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칼럼] '여자답다'는 말이 연애를 망치는 이유[연애칼럼] '여자답다'는 말이 연애를 망치는 이유

Posted at 2011. 12. 4. 14:32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손가락 꾸욱! 

 

[연애칼럼] '여자답다'는 말이 연애를 망치는 이유 




평소 잘 알고 지내던 동생이 얼큰~ 하게 취한 목소리로 내게 물었다.

"형, 왜 제 여자친구 왜이렇게 조신하지 못할까요?

보통 여자들은 조신하고 그러지 않나요?"

 

뭔가 대단한 고민이 응축된것같았던 그녀석의 말에 나

는 귀찮다는듯 대답했다. 

"야! 넌 왜 그렇게 밴댕이냐!? 보통 남자들은 속이 넓고 그러지 않냐!?"


우리는 연애를 하며 상대방에게 무례하고 무리한 요구를 하곤한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원래 여자(남자)들은 ~하지 않냐? 넌 왜그래!?" 이다. 물론 말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여자(남자)들은 어떠하다~ 하는 보편적 지식에 의거한 합리적인 지적일지 모르겠으나 그 말을 듣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보통 사람과는 다른 이상하고 잘못된 사람이라는 매우 불쾌한 지적일수 밖에 없다. 

 

여자가 털털하면 이상한 여자인가? 

남자가 소심하면 이상한 남자인가?

여자가 털털해고, 남자가 소심한것은 그 사람만의 개성일뿐이다.

상대방에게 남자가, 여자가 어떠하다고 지적하기전에 자기자신을 되돌아 봐라

 

당신은 얼마나 날씬하고, 조신하고, 감수성이 풍부하고, 다소곳 하기에 남자는! 어쩌구 저쩌구 말을하고 또 당신은 얼마나 근육이 많고, 키가 크고, 쾌활하며, 리더십이 있기에 여자는 어쩌구 저쩌구 말하는가?

 

여자라고 다 발레리나일수 없으며 남자라고 다 운동선수일수는 없지 않은가!?

당신의 그 이기적이고 무례한 말들은 상대방을 옭아매는 튼튼한 밧줄이 되어 상대방에게 불편함과 불쾌감을 주고 결국에는 씁쓸한 이별만을 불러올뿐이다.


 

상대방에 대한 불만을 상대방의 성별에 대한 당신만의 선입견과 비교하지 말아라.

연애는 보편적일수 없다.

수많은 여자중에 한명과 수많은 남자중에 한명이 만나는 연애에는

보편이 아닌 양보와 타협이 있을 뿐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