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모태솔로로 만든 3가지 원인당신을 모태솔로로 만든 3가지 원인
Posted at 2012. 5. 21. 06:37 | Posted in LOVE/LOVE : 여자의 심리
당신을 모태솔로로 만든 3가지 원인
얼마전 나를 너무도 당혹스럽게하는 한통의 메일이 날아들어왔다.
뭐지...? 이 패기는?;; 대체 무슨 고민이길래, 이런 주체할수 없는 패기가 가득 담긴 상담메일을 보낸것일까? 급 궁금해져서 천천히 조목조목 뜯어가며 읽어보았다. K군의 요지는 이거다, 남고 공대 테크땜에 26살인데 아직 연애한번 못해봤다, 소심해서인것 같은데... 군대 다녀와서 낯짝이 두꺼워져서 헌팅이나 모르는 여자에게 말을 걸어봤지만 결과가 신통치 않았다; 매번 셔틀버스를 같이 타는 한 여학생을 유혹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 흠... 상당히 패기넘치는 질문이 아닐수 없다! 모태솔로면서 처음보는 사람을 유혹하겠다니... 오늘은 모태솔로 K군의 사연을 통해 모태솔로가 솔로탈출을 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1. 당신은 매력이 없어서 모태솔로인거다.
모태솔로들아, 정말 잘 들어두어라. 당신이 모태솔로인 이유는 남고를 나와서, 공대를 다녀서가 아니라 그냥 당신이 매력이 없는거다. 그리고 당신이 내성적이라 인기가 없는것도 아니다. 딱 까놓고 원빈이 내성적이라고해서 모태솔로 될것 같나? 솔직히 20대 중반까지 모태솔로를 유지했다면 당신은 딱봐도 모태솔로일수밖에 없는 요건을 갖춘경우라고 할수있다.
장담하고 당신의 옷장에는 계절별 옷이 10개 미만이고, 심지어 옷도 어머니께서 사다주시거나, 당신이 옷을 사더라도 옥X에서 제일 싼 옷을 사는 사람일 확률이 70% 이상이다. 그리고 머리는 어머니 친구분께서 하시는 동네 미용실에서 할인받아가며 머리를 자를거다. 한마디로 당신은 딱 봐도 선뜻 다가가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거나 심지어 다가오면 부담스러운 상태이다.
당신이 이런저런 환경때문에 모태솔로라고 땅을치며 한탄하기전에 당신 주변에 나름 괜찮게 연애를 하고 있는 친구와 당신을 비교해보자, 여기서 얼굴이나 키와 같이 선천적인것을 비교하라는게 아니다. 인기있는 친구를 뭘 입고, 머리는 어떻게 하고 신발은 뭘 신는지 보라는거다. 분명 당신과는 전혀다른 스타일을 하고 있을거라는데에 500원 건다.
이제좀 당신을 알때도 되지 않았나?
물론 당신이 그 친구랑 똑같이 하고 다닌다고해서 여자들이 미친듯 당신을 따르지는 않을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스타일을 바꾸면 이전보다는 여자들이 당신을 덜 부담스러워하고, 당신이 다가갔을때, 이전보다는 당신에게 호의적으로 대해줄것이다.
아무리 뚝배기보다 장맛이라곤 하지만, 뚝배기가 깨져있고, 허름하면 아무도 그 뚝배기에 담긴 장맛을 보려고 하지 않는다. 당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명품 조선분청자기뚝배기가 될수는 없을지라도 적어도 평범한 수준의 뚝배기정도까진 스스로 가꿔야 누군가 지나가다 호기심으로라도 맛을봐주지 않을까?
2. 드라마속 연애를 꿈꾸지 마라
그놈의 드라마가 사람을 버려놓는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누군가와 부딪혀 넘어지다가도 사귀고, 도서관에서 수줍게 커피내밀어서 사귀고, 편의점에서 알바하고 있는데 누군가 당당히 번호를 물어봐서 사귄다. 하여간 뭔짓을해도 사귄다. 근데 이게 현실에서도 가능할까? (물론! 가능하다!!!! 중요한건 확률을 보자는거다.)
전화번호 물어봐서 알려주면... 크크크크크크?
그런 연애가 가능하려면 첫눈에봐도 당신이 괜찮은 축에 속해야한다. 아니, 적어도 나쁘지 않아야한다. 우리 솔직해 지자, 솔직히 모태솔로 당신, 별로다. 만약 지하철을 탔는데, 당신이 어떤 여자에게 다가가 좋아한다고 말하면 그녀는 100% 기분이 나쁠거다. 아마도 속으로 그녀는 "뭐야 이건!?" 이라고 속으로 욕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니 드라마 흉내내다가 민폐끼치지 말자.
유혹에 단계가 있다고 가정을 해보면 미팅 → 소개팅 →→→→→→→→→→(넘사벽)→→→ 헌팅 이다.(이것도 많이 봐준거다.) 아직 아는 여자도 별로없고, 연애경험도 없으면서... 헌팅으로 여자친구를 사귀겠다는 그 자신감을 전문용어로 근자감(근거없는 자신감)이라고 한다. 당신의 이러한 근자감에 의한 쓸모없는 헌팅놀음은 당신을 연애도 할줄 모르면서 여기저기 찔러나보는 찝쩍남으로 만든다.
당신이 보기엔 헌팅이라는게 그냥 용기내서 다가가 전화번호만 물어보면 될것 같지만, 헌팅으로 인연을 만들기 위해서는 첫눈에 나빠보이지 않는 인상을 줄수 있는 스타일, 당황스러운 상황을 자연스럽게 대처할수 있는 순발력, 어색함을 한순간에 녹여줄수 있는 화술등이 필요하다. 하지만, 지금 당신에겐 아무것도 없다. 사실 저중에 하나만 있었어도 이미 당신은 솔로탈출을 했을 것이다.
그러니, 당신이 모태솔로라면 현실을 직시하고, 헌팅이나, 운명적 만남과 같은 동화책은 그만 보고, 미팅이나, 동호회등에 참석하며 인간관계에대해 공부하고 여자에 익숙해지는것이 올바른 선택이라는것을 기억해라.
3. 솔로탈출 하려면 친구를 잘만나야한다?
당신이 남고, 공대를 나온것이 당신이 모태솔로가 될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될수는 없지만, 당신이 매번 사귀는 친구들이 모태솔로들이라면 그건 당신이 모태솔로가 될수밖에 없는 이유가 될수 있다. 친구들을 만나 술잔을 기울이고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기 보다, 집구석에서 온라인으로만 만나는 친구들이 많아서는... 절대로 솔로탈출 할수 없다. (친구들만나 매번 게임, 드라마 얘기를 해서야... 언제 연애를 하겠는가?)
솔로탈출 하려면 당신 주변의 친구도 큰 역할을 한다.
물론, 친구들이 모태솔로라고 해서 절교를 할필요는 없겠지만, 적어도 연애좀 해본 친구들과 어울리며 이런 저런 이야기도 주워듣고, 가끔은 소개도 받아야 솔로탈출을 할수 있는것 아닌가!?
또한 당신은 선뜻 이해하기 힘들지만 솔로탈출의 첫단계는 남자를 꼬시는데에 있다. 읭? 솔로탈출하려면 여자를 꼬셔야지, 왜 남자를 꼬시냐고? 사실 여자는 남자를 볼때 단순히 남자 개인만을 보지 않는다. (물론 남자 자체의 매력이 큰 매력 포인트인것은 사실이다.) 여자는 남자를 볼때,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도 보지만 그 사람의 친구들이 어떤 사람인지도 함께본다.
또한 그 사람의 친구들 사이에서 당신의 지위?가 어떠한지도 중요한 참고자료로 쓰인다. 이말은 곧, 괜찮은 남자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으면 자연스레 여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아 진다는 소리다. 그러니, 솔로탈출하고 싶다면 여자들에게만 집중하면서 찝쩍 거릴것이 아니라, 주위 남자들에게도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
참고포스팅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바닐라로맨스
'LOVE > LOVE : 여자의 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른여자가 좋아진 남자, 어떻게 해야할까? (65) | 2012.06.07 |
---|---|
결혼하자던 그녀가 갑자기 변한 이유는? (73) | 2012.05.23 |
남자를 헷갈리게하는 여자의 멘트 3가지 (69) | 2012.05.16 |
여자를 유혹하려면 하면 안되는 5가지 (59) | 2012.05.04 |
비굴하지 않고 쿨하게 데이트신청 하는법 (52) | 2012.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