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 안한다고 화를내는 남자친구, 어떡해?연락 안한다고 화를내는 남자친구, 어떡해?

Posted at 2014.05.29 07:15 | Posted in LOVE/LOVE : 남자의 심리

연락 안한다고 화를내는 남자친구, 어떡해?

다른것도 아니고 남자친구가 자주자주 연락을 하고 여자친구에게 자주 연락을 해달라고 말을하는 관계라니!!! J양의 고민은 어쩌면 대다수의 이별녀들에게는 행복한 고민일수도 있다. 하지만 남들입장에서 어떤지가 뭐가 중요한가... 결국 중요한건 내입장이지... 잠수를 탄것도 아니고 매일매일 연락을 했는데도 왜 연락을 잘 안하냐고 화를 내는 남자친구! 대체 어떻게 해야할까? (만약 당신이 남자라면 연락으로 닦달하는 여자친구에게 이렇게 하라!)

왜 연락안해!!!

 

 

질투를 하고 화를 낸다는건 사랑해달라는 뜻이다.

남자친구는 대학원생이고 저는 직장초년생이에요. 남자친구는 아직 직장을 다녀보지 않아서 그런지 회식이든 직장동료와의 연락이든 직장생황에 대해 이해를 못해주더라고요. 회식때 연락 뜸했다고 크게 싸우고, 직장동료(남자사람)와 연락을 자주한다고 크게 싸우기도 했습니다. (정말 일적인 얘기만 했어요!) 

 

"남자친구가 회사생활을 안해봐서 이해를 못하는구나..."라고 생각하는 J양의 생각은 충분히 이성적인 판단이지만 사실 J양의 남자친구는 회사생활을 안해봐서가 아니라 원래 연락에 민감하고 집착하는 스타일일 확률이 높다.

 

J양 입장에서는 별것 아닌 연락에 집착하는 남자친구를 이해하기 힘들고 남자친구가 원하는 연락의 빈도를 맞춰주기 힘들겠지만 사실은 연락이 중요한게 아니다. 자꾸만 J양의 라이프스타일을 간섭하고 연락에 집착을 하는 남자친구가 진짜 원하는것은 잦은 연락이 아니라 자신이 사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이다.

 

"왜 연락을 잘안해!?"라는 남자친구의 샤우팅에 "아니... 못할수도 있지!", "아까 했었잖아!", "회사생활하는데 좀 이해해줘!"라고 따지는건 넌센스다. 당신이 센스있는 사람이라면 연락으로 징징대는 남자를 바라보며 "으이구~ 우리애기 사랑받고 싶어요~?"라는 생각을 하며 잘 어르고 달래줄줄 알아야한다.

 

상대가 날선 말투로 왜 연락이 없냐고 따지는걸 답답해하지마라.

그만큼 상대에게 당신이란 존재가 크고 당신과 함께 일상을 나누고 싶어하는 것이니 말이다.

물론 당신에겐 연락에 집착하는 남자친구와 공유할수 있는 시간이 많이 않을지 모른다.

그럴땐 짧게라도 연락의 횟수를 들리고 뜬금없는 순간에 "오빠 사랑해요!"라는 톡을 날리며

비록 연락은 잘하지 못하지만 남자친구를 사랑하고 항상 생각하고 있음을 알려주면 된다.

 

 

상대가 귀찮을 정도로 연락을 해보자.

사귄지 2~3달쯤 남자친구가 한달동안 유럽여행을 갔었는데 제가 연락을 잘 안한다고 섭섭함을 폭발하더라고요. 전 시차때문에 여행에 방해될까봐 자는 시간에는 보내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매일매일 날씨나 먹는것도 물어보고 연락을 섭섭하게 하지 않았는데 오히려 저런 반응이 전 더 섭섭하더라고요... 지금 생각드는건 제가 이런 저런 이유를 애기하면 남자친구가 변명이라고 생각할까봐 표현을 안했던게 문제였던것 같아요...

 

앞서 말했지만 J양의 남자친구는 연락에 집착하는게 아니라 J양이 자신이 그러하듯 자신에게 사랑하고 집착해주길 바라는거다. J양은 충분히 이성적인 사람이라 상대의 스케줄을 고려한 것이지만 남자친구는 그걸 바란것이 절대 아니니 J양이 아무리 신경을 써줘도 삐질수 밖에 없는거다.

 

생각해봐라. 만약 J양은 아무리 늦더라도 남자친구가 보고 싶은데 남자친구가 J양의 다음날 일정을 고려해 "오늘은 늦었으니 내일보자"라고 말한다면 J양은 "아... 남자친구가 내 일정을 신경써주는구나?"라고 생각할까? 아무리 나를 위한 일인걸 알아도 "자기가 피곤한거면서...", "오빠는 내가 안보고 싶나?", "이제 슬슬 사랑이 식어가는걸까?"따위의 생각을 하기 마련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원하는걸 원하는 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퍼부어줘보자. 연락을 원하는 J양의 남자친구라면 업무중 카카오톡으로 J군이 공부를 하는 시간이든 아니든 메시지 폭탄을 투하하고 한달동안 유럽여행을 하는 남자친구에게 "유러피언 컨셉으로 셀카 100장만 찍어서 보내줘!"라며 미션을 전달하며 "난 지금 니가 원하는것보다 너에게 몰입하고 있어!"라는걸 표현할수도 있다.

 

물론 이성적인 J양 입장에서는 "그러다 잠 못자서 피곤하면...", "수업에 방해되지는 않을까...?", "귀찮지는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뭐든 자기가 느끼고 부담스러우면 알아서 조절하게 되있다. 일단 상대가 원하는 이상으로 퍼부어주고 나서 상대가 버거워할때쯤 "아무래도 이렇게 하다간 우리 오빠 다크써클이 턱까지 내려오겠어 ㅠ_ㅠ 아주 조금씩만 줄이자~"라고 말해보자. 그제야 남자친구는 만족스런 얼굴로 연락이 줄어드는것을 허락할것이다.

 

사람은 자신을 위해주는 사람보다 당장의 욕구를 채워주는 사람을 원한다.

당신의 사랑과 연락을 갈구하는 사람에게

"공부해야지...", "자야지...", "무슨일 있다며..."라고 말하지마라.

당신은 분명 상대를 위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상대는 그저 핑계일뿐이라고 생각한다.

상대가 원하는것이 있다면 아무생각하지말고 당신이 할수 있는 그 한계까지 다 해주자.

한번 질릴때까지 만족을 하고나면 사람은 누구나 평온을 찾기 마련이다.

 

 

미성숙한 연애를 하는 사람은 권태기가 빨리온다.

그렇게 연애를 하다 얼마전 권태기가 왔다며 제게 이별통보를 하더라고요... 그동안 짧은 연애를 하다가 처음으로 긴 연애를 해보니 진지해지는게 부담스럽기도 하고... 공부도 해야하니 졸업할때까지는 여자를 만나지 않겠다고도 하네요... 아무래도 너무 자주 봐서 서로에 대한 신비감이 사라진 탓이 아닌지 생각이 됩니다.

 

J양의 생각도 틀린것은 아니지만 J양과 남자친구가 헤어질수 밖에 없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연애스타일의 차이 때문이다. 연애의 횟수는 J양의 남자친구가 더 많았을지 몰라도 남자친구의 연애스타일이 아직 미성숙했기 때문에 성숙하고 안정적인 연애를 추구하는 J양과는 달리 자극적인 연애를 추구하면서 트러블이 발생한 것이다.

 

미성숙한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항상 권태기가 빨리온다. 그들은 상대가 자신처럼 상대에게 집착하고 항상 사랑을 확인하는 연애를 하고 싶어하는데 상대가 그것에 못따라와준다면 금새 시들시들해져버린다. 그들은 뜨겁고 자극적인 사랑만이 진실한 사랑이라 믿기 때문에 이를 모두 채워준다는건 쉬운일이 아니다.

 

J양의 남자친구가 그렇다. 대학원 논문을 준비하는 와중에도 연락문제로 칭얼거리고, 별일 아닌 일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것만 봐도 전형적인 미성숙한 연愛인이다.

 

이런 스타일의 경우 앞서 말했듯 일단은 상대의 페이스에 맞춰주며 뜨거운 사랑을 하는것이 좋다. 시도때도 없이 연락을 하고 상대에게 집착을 하며 작은일을 부풀려서 크게 싸우자 (싸움도 하나의 자극이다.) 그러다보면 몇달 지나지 않았음에도 마치 몇년이 지난것과 같은 분위기가 연출이 될텐데 이때에는 '믿음'을 강조하며 자연스럽게 안정적인 연애패턴으로 이끌어 가도록하자.

 

예를들면 그동안에는 "왜 너 나만큼 연락안해!?"라며 연락으로 지지고 볶고 싸우다가 몇달이 지나 분명 숱하게 싸웠음에도 뭔가 관계가 진하게 무르익었을때 "내가 바보였던것 같아... 연락에 너무 집착했었어... 나 앞으로 오빠 믿도록 노력할래..."라며 자연스레 성숙한 연애 코스프레를 하면 상대도 자연스럽게 따라오기 마련이다.

 

안정적인 연애를 위한다면 딱 하나만 기억해라.

"처음은 무조건 맞춰줘라. 그리고 당신이 얼마나 상대를 사랑하는지 확인을 시켜준 다음

그 다음부터 조금씩 당신의 몫을 찾아가면 된다."

 << 손가락누르면 솔로탈출 재회성공!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4. 무조건 연락을 안하길래 미워하였답니다^^
  5. 푸르메
    자주 연락하면 고민 끝.
  6. 마음이 없다하진 않는데 .. 연락 잘 안하고..스킨쉽안된다하고,몇번 거절후에 겨우 만나줄때는 구걸한다는 느낌이..ㅜ 사랑받는다는 느낌 가끔 홰인해준다면 애걸하지 않을텐데..날 위하는것보다 당장의 욕구를 해결해 주는걸 원한다는 말..제 맘입니다ㅜ
  7. 비밀댓글입니다
  8. 비밀댓글입니다
  9. 비밀댓글입니다
  10. 비밀댓글입니다
  11. 비밀댓글입니다
  12.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