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친의 sns를 들여다보는 남친, 어쩌죠?전여친의 sns를 들여다보는 남친, 어쩌죠?

Posted at 2017. 7. 22. 09:31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전여친의 sns를 들여다보는 남친, 어쩌죠?

우리는 불쾌한 기분이 들면 그 원인을 찾으려고 하고 주로 이 불쾌한 기분이 타인 때문이라고 여기는것을 넘어 타인이 잘못했고 문제라고 생각해버린다. 물론 그런 경우도 있다. 하지만 문제는 상대의 잘못이고 문제라고 생각해버리면 우리는 그 사람과 대화를 할 수있는 기회를 잃어버리게 된다. 상대가 전적으로 잘못한건데 무슨 대화가 필요한가!? 결국 추궁과 비난을 하다가 관계는 깨져버릴 수밖에... 




남자친구는 저를 만나기전에 4년정도 만났던 여자치구가 있었고 오래 만난탓에 2년정도 힘들어하고 그리워하다가 저를 만나게 되었다고 해요. 저희는 이제 연애를 시작한지 2달 정도 지났고요... 문제는 제가 우연히 남자친구가 가끔씩 전여자친구의 sns에 들어가본다는걸 알게 되었다는 거예요... 사귄지 한달밖에 되지 않았고 정말 죽고 못살정도로 서로 사이도 좋았는데 말이죠...

절대라는건 없겠지만 다시만날 수 없는 사이인것 같으면서도 제 입장에서는 불쾌하고 기분이 나쁠 수 밖에 없네요... 사실 현재 남자친구와 같은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니 매일 보는 사이이긴 한데... 그래서인지 더 트러블이 나는것 같기도 해요... 제 앞에서는 행복해하면서 속으론 전여자친구를 생각하나 싶기도 하고...

남자친구는 아직도 전여자친구를 그리워하는걸까요...? 저는 이것에 대해 남자친구에게 이야길 하면 안되겠죠...? 자꾸 그냥 다 정리하고 이직을 할까도 생각을 해요... 저는 어떡하는게 좋을까요...?

- K양


K양아... 내게 보낸 사연을 스스로 다시 읽어보도록 하자... 정말 내게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묻는건가...? 이미 K양은 모든 상황에 대해 결론을 내려놓고 있지 않은가? 


말로는 "저 어쩌죠...?"라고 말하지만 이미 남자친구는 여자친구가 있으면서 전여자친구에게 미련이 남은 남자라고 확신을 하고 있는 상태이면서... 무슨 조언이 필요할까...? 혹시 남자친구는 나쁜놈이니 빨리 정리하고 이직해서 좋은 사람만나는게 맞다는 이야길 듣고 싶은걸까...?


사실 K양의 케이스는 이미 결론이 난듯하다. 앞서 말했듯 이미 K양은 마음이 상했고, 남자친구의 해명에도 상한 마음을 쉽게 추스릴 생각이 없어보이니 말이다. 그렇다면 조금은 안타깝더라도 적당한 선에서 정리를 하고 이직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정확히는 이 상황에서의 유일한 방법이지 않을까?)


다만 난 K양이 조금 다른 시각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봤으면 한다. 나는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연애에는 어느정도의 소유욕이 포함되어 있는듯하다. 그래서 우리는 상대의 마음속에 오로지 나만으로 가득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고 상대의 마음속에 아무리 작은 영역이라도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영역이 있는것에 불편함 혹은 불쾌함을 느낀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상대의 마음의 모든 영역을 오로지 나로만 채우는 것이 가능할까? 그리고 그게 무조건 좋기만 한걸까...? 


하루에도 수십통씩 "이 사람이 아니면 절대 안될것 같아요!"라는 메일을 받는 입장에서 가장 이해가 되질 않는건 그렇게 사랑했다면서 절대로 포기할 수 없다면서 다른 사람이 생기면 마치 그 사람과의 모든 것들을 쓰레기 취급해버린다는 거다. (심지어! 마음이 정리되고 나서 그 사람은 정말 나쁜사람이었다고 험담을 하기도 한다!!!)


물론 새로운 연애를 시작했으면서 이전의 연애를 전혀 정리하지 않는걸 좋다고 말을 할 수는 없겠지만 새연애를 시작했다고 이전의 연애를 쓰레기 치우듯 하고 상대의 이전 연애 또한 쓰레기 취급하는건 뭔가 조금은 각박하기도 하고... 연애라는 자체가 너무 가벼워 보이지는 않을까?


K양처럼 남자친구의 그러한 태도가 너무 불편하고 불쾌하다면야 헤어지는게 맞겠지만 조금의 여지가 있다면 남자친구가 가끔 정도는 옛추억을 떠올리는걸 허락해줄수는 없을까?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 그정도를 허용해줄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있는지의 문제일 뿐이다. 

신간! '연애는 광고다'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213841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