ 도움이 되는 정보 잘보고 갑니다.^^
  2. 연애도 여유를 가져야 하는군요
    일요일 오후를 잘 보내세요~
  3.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역시 연애를 향한 첫발걸음은 조급해하지 않기!
  4. 예전에 연애할 때를 생각해보면 조급했던거 같네요.
    연애에서도 여유가 중요합니다.
  5. 조급함은 여러모로 안좋죠
    잘보고 갑니다~^^
  6. k
    공감 정말 많이 가네요. 저에게 관심 있다고 표현 하시는 분들 중에 한두번 만나고 바로 사귀네 마네 결단내려는 분들 계신데.. 그러면 괜찮은 사람도 갑자기 부담으로 느껴지고 갑자기 거리감이 생겨요 ㅠㅜ 한편으로는 상대방이 뭔가 나에 비해 부족한면이 있어서 매달리나? 싶기도해서 매력이 떨어지기도 해요 ㅠㅜ 또 나를 많이 알지 못하는데 그러는거 보면 외적인 것만 보고 가볍게 만나보려는거 아닌가 의심도 되구요..
    가끔 차근히 다가오는 분들 보면, 일단 제가 경계를 풀 때까지 있는 듯 없는 듯 항상 그 자리에서 있는데, 그렇게 연락하고 시간이 쌓이다 보면 정말 어느새 '지인'이 되어 있고, 가까워져 있더라구요.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는 느낌으로요 ㅎㅎ
  7. 평범녀
    오늘에야 분명히 제 연애방식에 대한 문제점을 알았습니다. 늘 조급한 마음에.. 거절하기 바빴는데.. 저에겐 오히려 상처로 다가오더라구요.
    나이엔 연연하지 말고.. 천천히 조금씩 시간을 두고 상대방을 보는 '연습'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실패의 경험이 늘어 날 수록 저의 부족한 부분이 보이네요..
  8. S
    이 글을 조금만 더 일찍 읽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가요ㅎ
  9. 평범녀
    오늘에야 분명히 제 연애방식에 대한 문제점을 알았습니다. 늘 조급한 마음에.. 거절하기 바빴는데.. 저에겐 오히려 상처로 다가오더라구요.
    나이엔 연연하지 말고.. 천천히 조금씩 시간을 두고 상대방을 보는 '연습'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실패의 경험이 늘어 날 수록 저의 부족한 부분이 보이네요..
  10. 꿈이
    조급함은 연애을 시작한 후에도 연애를 망치는것 같아요. 현명하게 인내하는 시간은 때론 고통스럽지만 그때마다 자신의 능력의 원이 커진다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즐겁게 인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1. 덕분에 좋은글 잘 보고 간답니다~
    편안한밤 되시길 바래요~
  12. 번개불에 콩 구워 먹을 수는 없는 법이지요.

    잘 보고가요
  13.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정말 연애라는 것은 마음처럼 잘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아마 조급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인가봐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14. 뭐든 원하는데로 움직이는 건 정말 없습니다.
    하물며 사람이야 오죽하겠어요... 그래서 노력과 정성이 필요한가봐요.
  15. 한마리학
    아 정말 마음에 닿네요...
    일단 지인으로...라도 ㅋㅋ
  16. 신소녀
    와 ㅎㅎㅎ 대단하네요 ㅎㅎㅎ 이방법 ㅎㅎㅎ
  17. ㅠㅠ
    아 정말 나를 위한 글이란걸 느끼고 들어왔네요..
  18. 늦었네요 저도....
  19. 케이군
    어제 정말 약속 잡을려고 조급함이 만땅이었는데 님글을 읽고 좀 해소된거 같네요.
  20. 자라
    반성합니다. 꼭 뒤늦게 후회를 하지...난 이제 느려터진 사랑을 해야지...ㅜㅡㅠ,.내 맘 잘 안보여줄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