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여자와 계속 연락하는 남친 어쩌죠?다른 여자와 계속 연락하는 남친 어쩌죠?

Posted at 2018. 10. 1. 09:37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다른 여자와 계속 연락하는 남친 어쩌죠?

함께 고시준비를 하던 남자친구가 갑자기 헤어지자고 하더라고요... 연애를 할 상황도 아니고 제가 부담스럽기도 하고 너무 편하기도 하다면서요... 그러다 한 두달후쯤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와서 다시 만났는데... 우연히 남자친구가 두달동안 어플을 통해서 외국 여자와 연락을 주고 받고 있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그날 이후로도 몇번 연락을 하다 들켰고... 한번은 보이스톡이 오는걸 보게되어서 정말 헤어지자고 말을 했어요. 그리고 얼마 지났고 남자친구가 정말 미안하다며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솔직히 그동안 너무 힘들기도 했고 시험이 코앞이라 안정감을 찾고 싶은 마음도 있어서 속는셈치고 알았다고 했어요.

그런데... 이젠 의심병이 생긴건지... 남자친구가 또 그 외국여자와 연락을 하는건 아닌지 자꾸 의심이 들더라고요. 심지어 한번은 남자친구의 뒤를 밟다가 들키기까지 했고요... 저희는 이미 끝난 관계일까요...?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요... 

- K양



현실적으로만 생각을 하자면야 당연히 헤어지는 편이 낫지 않을까? 단지 남자친구가 외국여자와 연락을 하기 때문이 아니라,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K양이 남자친구가 외국여자와 연락을 하지는 않을지 불안해하고 수시로 남자친구의 스마트폰을 검사하고 또 뒤를 밟을 정도까지 K양의 불안함이 커졌다면 K양의 시험을 위해서라도 그만하는편이 맞다. 


그런데... K양은 정말 뭐가 맞는건지 물어보는걸까...? 문제는 여기에 있다. K양과 비슷한 케이스의 사람들은 상대가 이러저러해서 자신이 불안해하며 이상?행동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이야기하며 자기연민에 빠진다. 그러니 결국 답정너식이 되는거다. 객관적으로 헤어지는게 맞을것 같다하면 "저도 그게 맞는건 알지만... 사랑하는 걸요..."라고 하고 그러면 일단 만나기로 하고 공부에 집중하라고 하면 "그런데 남자친구가 또 그 외국 여자랑 연락하면요?"라고 말한다. 


그러서 나는 K양과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 항상 이렇게 말해준다. "상황이 어떤지 상대가 무얼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중요한건 그 상황에서 내가 무엇을 선택할 것이냐이고 선택을 했으면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는거죠."


K양의 긴 사연을 요약해보면 나는 남자친구를 믿고 연애를 잘하고 있었는데 남자친구가 외국 여자랑 연락하는걸 알게 되었고 (어떻게 알게 됐을까?) 그 이후에도 계속 연락하는걸 알게되어 (그 이후 연락하는건 또 어떻게...?) 의심이 깊어졌고 그래서 시험 공부에 제대로 집중을 못하고 있지만 아직 이별이 힘들고 좋아하는 마음이 있어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모르겠다는 건데...


하지만 놀랍게도 이 모든것은 K양의 선택이라는 점이다. 남자친구의 스마트폰을 보겠다는 선택, 외국 여자와 연락을 주고 받는 남자친구와 계속 만나겠다는 선택, 이후에도 그것을 빌미로 스마트폰을 계속 보겠다는 선택, 믿음이 가지 않는 남자친구의 뒤를 밟겠다는 선택. 


절대로 K양이 잘못했다는건 아니다. 굳이 따지면 분명 잘못은 남자친구에게 있다. 내가 K양에게 말해주고 싶은건 잘못은 남자친구가 했어도 K양 스스로 많은 선택을 해왔다는걸 직시해야한다는거다. K양은 남자친구에게 떠밀려서 억지로 원치 않은 선택을 한것이 아니라 K양 나름대로 계산을 해서 K양이 이것이 낫겠다 싶은 쪽을 선택해온 것이다. K양도 말하지 않았는가? "저는 솔직히 그동안 너무 힘들기도 했고 시험이 코앞이라 안정감을 찾고 싶은 마음도 있어서 속는셈치고 알았다고 했어요."라고 말이다.  


K양의 선택자체가 바보같은 선택은 아니다. 일단 시험을 앞두고 있으니 괜히 이별때문에 감정노동을 하기 보다 일단은 이별은 유예해둔후 시험에 집중하고, 공부를 하다 지쳤을땐 남자친구와 대화를 하거나 데이트를 하며 스트레스를 달래고 다시 공부에 집중한다음 시험이 모두 끝나고 계속 만날지 아니면 헤어질지를 고민하는것도 나름 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 


하지만 K양이 "저도 그래야하는건 아는데... 혹시나... 그동안 남자친구가 외국 여자랑 연락을 하면...."이라는 생각이 든다면... 그건 K양이 K양에게 맞는 선택을 하지 못한 탓이고 지금이라도 남자친구와 정확히 관계를 정리하고 공부에 몰입하는게 현명한 선택이다. 


K양아 자기연민에서 어서 벗어나라. K양이 지금처럼 남자친구에게 신경을 쓰다가 시험을 망친다고 해서 채용담당자가 "아! K양은 외국 여자와 계속 연락하는 남자친구때문에 공부에 제대로 신경을 못써서 그랬구나!?"라고 정상참작을 해주는건 아니니 말이다.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