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손자병법! 정석으로 유혹하고 변칙으로 승부하라!연애손자병법! 정석으로 유혹하고 변칙으로 승부하라!

Posted at 2011. 8. 26. 10:06 | Posted in 연애 연재글/[완료] 연애손자병법


손가락 꾸욱! 

병세편(兵勢篇) 정석으로 맞서고 변칙으로 이긴다.

손자에 따르면 전쟁을 할때에는 정석적인 전술과 변칙적인 전술을 잘 운용해야한다고 말한다. 정석적인 전술과 변칙적인 전술은 좁게보면 두개의 전술일 뿐이지만 이를 활용하면 수만가지 전술을 만들수 있다. 

 

사랑의 열병에 빠져버린 사람들의 가장큰 실수는 자신의 한가지 장점만으로 상대방을 유혹하려고 한다는 것이다. 재미있는 남자는 자신의 유머로 여자를 유혹하려고 하지만 여자는 결코 재미있기만한 남자에게 넘어가지 않는다. 전쟁에서 정석전술로 맞서고 변칙적인 전술로 승리를 거두듯 연애에서도 정석적인 매력으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변칙적인 매력으로 승부를 봐야한다.

 

만약 당신이 신동엽을 능가하는 재치의 소유자라고 가정해보자. 당신의 한마디 한마디는 여자를 까무러치게 즐겁게 해준다. 하지만 당신이 처음부터 끝까지 재치있고 즐거운 모습만 보여준다면 상대는 당신을 재미는 있지만 가벼운 사람으로 느낄것이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아무리 짧은 시간의 만남이라도 당신의 재미있는 모습의 단점을 보완해줄 진지한 모습을 상대방에게 보여줘야한다.

 

그렇게되면 상대방은 '재미있고 가벼운사람인줄 알았더니 알고보니 생각이 깊은 사람이구나...' 라며 깊은 인상을 받게된다.

 

이러한 현상은 '수박'과 '소금'의 관계를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수 있다. 많은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달달한 수박에 짭짤한 소금을 조금 뿌려먹으면 더욱 달달한 수박의 맛을 느낄수 있다. 이런 현상이 일어날수 있는것은 짠맛이 단맛보다 뇌에 전달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수박에 소금을 조금 뿌려먹으면 먼저 뇌가 짠맛을 느끼고 그 다음에 단맛을 느끼게 되어 수박의 단맛이 한층 강화된다.  

 

이와같이 당신이 주로 당신의 재치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상대방은 당신을 재치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이때 당신의 진지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당신은 재미있지만 실은 아주 진지하고 생각이 깊은 사람으로 느껴진다는 것이다.


매일 착하다가 한번 화내면 알고보니 성깔 더러운X
매일 화내다가 한번 잘해주면 알고보니 착한사람
(어머니 말씀...)

 

 

어떻게 해야하나?

정석으로 맞서고 변칙으로 승부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우선은 자신이 이성에게 어필할수 있는 매력에 대해 생각해봐야한다. 이부분은 될수 있으면 주변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것이 좋다. 본인이 볼때 본인이 개콘보다 더 재미있다고 생각할지 몰라도 막상 다른 사람들이 볼때는 EBS보다 지루할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몰랐던 나의 새로운 매력을 알수도 있다.

 

이렇게 자신의 장점을 찾았다면 그 매력이 야기하는 단점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앞서 예를 들었지만 재미있는 사람은 가벼워 보일수 있고, 진지한 사람은 지루해 보일수 있다.

 

매력에 대한 단점들

재미있다 → 가볍다, 진지하다 → 지루하다, 예쁘다 → 도도하다 


이러한 자신의 장점에 대한 단점을 찾았다면 이제 그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상대에게 보여야할 모습들을 찾는다.

매력에 대한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

재미있다 → 진지한모습, 진지하다 → 재치있는모습, 예쁘다 → 소탈한모습 


이렇게 자신에게서 풍겨나오는 매력을 인지하고 그 매력의 단점에 대해 생각해본다음 그 단점을 보완한다면 상대방은 당신을 매우 매력있는 사람이라고 인지하게 될것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