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에 여자가 주의해야할 3가지 행동화이트데이에 여자가 주의해야할 3가지 행동

Posted at 2012. 3. 14. 06:37 | Posted in LOVE/LOVE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화이트데이에 여자가 주의해야할 3가지 행동

화이트데이란 근본없는 이벤트데이긴 하지만 발렌타인데이때 받아먹은 초콜렛을 사탕+선물로 토해내는 날로써 주로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하며 호감을 표시하는 날이다. 이 땅에 선택받은 몇몇의 여자들은 오늘 남자친구가 어떤 선물과 이벤트로 나에게 감동의 핵펀치를 날려줄께 기대를 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과연 화이트데이가 블링블링하기만한 날일까? 아마도 커플의 50%정도는 기쁘고 행복해야할 화이트데이에 남자친구와 크고 작은 갈등을 빚으며 솔로부대로 전출될 운명에 빠질지 모른다. 오늘은 블링블링한 화이트데이를 보내기 위해 여자가 주의해야할 3가지 행동에 대해 알아보자.

 

1.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라!

축하한다 오늘은 당신을 위한 날이다! 오늘은 당신을 기쁘게 하기위해 남자친구가 쓸모없는 사탕바구니나 취향에 맞지 않는 액세사리를 사들고 왔겠지만... 그래도 당신은 활짝웃으며 감동한척 포커페이스를 유지해야한다. 물론 "아니 맘에 들지도 않는데 왜 좋아하는척 해야해!?"라고 목청을 돋울 여자들이 여럿있을텐데 우선 당신이 지난 발렌타이에 준 삘뚤빼뚤 초콜렛도 그다지 남자친구의 취향이 아니었으며 무엇보다 만약 당신이 솔로였다면 집구석에서 늘어난 츄리링을 입고 맥주를 마시며 해품달이나 봤어야하는 날이기 때문이다.

 

이런 현실적인 이유를 제외하고서라도 적어도 남자친구가 바쁜시간을 쪼개어 당신을 생각하며 마련한 선물을 두고 인상을 찌푸리고 핀잔을 주는것은 "나 솔로로 돌아갈래!"라고 외치는것과 다르지 않다. 물론 남자친구의 선물이 섬세하고 꼼꼼한 당신의 감성에 쏙들지는 않겠지만 그안에 담긴 남자친구의 마음을 보려고 노력해보자. (물론 당신눈에는 남자친구의 노력이 보이지 않겠지만 생텍쥐페리가 말했다. "가장 소중한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와... 정말 고마워...


그렇다고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는것이 꼭 남자친구만을 위해서가 아니다. 당신이 보기에는 남자친구가 술에취해 대충대충 골랐을것만 같은 화이트데이선물이긴 하지만 당신이 센스를 발휘하여 눈물을 흘리며 기뻐한다면 남자친구는 신이나서
"다음에는 더 신경을 써서 더 기쁘게 해줘야지!" 라고 다짐을 할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차피 받은 선물이다. 제발 맘에 안든다고 뾰루퉁해있거나 환불을 요구하진말자. 남자친구의 센스가 모태솔로급이라면 차라리 화이트데이가 오기전에 정확한 품명을 거론하던가(물론 지난 2월 14일 당신이 했던것들을 떠올려보고 적당한 수준의것을 거론해야겠지? 십자수주고 명품백은 아니잖아...) 직접 같이 선물을 준비할것을 요구하라. 일단! 선물을 받았다면 불평은 절대금지다.


 

2. 분노를 억눌러라!

이상하게도 커플들이 제일많이 싸우는때는 각종기념일이나 여행등에서이다. 분명 처음의도는 둘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었건만 왜 좋은날 싸움을 하는걸까? 그것은 바로 기념일에 대한 여자의 비교심리 때문이다.

 

아는 친구는 화이트데이라고 남자친구가 콘서트가자고 했다는데... 아는 언니는 남자친구가 엄청 유명한 레스토랑 예약도 했다는데... 왜 내 남자친구는 기념일인데 영화 > 밥이지...? 이런 생각에 휩싸여 있다보면 영화가 매진이 되었거나 식당에 사람들이 많아 대기를 해야되는 상황이 연출되었을 경우 당신은 갑자기 울화가 치밀어 오를것이다.(But! 잘생각해보면 화이트데이라서 행복한 데이트를 하는 친구들보다 집에서 해품달보는 친구들이 많다는걸 기억해라)

 

물론 당신입장에서는 주변 친구들에 비해 못한대우를 받는다는 생각에 기분이 나쁠수도있고, 기념일에 예약하나 제대로못한 남자친구가 원망스럽겠지만 딱 한가지만 생각해보자. 당신이 화이트데이에 남친에게 열폭을 해서 얻을수 있는것이 무엇인가? 당신이 열폭하면 남자친구가 미안미안 하면서 당신을 데리고 가로수길 유명 레스토랑으로 데려갈까? 아니면 "그래! 내가 잘못했어!" 라며 당신의 손을 이끌고 명품관으로 들어갈까? 당신이 화이트데이에 열폭을해서 얻을수 있는것은 '화이트데이에 번화가에서 대놓고 소리를 지르며 싸운 추억'뿐이다.

야! 너 지금 장난쳐!?

 
남자가 해주는대로 무조건 헤헤~ 거려야한다는게 아니다. 당신이 불만을 제기하고 뭔가 당신이 얻을수 있는것이 있는 상황이라면 얼마든지 당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분노를 표출해도 좋다. 다만 기념일에 당신이 열폭을해서 어떤 이득을 얻을수 있는지에대해 잘 생각해보라는거다.(이런대우를 해주는 남자는 도저히 못만나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미련없이 남자의 무지를 꾸짖고 쿨하게 돌아서라.) 

 

"에.. 그래두 화이트데인데..."라며 투정까지는 좋다. "뭐야! 희진이 남친은 ○○도 해준다던데 넌뭐냐!?"이러면 그날 감정의 핵전쟁일어나는거다.



3. 자기전 고맙다는말 한마디를 날려라!

화이트데이 데이트를 마치고 드디어 집에돌아왔다. 솔직히 기대했던것만큼 행복한 선물과 데이트를 즐긴 여자는 그다지 없겠지만(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 아직 화이트데이는 끝나지 않았다. 다행히? 싸우지 않고 집에 돌아왔다면 남자친구의 센스부족을 곱씹기보단 남자친구에게 "오늘 너무 행복했어!고마워!"라는 센스있는 한마디를 날려주자! 당신은 단순무식한 남자보다 이해심이 넓고 센스가 넘치는 좋은 여자친구가 아니던가!?

그래.. 그래.. 고마웠다...

 

바닐라 로맨스의 한마디

우리는 발렌타인데이는 남자가 받는날, 화이트데이는 여자가 받는날 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지만 사실은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모두 남자친구와 여자친구가 서로 주고받는 날이 아닌가 싶다. 상대방이 감동할수 있는 정성이 담긴 선물과 이벤트를 준비하는 쪽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이 보람을 느낄수 있도록 준비한 선물과 이벤트를 센스있게 잘 받는것또한 중요하기 때문이다.

 

기념일에서 가장중요한건 선물과 이벤트가 아니라 기념일을 함께 나눌수 있는 사랑하는 사람이라는것을 잊지않는 하루가되자. 

부러우면 지는거야~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