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구속을해도 바람을 피우는 이유당신이 구속을해도 바람을 피우는 이유

Posted at 2011.12.18 16:15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손가락 꾸욱!

 

당신이 구속을해도 바람을 피우는 이유


 

"어디있어?"

"누구랑 있는데?"

"뭐해?"

 

이 세가지의 말들은 언뜻 보았을때 별말 아닌것 같지만 크리스마스에 내리는 눈처럼 상대방 주위에 쌓이다가 당신이 모르는사이 상대방이 숨쉬기가 불편해질정도로 상대방을 압박하는 말들이다. 상대방이 지금 어디서 누구와 무엇을 하고있는지 하루에 한두번 질문을 하면 상대방에 대한 관심이지만 한시간마다 물어보면 그것은 집착이고 구속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상대방을 구속하고 집착하는것에 대하여 스스로 합리화시키고 상대방이 느끼는 숨막히는 고통은 연애를 하면 당연히 느껴야하는 고통쯤으로 취급해버린다.

 

물론 연애를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혹시나 다른 사람과 눈이 맞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는것은 당연하지만 상대방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집착과 구속으로 해결할수는 없는 노릇이다. 당신이 상대방에게 "지금 어디야!?" 라고 물었을때 상대방이 "회식왔어" 라고 대답한다고 해서 진짜 상대방이 회식자리에 있는것이지 아니면 당신의 우려 하는바와 같이 다른 이성과 바람을 피우고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당신에게는 없다.

 

또한 상대방에 대한 구속과 집착은 비단 구속과 집착을 당하는 사람만의 고통이 아니다. 당신이 의심하면 할수록, 상대방의 말을 확인하려 하면 할수록 당신은 집요해지고 또 불행해질뿐이다. 상대방의 일거수 일투족에 당신의 모든 관심이 쏠리면 자연스레 당신이 맡고있는 업무에 집중도가 떨어지고 당신의 인간 관계도 소홀해지게된다.

 

구속과 집착은 여러개의 문이있는 방에서 불을꺼놓고 상대방을 감시하는것과 같다. 상대방은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당신몰래 그 방을 빠져나갈수 있고 당신은 그러한 상대방을 붙잡기 위해 10분에 한번씩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하고 보이지 않는 방을 더듬어가며 혹시나 열려있는 문은 없는지 확인한다.

 

상대방은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당신몰래 방을 탈출하고 다시 당신몰래 들어올수 있지만 구속과 집착을 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못하고 빈방을 열심히 지키고 단속한다.

 

또한 당신이 사랑이란 이름으로 상대방을 구속하고 집착할수록 상대방은 당신의 구속과 집착에서 빠져나갈 궁리만하게된다. 만약 당신이 밧줄로 옴몸을 꽁꽁 묶였다고 생각해보자. 그때 가장 먼저 어떤 생각이 떠오를까? 아마도 "어떻게하면 밧줄을 풀고 도망갈수 있을까?"일것이다.

 

당신이 정말 상대방을 사랑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만들어가고싶다면 상대방이 도저히 바람피우지 못하게 구속하는 것이 아니라 바람을 피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상대방을 유혹해야한다는 것을 기억해야한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맞아요 구속은 나빠요
    상대방을 지치게 할 뿐이죠~
  2. 그러게요..
    옮은 말씀입니다.
    구속할수록 빠져나가고 싶죠^^
  3. 공감가는 좋은 이야기 잘보고가요^^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저녁 되세요^^
  4. 구속을 할수록 도망가는게 원래 사람인거 같아요 ^^
  5. 구속도 나쁘고 바람도 나쁜거 같애요.ㅎ
  6. 바람피우고 싶지 않다라고 만드는게 중요하군요^^
  7.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집착과 구속, 이거 정말 힘들죠
    좋은 시간되세요
  8. 구속은 역효과만..차라리 방목을하면 ㅎㅎ
    오늘도 재밌게 보고 가요 ^^/
  9. 구속도 적당히 해야죠 ㅋㅋㅋ
  10. ㅎㅎ 이런 문제는..항상 어려운듯해요....
    일단 나는 어떤지부터...하나하나 생각해봐야할듯...
  11. 구속은 오히려 속박이 되죠.
    전 유혹할 능력은 없지만 믿어주니까 되더라구요 ^^
  12. 상대방이 바람을 피고싶지 않게 유혹을 해야한다는 것... 정답이지만 쉽지 않은 내용이군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