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취중진담에 현명하게 대처하는법남자의 취중진담에 현명하게 대처하는법

Posted at 2011.12.21 10:05 | Posted in LOVE/LOVE : 남자의 심리


 손가락 꾸욱!


남자의 취중진담에 대처하는법

"그래 난 취했는지도 몰라 실수인지도 몰라아침이면 까마득히 생각이 안나 불안해할지도 몰라하지만 꼭 오늘밤엔 해야할 말이 있어약한 모습 미안해도 술김에 하는 말이라 생각하지 마" 전람회의 불후의 명곡 '취중진담'의 일부분이다. 이제 1년중 가장 많은 알콜이 소비되고 살을 도려내는것만같은 추위에도 과감히 노숙을 감행하는 인구와 누군가에게 취중진담을 부르는 인구가 절정에 달하는 연말이다.

 

늦은 새벽 느닷없이 걸려온전화, 익숙한번호에 잠에 덜깬 채로 수화기를 들었다. 그런데 갑자기 수화기 너머에서 "내가... 정말...(딸꾹!) 말안할려고 했는데... (딸꾹!) 나...(딸꾹!) 너 좋아해... 우헤헤헤...블라블라~" 라는 음성이 전송되어 온다면 어떨것같나?

 

물론 상대방이 평소 한트럭을 갖다줘도 쳐다도 보지 않겠다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너이 X끼! 죽고싶냐!?" 일갈하고 수신차단을 해버리면 그만이지만 어찌 사람이 그리 싫을수 있을까? 아무리 평소에 별 신경쓰지 않았던 사람의 전화라도 나를 좋아한다는데! 우선은 영화속 한장면과 오버랩되며 몽실몽실 가슴이 설레이는것이 현실이다.

취중진담

너 방금 뭐라 X부렸냐..? ㅇㅇ?

 

그렇다고 무작정 나도 널 사랑한다며 지현 현재 위치한 좌표를 카톡으로 전송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연말연시 평온한 REM수면을 방해하는 이죽일놈의 취중진담!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취중진담, 딱 반만 믿어라!


많은 사람들은 취중진담 따위는 들을 가치도 없는 말이니 무시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그러면서 막상 누군가 자신에게 취중진담을 하면 설레여한다... 뭐냐 이사람...-_-) 그렇다면 취중진담은 들을 가치도 없는 헛소리의 속사포 랩인가!? 꼭 그렇지만은 않는다. 아무리 사람이 취한다고 해서  한순간에 조앤롤링과 같은 소설가가 되어 해리포터를 쓰지는 않는다. 취중진담에는 분명 허구 뿐만아닌 객관적인 진실도 숨어있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취중진담

그 잔 마시면 사귀는거다. ㅇㅇ?

 

취중진담을 글로 치자면 팩션(Faction)이라고 볼수있다, 팩션(Faction)이란 역사적 사실이나 실존인물을 바탕으로 작가의 상상력을 덧붙여서 이야기를 구성하는 방법이다. 요즘의 사극 드라마는 팩션(Faction)의 대표적인 예이다. 취중진담은 사극드라마와 같이 실존인물에 대한 기존의 감정을 그날의 분위기에 따라 머리에 떠오르는대로 마구잡이로 당신에게 떠들어댄다.

 

사람이 상대방에게 어떠한 말을 내뱉는데이는 생각보다 많은 과정을 거친다. (물론 요새 TV를 보면 생각을 하지 않고 바로 입으로 말이 튀어나오는 사람들이 참많아 보이긴 하지만 논외로 하자) 어떠한 감정을 상대방에게 말을 하기 위해서는 1.우선 외부로 부터 어떠한 자극을 받고 2.그 자극에 대한 개인적 감정이 일어나며 3.감정이 일정수준 이상 쌓이면 4.발언에 대한 파장을 고려하고 5.자신의 감정을 발설한다. 이 때 과음을 하게되면 1번과 2번까지의 과정을 거친 감정이 바로 입으로 튀어나온다는 것이다.

 

결국 당신에게 미미하거나 혹은 매우 큰 호감을 가지고 있지만 발언에 대한 파장을 고려하지 않고 바로 당신에게 다이렉트로 전달이 되는것이 취중진담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긴가민가한 이 취중진담을 어떻게 받아드려야할까? 앞서 언급했지만 열트럭을 덤핑으로 갖다줘도 반품하고픈 상대의 취중진담은 일단 끊고 다음날 정신적 피해보상을 청구하거나 음성을 녹취하여 지인들에게 살포시 살포해버리면 그만이다.

 

하지만 만약 상대방의 취중진담에 건어물같던 당신의 심장이 두근거려버렸다면!? 아뿔싸... 이제 연애의 시작이다!(취중진담에 두근거리는걸보니... 당신 꽤 외로웠구나!? 아흙...ㅡ_ㅜ) 그렇다면 이제 내일부터 행복한 연애의 시작인가!? 워워워!!! 내가 말하지 않았던가!? 취중진담의 50%는 허구이거나 과장이라고! 아무리 상대방이 당신에게 타는 목마름으로 사랑을 갈구했다지만 엄연히 음주상태 아닌가!? 다음날 당신이 온몸을 베베꼬며 취중진담을 불러준 사람앞에서 알짱알짱대봐야 상대방은 소닭보듯 할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

취중진담

므흣~ 저는 행복하답니다~

 

아무리 마음에 드는 상대가 당신에게 취중진담을 했다고 하더라도 방심은 금물이다. 취중진담을 굳이 동양화게임에 비유를 하자면 처음 시작부터 돼지를 들고 시작하는정도쯤 된다. 제 아무리 돼지를 들고 있어도 홍싸리가 나와야 뭘 써먹던가 할것 아닌가!?

 

당신이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취중진담을 들었다면 허둥지둥 어쩌지? 그는 날 좋아하는것인가!? 나만 난린가!? 고민하지말고 슬그머니 입가에 미소를 띄며 "드디어 입질이 왔군..." 정도로만 여기자 어차피 연애는 당신이 좋든 실든 밀당을 거쳐야하는것이다.

취중진담

X끼... 지금 찔러봄? ㅋ

 

다가오는 연말연시 취중진담을 듣고 때아닌 한여름밤에 꿈에 빠져 몇일동안 몽실몽실 들떠있다가 입질온 물고기 놓아주지말고 정말 솔로탈출을 하고싶다면 입질왔을때 밀당을하며 뜰채를 집어들 준비를 하란말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가인표정 압권이네요 ㅋㅋㅋ
    어쩜! 센스있는 사진배치! ㅎㅎ
    이래서 인기가 많으신듯 ^^
  3. ㅋㅋㅋ
    취중진담이라...
    전 코믹하게 대응하고 싶다는 ㅋㅋㅋ;;
  4. 한때 노래 취중진담 많이 들었는데..
    딱 반만 믿어야겠어요 ^^
  5. 취중진담은 진짜 아닌가요?
    수요일 밤을 편안하게 보내세요~
  6. 정신건강 상 취중진담이란 말에 비중을 둘 필요가 없다 봅니다.
    진담은 맑은 정신에 해야 진담이죠.
  7. 취중진담, 말씀대로 팩션이 딱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8. 취중진담이라는 말 글쎄요..취하면 진담이라는 것이
    과연 있을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보아야 할 듯 하네요
    심하게 취하면 횡설수설일텐데
    아마 덜 취했을 겁니다. 취한 척 하는 것이겠죠^^
  9. 남자의 술먹고 하는 말은 정말...^^잘보고 갑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10. 취중진담... 너무 믿는것도 좋지 않다고생각해요^^
    날씨가 추워지네요^^ 감기조심하세요^^
  11. 취중진담이 진담인지,,
    진짜 취해서 하는 말인지,,
    아직도 모르겟어요.ㅎ
  12. ㅎ 그렇군요
    재미있게 잘 보고 갑니다!
  13. 취해서 예뻐보이는.........ㅋㅋㅋㅋㅋㅋㅋ
  14. 문제는 다음날 전혀 기억을 못하는 남자! ㄷㄷㄷㄷㄷㄷ
    과연 못하는 척 하는걸까? 진짜 못하는 걸까요? ㅋㅋㅋㅋ
  15. ㅎㅎㅎ 술취해서 말을 막 날리면 안되겠어요~
    잘 보구 갑니닷.. ㅎ
  16. 밀당으로 끝나는거죠 ㅎㅎ
    재밌게 읽고 갑니다 ^^
  17. 취중진담 많이 해본 경험자로서 반만믿는거에 찬성합니다 ㅋㅋ
    오늘도 재밌는정보 잘보고가네요^^
  18. 취중진담
    그렇죠 반이라도 믿어야죠^^
  19. 술 먹고 한 소리에 며칠밤을 설친 여자분들 많으실거 같아요
    저 역시나 술먹고 한 소리에 기분이 좋아져 설랜덕 적 잇노라며 고백합니다 @@;;;;
    냉정을 되찾아야 해요 그러면 그럴수록 ㅎ
  20. 후허허
    팩션이아니라.. 픽션인데..요? fiction. 허구, 소설, 사실이아닌이야기. 이걸 아무도 지적하지 않았다니 ㅇ_ㅇ...
    • 2012.03.13 17:06 신고 [Edit/Del]
      팩션 [Faction]
      팩트(fact)와 픽션(fiction)을 합성한 신조어로써 역사적 사실이나 실존인물의 이야기에 작가의 상상력을 덧붙여 새로운 사실을 재창조하는 문화예술 장르를 가리킨다. 주로 소설쓰기의 한 기법으로 사용되었지만 영화, 텔레비전드라마, 연극 등으로도 확대되는 추세이며 문화계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21. 아... 이것은 나의 이야기...;;;
    다음날 얘기하니 자기 취했다고 미안하다고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나 너 좋아한다고 하니깐,
    우리사이는 예전같지 않다고,,,,황당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