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가 훈남과 어울려야 하는 이유모태솔로가 훈남과 어울려야 하는 이유

Posted at 2013. 3. 14. 07:27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루저클리닉

 

 

모태솔로가 훈남과 어울려야 하는 이유

모태솔로 탈출을 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 우선 자신의 스타일을 가꾸고, 사람들이 많은 곳에 거침없이 자신을 집어 던지고, 실력있는 연애구루를 찾아 자신의 문제점과 개선책에 대해서 논할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먼저 이런 제안을 하고 싶다. "당신이 모태솔로라면 제일 먼저 여자에게 인기있는 훈남을 찾아가 무조건 그와 함께 다녀라!" 아니 이게 무슨 막말인가!? 가만히 있어도 여자들의 눈밖에 나는데... 훈남과 함께 다니라니... 이 비논리적인 해결책은 대체 무엇있란 말인가!?

 

 

당신이 모태솔로인 이유는 모태솔로들과만 어울리기 때문이다.

당신은 모태솔로인가? 그렇다면 당신 핸드폰을 꺼내 통화목록을 훑어봐라, 그중 가장 통화를 많이한 상위 3명의 사람을 추려보자. (피자집, 중국집, 보험회사 등등은 제외다.) 그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물론 다들 소중한 당신의 인연이겠지만 다소 잔인하게 그들의 연애생활로만 그들을 평가해보자. 그들은 원활한 연애생활을 누리고 있는 사람인가? 아니면 게임 혹은 공부 등에 억눌려 있는 사람인가?

 

만약 당신이 연락을 자주하는 상위 3명의 사람들이 충분히 원활한 연애생활을 하고 있다면 당신이 모태솔로인 이유는 100% 당신의 탓인거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연락을 자주하는 상위 3명의 사람들이 당신과 같은 모태솔로이거나 연애생활이 원활하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당신이 모태솔로인 이유중 50%는 당신이 모태솔로 친구들과 어울리기 때문이다.

좋은 친구가 꼭 연애에 도움이 되는건 아니다.

 

누차 강조하지만 당신과 당신의 친구가 나쁘고 못났다는 소리를 하자는게 아니다. 연애좀 못했다고 루저가 되는건 아니다. 다만 당신이 연애를 하고 싶고 당신의 친구도 연애를 하고 싶어 한다면 그 관점에서는 서로에게 도움은 커녕 외로움에 몸부림치는 서로를 위로해주고 격려해주며 모태솔로로 남을수 있게 돕는다는 소리다.

 

당신이 "외롭다..."라고 한숨을 쉬면 보다 못한친구가 "소개팅이라도 시켜줄까?"라는 말정도는 할수 있어야 하지만... 당신이나 친구나 모태솔로라면 그저 "외로우니까 PC방 갔다가 소주나 한잔하자!"라며 서로 어깨동무를 하고 밤거리를 누빌수밖에 없지 않은가!?

 

 

술값을 내면서라도 훈남과 어울려라.

그러니 당장 모태솔로 친구들과 절교를 하라는것은 아니다. 모태솔로 친구라도 당신에게 큰 의미이며 연애쪽 외에는 배울점도 많고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친구일테니 말이다. 다만 당신이 솔로탈출을 하고 싶다면 주말중 하루는 모태솔로 친구들이 아닌 아는 여자지인들이 많은 훈남과 어울려야 한다는 거다.

 

물론 이런 나의 뜬금없는 제안에 당신은 새색시처럼 수줍게 "나... 그런 훈남이랑 안친한데..."라며 머리를 긁적이겠지만 나 또한 당신이 그런 훈남들과 절친을 맺고 있지 않음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친분의 크기를 따지지 않는다면 분명 당신의 주위에도 인기넘치는 훈남이 있다!(과 친구, 부서 동료, 학원 친구를 통틀어도 그런 사람 하나 없겠나!?) 그런 훈남을 발견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성큼성큼 다가가서 커피한잔을 하자고 제안해라.(물론 성격이 서글서글한 훈남에게 다가가라) 물론 훈남은 어리둥절 당황해하겠지만 이 만남이 당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것임을 깨닫는 다면 그쯤은 각오해야한다.

 

그 다음 훈남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당신의 고민을 털어 놓아라. "이런말 뜬금없지만 나도 솔로탈출을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 좀 도와줘!"라고 말이다. 물론 당신에게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할때만큼 떨리는 순간이겠지만 당신이 여자에게 고백할때와 다른점이 있다면 여자는 당신을 거부하겠지만 훈남은 환하게 웃으며 "ㅋㅋㅋㅋ ㅇㅋㅇㅋ!!!"(괜히 여자들에게 인기가 있는게 아니다.)며 흔쾌히 당신의 연애구루가 되어줄것이다.

ㅇㅋ! 뭐가 문젠데?

 

중요한것은 훈남에게 연애코치를 받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연애코치를 빌미로 훈남곁에 붙어 다니는거다. 그러기 위해 당신이 일방적으로 술값을 계산해도 좋다. 요즘 연애컨설팅이 100~200만원 사이인것을 감안하면 당신이 내는 술값은 절대로 낭비가 아닌 자신을 위한 투자이기 때문이다.

 

물론 당신이 훈남곁에 딱달라 붙어 있다고 해서 여자들이 당신 뒤에 줄을 서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당신이 훈남곁에 붙어 있으면서 그동안 생각해보지 못했던 연애마인드, 겪어보지 못했던 경험, 보다 자세한 유혹의 기술들에 대해 자연스럽게 느낄수 있고 배울수 있을 것이다. 또한 훈남덕에 당신은 평소보다 훨씬 많은 이성들과 접할 기회를 가질수 있으며 그 기회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본인의 단점과 개선점에 대해서 느낄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모태솔로인가? 그렇다면 당신에겐 당신과 잘맞는 X알 친구도 필요하지만 당신을 변화시켜줄 훈남친구도 필요하다는것을 명심하자. 꼭 기억해라. 매력은 쉽게 물든다. 당신이 원빈 옆에 붙어있는다고 당신이 원빈이 될수는 없겠지만 원빈이 무슨 옷을 입는지, 원빈이 어떻게 연애를 하는지를 자연스레 배우게 될것이며 당신은 그저 그 것들 중 당신에게 맞고 소화할수 있는 것들을 받아들이면 된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