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연애가 항상 어렵고 아프기만한 이유당신의 연애가 항상 어렵고 아프기만한 이유

Posted at 2011.09.28 11:06 | Posted in 연애 연재글/[완료] 연애손자병법


손가락 꾸욱! 

 

 

군쟁편(軍爭篇) 내면의 아군들과 긴밀히 연락하라

손자병법에서는 전쟁에서 이기기위해서는 병사들을 마치 한몸과같이 통솔할수 있어야한다고 말한다. 수만의 병사들을 마치 한몸처럼 통솔하기 위해서는 봉화나 깃발, 징, 북등을 이용하였다. 이러한 여러가지 방법으로 멀리 떨어진 아군들과 의사소통을 원활히 해낸다면 수만의 병사도 마치 한몸과 같이 움직이며 다수의 적도 능히 이겨낼수 있다. 

 

남들은 다 행복한 연애생활을 이뤄가는데 유독 연애를 시작할때마다 힘들고 아픈 연애를 꾸려나가는 사람들이 있다. 이 사람은 운이 없어 항상 나쁜 사람만 걸리는것일까? 아니면 전생의 업보로 인해 이번 생의 인연들은 모두 하나같이 지옥같은 것일까?

아... 난 왜 만날때마다 이래...

 

손자병법에서 전쟁에 이기기위해 병사들을 마치 한몸과 같이 통솔할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듯이 연애라는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의 머리와 마음을 한몸같이 통솔할수 있어야한다.

자! 나를 따르라!!!



 아니... 자신의 머리와 마음을 한몸같이 통솔하라니 대체 무슨말일까? 항상 어렵고 아프기만한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연애란 자기 자신과 상대방이 하는 것이라는 것을 간과하고 오직 상대방의 행동의 변화에만 집중한다. 그러다보니 이러한 사람들은 연애도중 트러블이 발생하면 내면의 목소리에는 귀기울이지 않고 상대방의 행동을 따라가기 급급하다.

 

예를들어보자. 당신의 남자친구가 당신몰래 다른여자와 영화를 보았다는것을 당신이 알게되었다. 이때 당신은 어떻게 행동해야할까? 당장 달려가 남자친구의 머리채를 잡고 좌삼삼우삼삼 빙글빙글 돌려야할까? 아니면 "그럴수도 있지~" 라며 대인배 답게 모른척 넘어가 줘야할까?

 

정답은 둘다 틀렸다.

 

연애도중에 트러블이 발생했을때 제일먼저해야할것은 책임추궁도 무조건적인 이해도 아니다. 연애도중 트러블이 발생했을때 제일먼저해야하는것은 '자기 내면의 대화'이다. 전쟁을 시작하기전 아군을 불러모아 놓고 전략을 짜듯이 연애도중 트러블이 발생하면 내면의 대화를 통해 자기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야한다.


 

만약 연애도중 트러블이 발생했을때 충분한 내면의 대화를 통하지 않고 무조건적인 책임추궁이나 무조건적인 인내를 하게되면 그 연애는 힘들고 아플수밖에 없다.

내면의 대화를 통해 남친을 이해해보려고 노력하지 않고 무조건 화를 낸다면 그 연애는 파국으로 치닫게 되고 화를 모두 쏟아내고 나면 남친을 이해해줄걸... 내가 잘할걸... 이라는 후회가 스멀스멀 기어나와 자기가 화를 내고 자기가 용서를 구하는 기이한 상태에 빠지게 된다.

또한 "그럴수도 있지~"라며 묻지마 이해를 하게되면 풀리지 않은 응어리가 암세포마냥 당신의 심장 한귀퉁이에 달라붙어 계속 당신의 속을 쿡쿡 찌르게된다. 이 경우 남친의 사소한 행동에 괜한 짜증을 내거나 별일 아닌일에 불같이 화를내는등 한달내내 마법에 걸린것처럼 행동하게 되고 이 경우 오랜기간 한쪽 심장이 쿡쿡 쑤시는 고통을 감내해야하다 당신의 짜증에 질린 남친에게 차이는 최악의 결과로 마무리된다.
 

 

남자친구가 몰래 다른 여자와 영화를 보았다면 무조건 화를 내거나 무조건 참기보다 스스로 내면의 대화를 통해 자기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봐야한다.

아... 이자식을 죽여...? 살려...?

 

"왜 남친이 다른여자랑 영화를 봤을까?"

"내가 남친이 보고 싶어했던 영화를 보기 싫다고 했었나?"

"어쩔수 없는 상황이었을까?"

"영화쯤이야 볼수도 있지 않을까?"

등등의 질문들을 자기 자신에게 던져보고 남친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을때 남친이 다른 여자와 영화를 본것을 100% 이해해줄수 있다면 한두번쯤은 그냥 모른체 넘어가 주는것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도저히 용납할수도 이해할수 없다면 당장에 달려가 남친의 뺨에 불꽃 4대기를 선사하여라. 

이새퀴야 내가 너한테 얼마나 잘했는데!!!!

 

모든 연애의 고통은 머리와 가슴의 불일치에서 온다.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행동하면 후회가 남고 나 자신을 돌보지 않고 행동하면 고통만 남는다. 그대 이제그만 힘들고 아픈 연애에서 탈출하고 싶나? 자기 내면의 대화를 통해 머리와 가슴을 한몸처럼 통솔하여 후회없고 고통없는 연애를하라!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연애는 하면 할수록 어려운거 같아요 ㅎㅎ
  3. 궁합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똑같은 짓을 해도 이뻐보이는 뇸과 용서할 수 없는 그렇지 않은 뇸팽이가 있죠 ㅎㅎ
  4. 몸과 마음의 동기화 필요한 지침이네요.비단 연예에서만 그런게 아닐거라 생각됩니다.
  5. 아 연예는 너무 어렵네요 ㅋ
    잘배우고 갑니다
  6. 잘 보고갑니다. 편안한 시간되세요.
  7. 와우.. 정말 글 잘쓰시는 것 같아요..ㅎ
  8. 비밀댓글입니다
  9. 후회없는 선택!
    꼭 하고싶습니다ㅋ
  10. 이거 참 연애도 쉬운게 아닌것같다죠;; 세상에 쉬운건 아무것도 없나봅니다;;
  11.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마음이 중요하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저녁 되세요^^
  12. 저는 그놈의 자존심때문에...ㅋㅋ
    입만 다물면 다 해결되는걸...^^
  13. 음 어려워요 ㅠㅠ; 저 단계까지라도 가면 좋겠는데 ..
  14. 연애의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머리와 가슴이 늘 따로 논다는것 같아요. ㅎㅎ
    연애를 정말 잘하려면, 감정만 내세울게 아니라 차갑게 한템포 쉬어가는것이 꼭 필요할것 같습니다.^^
  15. 오늘도 연애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16.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17. 사랑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큰 화두인것 같애요.
    늘 어렵고 슬픔을 남기는게 연애겠죠?ㅎㅎ
    하지만 그때가 좋은거예요.
  18. 평범녀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19. 꾸꾸
    바닐라로맨스님. 글정말잘보고있습니다
    이럴땐 어떡해야 할까요? 남자친구와헤어짐을통해
    너무많은상처를받았는데 다시돌아오라고합니다
    아직도 너무 많이 사랑하지만 그만큼 너무아파요
    두렵고 상처받아서 앞으로 어떻게 대해야할지도 모르겠어요
    다시잘사귀고싶은데..어떡해야제상처가다나을수있나요
  20. 매력그녀
    조금만 생각해보면 화내지 않고 풀수 있는 일들도 많은데,
    먼저 감정만 앞서서 싸우고 후회하는 일이 다반사인 것 같아요 ㅠㅠ
    앞으로는 한번만 더 생각해보고 행동을 해야겠어요 ㅎㅎ
    푸흐흐 ㅎ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