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을 위한 충고연애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을 위한 충고

Posted at 2013. 1. 14. 08:27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이솝우화

 

 

연애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을 위한 충고

당신이 연애중이라면 절대로 피할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연애트러블'이다. 어쩌면 당신이 보기에 당신 커플을 제외하면 연애트러블 한번 없이 행복으로 넘치는 연애를 하는 커플들이 지천에 깔려 있는것만 같겠지만 그중 절반은 어제 솔로탈출에 성공한 커플이고 나머지 절반은 행복한 순간만 페이스북에 올리는 커플들이다.

 

하루걸러 한번씩 연애트러블을 일으킨다면 모를까, 한달에 두세번 정도의 연애트러블은 당신이 월요일 아침마나 눈뜨기 싫어지는 현상과 같이 매우 흔하고 누구나 겪는 정도의 흔하디 흔한 연애트러블이다. (물론 한달에 두세번 정도 바람을 피우는 연인을 만나는 경우는 제외하자) 하지만 여기서 달콤쌉싸름 연애와 쓰디쓴 연애로 갈리는 이유는 바로 연애트러블을 어떻게 해결하냐에 따라 달려 있다. 연애중이라면 피할수 없는 연애트러블 어떻게 해야할까?

 

목마른 갈까마귀

목이마른 갈까마귀가 물을 마시기 위해 우물가를 찾았다. 하지만 우물가의 물통에는 물이 바닥에만 조금 남아 있었고, 갈까마귀가 아무리 고개를 들이밀어봐야 닿지를 않았다. 물통을 엎어서 물을 마셔볼까도 생각해봤지만 우물가의 물통은 너무 무거워서 갈까마귀의 힘으로는 도저히 어찌할 방법이 없었다. 목마른 갈까마귀는 한참을 고민하다 우물가 주변의 돌들을 주워 물통에 채워넣어 물의 높이를 높인다음 목마름을 해결하였다.

 

환경(상대)은 변하지 않는다. 당신이 환경에 맞춰야한다. 

연애트러블을 일방적으로 상대방의 탓을 하며 상대방을 비난하고 상대방에게 채찍질을 하며 자신에게 맞추려고 하는 사람은 세상을 너무나 쉽게 보는 사람이다. 당신입장에서는 "환경(상대방)이 조금만 달라진다면 좋을 텐데!"라며 불평할수도 있겠지만 환경은 당신에게 주어질뿐 당신에게 맞춰주지 않는다.

그거하나 못맞춰주냐!?

 

당신은 연애트러블을 해결하려고 시도하기 전에 "환경(상대)은 변하지 않는다."라는 것을 기본적으로 염두해둬야한다. 당신이 재촉하고 채찍질을 해서 움직일수 있는 것은 당신 자신 하나다. 연애를 시작하면 마치 2년 약정으로 구입한 스마트폰을 다루듯이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거나 원치 않는 기능을 삭제하려고 하지만 아쉽게도 당신의 연인은 당신 소유의 스마트폰이 아닌 당신과 똑같은 사람이다.

 

목이 몹시 마른 갈까마귀에게 물통 바닥에 조금고인 물만이 주어진 것처럼 당신에게는 당신의 특정 욕구를 잘 채워주지 못하는 연인이 주어진 것이다. (심지어 당신은 당신이 직접 선택한 것이다!) 이것은 당신에게 주어진 상황이고 이 상황은 당신이 아무리 불평 불만을 늘어 놓아도 절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조금만 변하면 되는데... 왜 안변할까?"라고 생각하면 할수록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이 되고, 당신의 연인은 당신에게 불행만 안겨주는 망나니가 될뿐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데에 단 1%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니 상대방이 변했으면 좋겠다는 막연한 기대따위는 버리도록 하자.

 

물통 바닥에 고인 물이 불만이라며 당신이 분노가 깃든 칼춤을 춘다고 해서 갑자기 물통 바닥에서 천연암반수가 솟구치지는 않는다. 물통 바닥에 고인 물이 불만이고 도저히 못참겠다면 미련을 버리고 탈수증으로 정신을 잃기전에 다른 우물가로 날아가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다만 하나만 기억해라. "다른 우물가의 물통엔 물이 더 적을수도, 그리고 아예 우물가를 발견못할수도 있다."

 

 

불평을 늘어놓지 말고 해결방법을 모색해라.

앞서 말했듯 당신이 불평 불만을 늘어 놓는다고 해서 환경(상대)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 이때 제일 현명한 방법은 불평불만을 하며 아까운 에너지를 허비하기 보다 현재의 상황을 해결할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구상하는 것이다. 이솝우화속의 갈까마귀를 보라, 가장 손쉬운 방법인 물통에 고개를 들이밀기가 통하지 않자, 물통을 엎어보려고 시도하고, 그것마저 힘에 부치자 우물가 주변의 돌들을 주워 물통에 채워넣는 나름 과학적인? 방법까지 동원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않았는가!?

 

당신이 어떠한 연애트러블 해결하는데에에 있어 상대에게 불평불만 늘어놓기를 고수한다면 모든 책임과 변화를 상대에게 떠밀게 될것이며 연애트러블의 해결은 커녕 당신의 연애는 위태로움에 빠질수밖에 없다. 하지만 일단 당신이 상대에 대한 불평불만을 멈춘다면 연애트러블을 해결하는데에 있어 생각보다 많은 방법들이 있음을 깨닫게 된다.

흠... 화내는것 말고 다른 방법이라...

 

특정한 행동(당신이 원하는 행동)을 했을때 어떠한 보상을 해줄수도 있고, 서로 기분이 좋을 때마다 평소 당신이 생각하는 문제점에 대해 가볍게 대화를 나누며 서로 타협을 할수도 있다. 결국 연애트러블을 해결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것은 아무리 불평불만을 늘어놔봐야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음을 명심하고 연애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려는 이성적인 판단임을 기억하자.

 

물론 불평불만을 늘어놓고 상대에게 윽박지르는것이 연애트러블을 해결하는 한가지의 방법이 될수는 있다. 하지만 그 방법이 안통한다면 더 크게 불평불만을 늘어놓기 보다 다른 여러가지 방법을 찾으려는 노력을 하는것이 당신의 연애를 보다 풍요롭고 평안하게 해줄것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