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싸움] 희대의 전략가 손자(孫子)가 추천하는 사랑싸움 기술![사랑싸움] 희대의 전략가 손자(孫子)가 추천하는 사랑싸움 기술!

Posted at 2011. 8. 10. 10:18 | Posted in 연애 연재글/[완료] 연애손자병법


손가락 클릭! 

모공편(模攻篇) 사랑싸움! 싸우지 않고 이겨라!

손자병법에서 손자는 백번싸워 백번이기는 것보다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이 최고라고 말하였는데  그 이유는 전쟁의 목적을 다시 상기해보면 쉽게 이해가 간다. 전쟁을 시작하는데에는 많은 이유가 있다. 하지만 결국은 자국의 이익을 위함이다. 전쟁에서 승리하면 적국또한 나의 나라인데 승리를 위해 적국에 불필요한 피해를 주는것은 자국의 이익을 줄이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사랑싸움도 마찬가지이다. 사랑싸움의 목적은 상대방과 연애중에 생기는 마찰을 해소하기 위함이지 절대로 상대방을 비난하기 위함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싸움을 할때 수년전의 치부까지 들춰내며 기어코 승리를 쟁취하려고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상대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면서 까지 사랑싸움에서 승리를 해봐야 돌아올것은 아무것도없다.

 

손자병법에서 손자는 최상의 병법으로 적의 계략을 미리 알아 깨뜨리는 것이고, 차선은 적의 외교를 봉쇄하는 것이다. 이도저도 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에만 적의 성을 공격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랑싸움도 다르지 않다. 사랑싸움에서 적은(애인) 절대로 기습공격하지 않는다. 아무리 야비한 적(애인)이라도 사랑싸움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이 생각하는 불만을 투정이나 짜증으로 상대방에게 표현하기 마련이다. 이렇게 적(애인)이 사랑싸움의 시작하려고하면 당신은 본격적인 사랑싸움이 시작되기도 전에 상대방의 의중을 파악하고 그에대한 적절한 대응을 하여 사랑싸움을 시작하기도 전에 막는것이 최선이다.

사랑싸움

사랑싸움, 최고는 상대방의 의중을 읽는것이다.

 

왜이렇게 늦냐고 투덜대는 애인은 오늘 늦는것에 투정부리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당신이 자주 지각을 했거나 어제 사준 선물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일수도 있다. 사랑싸움의 핵심은 상대방의 의중을 재빨리 파악하는 것이다. 


사랑싸움전에 당신이 적(애인)의 계략을 파악하지 못하고 사랑싸움이 시작되었다면 적(애인)의 대인관계를 봉쇄시켜야한다. 전쟁에 있어 적의 외교를 봉쇄하려면 적보다 먼저 적국의 근접국가와 친분을 두터이 해야하듯이 당신도 사랑싸움을 대비하여 적(애인)의 지인들과 친분을 두터이 해두어야 한다.

 

당신이 사전에 충분히 애인의 지인들과 친분을 두터이 해두었다면 사랑싸움 중 애인의 지인들이 당신의 편을 들어주기 때문에 애인은 혼자 고립되기 마련이고 사랑싸움에서 당신은 애인보다 유리한 위치에 놓이게 된다.

사랑싸움

아... 내편은 없는가...

 

사랑싸움은 당신이 애인의 의중을 파악하지 못하였고 애인의 지인들과 친분을 쌓지 못하였을때만 어쩔수 없이 하는것이라는 것을 잊지말자. 


 

사랑싸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전쟁에는 많은 인적, 물적 자원의 준비가 필요하다. 전쟁을 지휘하는 장수가 적의 도발에 넘어가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싸움을 시작한다면 필히 패할것이다.


사랑싸움은 나라간의 전쟁보다 규모는 작지만 싸움의 속도는 오히려 전쟁을 앞선다. 상대방의 공격이 들어왔을때 바로 반격하지 못한다면 사랑싸움은 하나마나한것이 되어버린다. 결국 사랑싸움의 승패는 준비에 있다고 봐야한다. 사랑싸움을 할때는 상대방의 도발에 넘어가 속사포처럼 쏟아내기보다는 조용히 상대방의 의견을 들으며 자신의 논리를 세우며 준비한뒤 짧게 이야기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사랑싸움

사랑싸움할때도 준비물을 잘 챙기자.

 

상대가 자극적인 말들로 당신을 공격해도 결코 당신은 생각나는대로 말해서는 안된다. 말은 많이 할수록 실수를 하게마련이므로 차라리 상대방이 말을 많이하도록 유도하고 그중 반박가능한 부분을 모으며 상대방의 의견을 듣다가 짧은 한마디로 상대의 퇴로를 차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때 가장 중요한것은 한번 세운 논리는 절대로 바꾸지 말아야 한다는것이다. 당신이 세운 논리를 스스로 바꾼다면 상대는 당신의 말을 더이상 신뢰하지 않을것이기 때문이다.

 

사랑싸움 상황별 병법

손자병법에서는 아군과 적군의 수의 차이에 따라 용병술을 달리했다.
1. 아군이 적군의 10배일때 : 포위
2. 아군이 적군의 5배일때 : 일제공격
3. 아군이 적군의 2배일때 : 분산공격
4. 아군이 적군과 같을때 : 전략적 공격
5. 아군이 적군보다 적을때 : 퇴각

연애싸움에서는 연애싸움의 원인에 대한 서로간의 잘잘못의 양에 따라 전술을 달리한다.

1. 상대방이 확실히 당신에게 잘못했을때 : 감싸안아라.

상대방이 바람을 피웠거나, 큰 실수를 했다면

연애싸움을 하기보다 넓은 아량으로 상대방을 용서하라.

물론 당신의 속은 포스코 3번 용광로보다 뜨겁게 불타오르겠지만

싸워서 당신이 얻을수 있는것은 아무것도 없다.

 

확실히 헤어질 마음이 서지 않는다면 사랑싸움을 하기보다

상대방을 용서하고 감싸안는것이 좋다.

상대방도 확실히 자신의 잘못은 알고 있을것이며,

이런 상황에서 자신을 용서해주는 당신에게

무한한 죄스러움과 감사함을 느끼고 있을것이다.

 

 

2. 상대방과 나의 잘못이 비슷할때 : 당신에게 유리한 룰을 적용하라!

대부분의 사랑싸움은 대부분이 이런 상황이다.

이때에는 연애싸움전에 사랑싸움의 틀을 당신에게 유리하게 짜야한다.

예를들에 상대방이 약속시간에 1시간 늦었다고하자.

만약 당신이 그동안 약속시간에 늦은적이 많다면

상대방이 이전의 이야기를 꺼내며 당신을 공격할것이다.

 

이때 당신은 똑같이 옛 실수에 대해 이야기 하기보다

차라리 "오늘은 예전일은 꺼내지마!"라고 못을 박아

싸움을 당신에게 유리하게 이끌어 가야한다.

사랑싸움

조금 억지라도 룰을 자신에게 맞게 바꿔라!


3. 상대방보다 나의 잘못이 클때 : 빌어라

당장 상대방보다 당신의 잘못이 크다면 아무리 별일이 아니고 억울하더라도

싸우지말고 빌어라.

.

.

.

그리고 기억해라!+_+

사랑싸움

정말 미안해 ㅜ_ㅜ (다음에보자...+_+)

 

'와신상담[臥薪嘗膽]' 당신에게 꼭 필요한 고사성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