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비용이 걱정된다면 데이트비용도 재테크하라!데이트비용이 걱정된다면 데이트비용도 재테크하라!

Posted at 2011.06.13 06:23 | Posted in LOVE/LOVE : 여자의 심리

 

연애라는 동물이라면 심장은 사랑이고, 돈은 콩팥정도가 아닐까? 둘중에 하나정도는 없어도 되지만 둘다 없으면 살수 없으니 말이다. 연애가 아무리 순수하다 하지만 공원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마실 캔커피 정돈 살돈은 있어야한다. 이렇듯 연애를 하려면 많든 적든 데이트비용이 든다. 

 

하지만 아쉽게도 나의 주머니 사정은 나의 사랑만큼 여유롭지못하다. 언제나 빠듯하기만한 나의 지갑... 그렇다고 덮어놓고 데이트비용을 펑펑 쓴다면 얼마안가 헤어지는것은 시간문제;;; 그렇다고 데이트비용없이 연애를 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대체 어떻게 하면될까? 연애좀 해본 바닐라 로맨스가 제안하는 데이트비용 걱정없는 연애재테크!

 추천감사합니다!

 

한달 데이트비용을 계획하라!

사람이라는게 사랑에 빠지면 다른 감각들은 무뎌지게 마련이다. 특히 요즘과같이 신용마술카드가 판치는 세상에는 더욱그렇다. 우선은 적금등의 자금들을 미리빼두고 한달 데이트비용을 미리 떼서 다른 통장에 넣어두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라(간혹 통장에 돈이비어 잔액에 없다는 민망한 상황을 연출하고 싶지 않다면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같이 사용할수 있는 신용카드를 발급받아라)

 

이렇게 데이트비용을 따로 정했으면 이를 토대로 만남의 횟수와 한달동안 어떤 데이트를 할지 미리 계획해봐라. 데이트계획을 정하는것이 힘들다면 만남의 횟수정도는 정해라.

데이트비용

뭐든 계획이 우선이다.

 

 

만남의 횟수를 줄여라!

모든 재테크의 기본은 절약이다. 연애재테크도 예외가 아니다. 당신이 지금 데이트 비용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면 당신은 여자친구를 너무 많이 만나고 있는것이다. "어? 별로 많이 안만나는데...?" 라고 말할지 모르겠지만 데이트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만날때의 데이트비용을 줄이는것보다는 차라리 횟수를 줄이는 편이 현명하다.

 

또한 여자친구와의 만남의 횟수를 줄이는것은 꼭 연애재테크만을 위해서가 아니다. 연애를 시작하면 많은 남자들이 자기개발이나 인간관계에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 여자친구와의 만남을 줄이고 남는시간에 자기개발과 인맥관리에 힘쓴다면 연애와 성공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수 있다.

데이트비용

줄어든 만남때문에 사랑이 줄어들지는 않는다.

 

 

당신이 전부 내지마라!

많은 남자들이 데이트비용때문에 머리가 빠질만큼 고민하면서 정작 데이트할때 데이트비용을 전부 자기가 낸다. 물론 당신이 자신의 자산이 얼마인지 잘 모를정도의 능력자라면 무한정없이 사랑하는 여자친구에게 베풀면된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데이트비용을 당신이 전부 내려고 하지 말아라,

어떤 남자들은 "그렇다고 어떻게 여자에게 돈내라고 말해!"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당신의 능력이 그것밖에 안되면서 허세부린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니지 않나?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당신의 가처분소득은 한정되어있다. 그렇다면 데이트비용도 한정되어있는것이며, 지금처럼 당신이 데이트비용을 전부 내게되면 당신은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만나는 날을 줄이던가, 빚위에 나앉아야한다. 아마도 당신은 전자, 후자 둘다 싫을것이다. 그렇다면 방법은 일정부분 여자친구에게 데이트비용을 부담하게하는수밖에 없다.

 

그렇어떻게 여자친구에게 데이트비용을 내라고 말을하나!? 당신이 영화를 예매했으면 나오는길에 아무렇지 않게 "오늘 파스타가 땡기네, 파스타 사줘" 라고 말해라. 어떻게 그러냐고!? 그럼 어떻게 말할것인가? 식사를 다하고 신발끈을 묶을것인가? 아님계산할 때 화장실이라고 갈생각인가? 괜히 돌려서 표현하지마라 오히려 찌질하다. 정 양심에 찔린다면 그나마 싼쪽을 여자친구가 내도록하게 하라.

데이트비용

온통 카드영수증뿐인 당신의 지갑...

 

 

틀에서 벗어나라!

연애 경험이 없는 남자들의 경우 데이트를하면 '영화 > 식사 > 카페'나 '식사 > 영화 > 카페'등의 데이트에 너무 매달린다. 데이트는 꼭 영화를 봐야하는것도 아니고, 꼭 밥을 먹어야 하는것도아니다. 어느날은 그냥 만나서 카페에서 이야기만하다가 헤어질수도 있고, 어느날은 저녁에 만나 영화만 보고 헤어질수도 있다. 꼭 뭔가 아쉽다는 이유로 돈쓸곳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피곤하거나 늦은시간 등에는 과감히 짧은 데이트를 하는것도 나쁘진 않다.

 

 

공원&편의점과 친해져라!

영화를 예매하고 시간이 어설프게 남았다면 굳이 별다방을 찾기보단 근처 공원이나 편의점을 이용해보자. 편의점에서 지원한 음료수를 사들고 공원을 산책하는것도 젊은 남녀가 해봐야할 데이트다. 또 눈오는날 편의점에 들어가 창밖을 보며 컵라면을 먹어봤나? 그것참 별미다! 여름에는 길을 걷다 무작정 편의점에 들어가 시원한 캔맥주 2캔을 사서 파라솔 밑에서 사람들을 바라보며 시원하게 한모금 들이켜보라! 그곳이 바로 천국이다!

 

공원, 편의점, 노점상, 포장마차, 개천, 놀이터 등 굳이 돈을 쓰지 않아도 데이트를 즐길수 있는곳은 무궁무진하다. 너무 찌질하다고?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포장마차에서의 운치를 즐기지 못하는 당신이 더 찌질하다.  

데이트비용

남자라면 이정도는...

 

 

소셜커머스는 신중히 사용하라!

개인적으로 소셜커머스를 즐겨사용했었는데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이게 말이 반값이지 이래저래 불편한점이 너무 많다. 쿠폰으로 반값 밥을 먹기 위해 작정을 하고 그 식당을 찾아가야하고, 만약 자리가 없으면 다음에 와야하고, 또 기간내에 사용을 못하면 돈만날리는등 반값만큼의 불편함이 있기에 왠만하면 소셜커머스 사용은 자제하는것이 좋다.

 

개인적으로는 팬션이나 공연의 경우 종종 이용하는것이 도움은 되는것같다.

데이트비용

꼭 좋기만 한것은 아닌듯;

 

 

기념일 통장을 만들어라!

개인적으론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연애를 하다보면 너무나 많은 기념일에 직면한다. 많은 커플들이 데이트 비용은 서로 분담하고 있지만 분담하기 난감한 것이 바로 기념일이다. 물론 아주 오래된 커플같은 경우는 같이 준비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커플들은 기념일 하면 남자가 이벤트해주는날! 으로 정해진 것이 사실이다...;;;;;

 

매달 데이트 비용으로 허리가 휘는 남자들은 거의 매달 찾아오는 각종 기념일들은 정말 부담일수 밖에 없다. 기뻐야할 기념일에 울상을 짓지 않으려고 나는 기념일 통장을 따로 만들어 관리한다. 여기에는 여자친구가 데이트 비용을 과도하게 쓴날이나 여자친구에게 갑자기? 선물을 받은날 등 여자친구가 무리했다 싶은 날마다 일정액씩 적립을 한다. 또한 한달에 5만원씩 적립을 해놓고 기념일의 이벤트나 선물을 할때 사용한다.

데이트비용

기념일... 아... 힘들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여기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요즘엔 소셜커머스를 잘 이용하면 데이트 비용을 줄일수 있지요 ^^
  3. 처음 말하기가 어렵지 한번 얘기하면 내내 맘편하고 지갑 편하죠. ㅎ
  4. 재테크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이군요.
    좋은 시도의 글입니다.^^
  5. 남자가 전부내는 것이 항상 부담이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6. 비밀댓글입니다
  7. ㅋㅋ 이건 피가되고 살이되는 글이군요.

    진리는 더치페이?
  8. 데이트 비용!! 정말 공감가는 부분이에요!! ㅎ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ㅎ
    특히 혼자 내지 않을께요 ㅎ
  9. 그래도 아직까지는 남자분들이 더 많이 쓰겠지요. 물가 생각하면 데이트비용도 장난 아니겠습니다.
  10. 데이트비용과 기념일비용 따져보면 만만치 않게 드는데 통장좋네요~ ㅋ
  11. 예전에 연애할때가 생각나네요.. ^^
    기념일 통장은 저도 만들어 본 경험이 있습니당.. ^^*
  12. 음....
    벗어난 이야기이긴 하지만.....

    데이트비용과 사랑이 비례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주변에서 몇봤는데요....

    정말 그런가요??.....
  13. 그렇죠..데이트 비용도 전략이 필요하죠..근데 잘 안되더라구요....유익한 정보네요....
  14. 연인에게 좋은 정보네요.
    오늘이 키스데이라는데 이것도 기념일에 포함될까요?ㅎㅎ
  15. 모두 공감가는 내용입니다.
    제가 경험했던것 모두 상세한 해법을 주셨네요
    비록 지금은 도움이 되지 못하지만 우리 아들내미한테 꼭 알려줄렵니다.

    저같은 경우 쿨하게 다썼습니다.
    뭐 사죠.. 그래
    뭐 먹자... 그래
    어디가자... 그래
    능력남은 아니니가 당연히 빚에 허덕였죠..

    글구 결혼후 과감히 마이너스 통장을 인계했죠
    그때 마눌 표정이 정말 예술이였는데^^
  16. 정말 데이트비용 무시못하는 부분이죠~
    마땅히 할게 없으면 가는 곳이 극장, 식당, 까페인데,,
    그것도 한번에 하다보면 하루에 십만원 우습게 나가니깐요. 잘보고 갑니당^^
  17. 감아이리온
    남자가전부낸다니 말도안돼
    여자쪽이더마니내는경우도많던데
    글구좀억지인듯 !
  18. 후리스탈
    여자가 나는 전남자친구한테 천원도 써본적 없어 이런말을 햇다면...?
  19. 나그네
    더치페이하는 게 당연하다고 여겨지고, 그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남자들이 문제죠.
    자존심 때문에, 말도 못하고, 여자가 더치페이한다고 그래도, "내가 낼께" 이러곤,
    이별 이후 혹은 뒤에서는, 데이트 비용 "내가 다낸다니깐" 이러고 다니는 남자들이 대다수죠.
    특히 이별 뒤엔, 아까워서, 전여친을 된장녀로 만들죠.
    참, 대단한 자존심인 것 같습니다.
  20. 제시카
    일본에서는 서로 부담을 주지 않기위해 더치페이를 한답니다. 시민의식이 떨어지는 한극여자 남친을 배려안하는 한국 여자 많이많이 만나세요
  21. 몽당연필
    31세 모태솔로 직장인입니다
    최소한의 급여를 받고 최소한의 적금과 보험을 들어서
    휴대전화요금과 구내식당 밥값 등 최소한의 고정지출을 빼면
    5만원 내외의 최소한의 용돈이 남네요..

    여친이 생기면
    이런 내용을 여친에게 공개하고
    월 데이트비용이 제 용돈보다 적게 나가도록 하는게
    연애에 있어 장점이 될까요? 반대일까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