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손자병법] 연애를 시작하기위한 다섯가지 조건[연애손자병법] 연애를 시작하기위한 다섯가지 조건

Posted at 2011. 7. 15. 07:3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완료] 연애손자병법

 

누가 그랬던가? '사랑'은 '전쟁'이라고, 그렇다면 병법서를 연애지침서로 읽을수는 없을까!? 이런 단순한 생각으로 책장안의 케케묵은 '손자병법'을 꺼내들었다. 몇페이지를 읽어내려가다 무릎을 "탁!" 쳤다. 손자병법은 병법서가 아니다. '연애지침서'다!

 

추천감사합니다.

 

시계편(始計篇) 연애를 시작하는 5가지 조건

연애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인간에게 있어 중요한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를 시작하려면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어도 5가지 조건을 따져보고 연애를 시작해야한다.

손자병법에서는 계책을 세우기전 따져봐야할 5가지 조건으로 도(道), 천(天), 지(地), 장(將), 법(法)을 들었다. 

계책을 세우는 5가지 조건

1. 도(道) : 전쟁의 시작하려고 할때 내세울 명분
2. 천(天) : 계절이나 날씨등
3. 지(地) : 적국과의 거리의 멀고 가까움, 지역의 특산물
4. 장(將) : 지략, 신의, 용기 등 장수의 능력
5. 법(法) : 군대를 통솔하는 체계  

 

연애도 전쟁과 마찬가지로 시작하기전에 도(道), 천(天), 지(地), 장(將), 법(法)의 5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연애를 시작하는 5가지 조건

1. 도(道) : 연애의 목적
2. 천(天) : 집안, 성장과정, 종교, 사상 
3. 지(地) : 근접성, 재력
4. 장(將) : 연애의 기술
5. 법(法) : 센터링  

 

 

1. 도(道) : 연애의 목적
전쟁을 시작하기 전에 명분을 내세우는 것은 백성과 군사들에게 전쟁을 꼭 치뤄야만 한다는 것을 이해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올바른 명분을 세우지 않는다면 백성과 군사들은 군주의 뜻을 따르지 않고 전쟁에서 패하게 될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는 명분이 필요하다.

연애손자병법

이런 명분이 통할거라고 생각하나?

 

만약 당신이 이성이 납득할수 있는 명분을 내세우지 않는다면 절대로 연애를 시작할수 없다. 만약 당신이 남자라면 마음에드는 여자에게 "당신과 하룻밤을 보내고 싶습니다"라고 말한다면 과연 어떤 여자가 당신이 내세운 명분을 받아들이고 연애를 시작하려고 들겠는가?

연애를 시작하고 싶다면 먼저 이성이 납득할면한 연애의 목적을 제시하라! 


 

2. 천(天) : 집안, 성장과정, 종교, 사상 

계책을 세우울때 자국과 적국의 계절과 날씨를 따져봐야한다. 계절과 날씨는 각 나라의 고유한 특성을 말한다. 계절과 날씨가 자국과 적국이 너무 다르다면 병사들이 금방 지치고 병이들어 전쟁에 불리하다. 연애도 마찬가지다.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이성과 집안, 성장과정, 종교, 사상등의 각 개인의 고유한 특성이 비슷하지 않으면 연애가 피곤하고, 트러블이 자주 일어난다.

 

천(天)이 맞지 않는다고 전쟁을 피할수 없듯 각 개인의 고유한 특성이 비슷하지 않다고 무조건 연애를 하지 말아야하는것은 아니지만 상대의 개인적 상황을 되도록 면밀히 파악하여 연애를 시작했을때 발생할수 있는 트러블에 대비해야한다.

연애 손자병법

이제 그만 신데렐라의 꿈은 버리자...

 

로미오와 줄리엣, 타이타닉, 파리의 연인은 허구일뿐이다. 현실에서 연애란 언제나 어느정도의 조건이 비슷할때 이루어진다.

연애 중 잦은 트러블을 피하고 싶다면 현실적 조건을 무시하지 말아라! 

 

 

3. 지(地) : 근접성, 재력

전쟁을 하려는 적국과의 거리가 너무 멀면 병사들이 쉽게 지치고 많은 물자가 필요해 국가의 재정이 피폐해진다. 또한 지(地)는 지형의 특성 뿐만 아니라 그 지역의 특산물이나 비옥함등도 포함하는데 나라에 가뭄이 들어 백성들이 힘들어 한다면 전쟁을 늦춰야한다.

 

연애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이 너무 멀리 산다면 연애가 쉽게 피곤해지고, 연애비용이 증가한다. 그리고 현재 자신이 재정적이 문제가 있다면 연애를 미루거나 자신의 재정적 수준에 맞는 연애를 계획해야한다.

연애 손자병법

연애하다 거덜나고 싶나?

 

연애를 위해 자신의 분수에 넘치는 선물을 하거나, 필요이상의 지출을 남발하지 말아라 연애의 시작은 쉬워도 오래하지는 못한다.

오래 연애하고 싶다면 자신의 재정적 능력을 인정하고 거기에 연애를 맞춰라! 


 

4. 장(將) : 연애의 기술

아무리 유리한 조건을 갖춘다고 한들 전쟁을 지휘하는 장수의 지략과 신의, 용기등의 능력이 부족하다면 전쟁은 이길수 없다. 마찬가지로 연애도 아무리 올바른 연애의 목적, 비슷한 환경, 근접성과 재력이 받쳐주어도 연애의 기술이 없다면 연애는 어려울수 밖에 없다.

연애 손자병법

뭐든 기초는 공부해야한다.

 

만약 연애의 기술을 전혀모르고 연애를 시작한다면 필요이상의 노력으로 쉽게 연애의 피곤함을 느끼게된다.

연애하고 싶다면 연애도 공부하라! 


 

5. 법(法) : 센터링

전쟁에서 준엄한 법을 세우고 따르지 않는다면 군사들은 장수의 말을 따르지 않고 탈영을 하거나 멋대로 행동하게된다. 연애에서는 센터링을 지켜야하는데 여기서 센터링이란 쉽게말하면 중심잡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연애를 할때 센터링을 유지하지 못하면 상대에게 끌려다니는 연애를 하거나 연애에 빠져 자기관리에 소홀해진다.

연애 손자병법

뭐든 중심을 잡아야 성공한다.

 

아무리 사랑한다고 해도 자기 자신의 중심을 잡지못하면 연애가 힘들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끌려다니지 않으려면 자기 중심을 지켜라!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으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