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뚝뚝한 남자의 심리] 무뚝뚝한 남자 대체 어떻해야하나요?[무뚝뚝한 남자의 심리] 무뚝뚝한 남자 대체 어떻해야하나요?

Posted at 2011. 3. 21. 09:00 | Posted in LOVE/LOVE : 남자의 심리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남자가 무뚝뚝하다면? 무뚝뚝한 남자가 인기를 받기도 어려운 세상이지만 여자입장에서 무뚝뚝한 남자만큼 다가가기가 껄끄럽고 또 내 남자로 만들기 쉬운?타입의 남자도 없다! 자 오늘은 무뚝뚝남들의 심리에 대해 알아보자!

 

 

 

목요일에 신나게 트위터를 하고있는데 한분에게서 DM을 받았다. (아이유도 아직 모르는 바닐라로맨스 트위터 : @VanillaRomance1)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짝사랑에 가슴 졸이는 소녀의 고민을 풀어보며 함께 공부해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다.

 

 

 

 

 


1. 무뚝뚝한 사람의 심리 & 접근법 

 

많은 사람들이 사람의 성격을 판단한때 외향적으로 보여지는 것만 고려하는데 이것은 매우 잘못된 판단이다. 같은 무뚝뚝한 성격도 어떤 사람은 조용히 그룹을 이끌어가는 리더형 무뚝뚝이 있고 어떤 사람 그룹에서 벗어나 있거나 그룹안에 있어도 자기만의 세상에 심취하는 은둔자형 무뚝뚝이 있다. 둘다 똑같이 무뚝뚝하고 표정 변화가 없고 말이 없지만 그 사람을 유혹?하는데 있어서는 전략을 달리하는것이 좋다.

 

 

구별방법

구별 방법은 매우 쉽다. 그룹안에서 어떠한 일을 결정할때 예를들어 "오늘 운동 끝나고 뭐할까?" "어디갈까?" 등의 의사결정을 할때 그룹원들이 무뚝뚝한 남자를 어떻게 대하느냐를 보면 된다. 무뚝뚝한 남자에게 의견을 묻고 의견을 반영하면 리더형 무뚝뚝, 의견을 묻지만 크게 반영을 하지 않고나 의견을 묻지 않는경우 은둔자형 무뚝뚝이다.

 

 


(1) 리더형 무뚝뚝 

 

이들은 말이 없지만 이들의 한마디는 강력하다. 리더형 무뚝뚝이 있는 그룹에는 꼭 촐싹거리는 2인자가 있기 마련인데 처음보면 2인자가 리더같지만 의사결정하는것을 보면 대부분 리더형 무뚝뚝의 의견을 채택하거나 크게 반영한다.

 

 

리더형 무뚝뚝들은 말은 없지만 독단적이지 않고 사회성이 없다고 할수 없으므로 유혹하는데 있어 어려운 부분이 없다. 이러한 리더형 무뚝뚝들은 순진한 구석이 많아서 쉽게 유혹당하기도 하지만 친구들의 말을 최대한 수용하므로 그 전체적인 그룹에 접근하는것이 유리하다. 그룹에 접근하는 방법은 우선 그 그룹에서 가장 친해지기 쉬운 사람을 찾아 친분을 쌓아가며 그룹과 교류를 늘려가는 것이다.

 

 

시간이 긴박하거나 빠른 친목을 원한다면 다소 위험부담이 있으나 친구들 앞에서 리더형 무뚝뚝에게 직접적인 대쉬를 하는것이 좋다. 위험부담은 있으나 주위 친구들이 개입을 할 경우 주위친구들이 알아서 바람잡이 역할을 해주므로(특히 촐싹거리는 2인자) 큰 어려움 없이 리더형 무뚝뚝과 친분을 쌓을 수 있다.

 

 

질문자의 경우 직접적인 대쉬방법으로는 빵이나 음료등을 건내는 방법이 있을수 있다.


예상 전개도

질문자 : 오빠이거...(빵을 건냄)

리더형 무뚝뚝 : !?

촐싹형 2인자 : 뭐야뭐야뭐야뭐야~~~~ㅋㅋㅋㅋ 무뚝뚝 좋겠다~ㅋㅋㅋㅋ 사겨라~ 사겨라~

그룹원 일동 : 오~~~~ ㅋㅋㅋㅋㅋ 사겨라~ 사겨라~~~

 

 

 


(2) 은둔형 무뚝뚝 

 

은둔자형 무뚝뚝의 경우 사회성이 다른 형보다는 좋지 못하기때문에 상당히 까다롭다. 또한 어느정도의 덕후기질이 있어 독특한 자신만의 세상이 있어서 이성에게 큰 관심이 없는 경우도 있다. 만약 당신이 직접적인 대쉬를 할 경우 당신이 자신을 좋아하는것이 아니라 장난한다, 꿍꿍이가 있다. 등으로 생각할수 있으므로 최대한 돌아가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은둔자형 무뚝뚝들은 친한 사람이 별로 없거나 없는데 만약 친한 사람이 있다면 리더형 무뚝뚝과 마찬가지로 그에게 먼저 접근하라. 그리고 은둔자형 무뚝뚝들에게는 내가 당신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은연중에 많이 어필을 해야한다. 한마디로 칭찬을 많이 해주라는 것이다. 예를들면 그가 하는 일에 대한 칭찬이나 사소한 부탁들 그리고 일부러 그와 마주치는 일의 반복등이 있을수 있겠다.

 

 

질문자의 경우 운동에 관한 칭찬이나 운동관련 부탁, 운동을 마치고 집에 가는길에 같이 나가는 등의 일을 할수가 있겠다.


예상 전개도

질문자 : 오빠 이땐 어떻게 해야해요?

은둔자형 무뚝뚝 : 아... 이건 이렇게...

질문자 : 와~ 고마워요! 오빠는 00부분을 잘하는것 같아요~ㅋ(최대한 디테일한 칭찬이 좋다.)

은둔자형 무뚝뚝 : 아;;;  

 

 

 

표정은 무표정 하지만 그들도 사람이고 뛰는 심장을 가지고 있다.

 

 


2. 질문자의 상황과 그에 따른 조언 

 

개인적 견해로는 질문자의 경우 은둔자형의 남자를 좋아하는것 같다. 질문자의 질문 내용을 보다보면 특이한 부분이 있는데.

 

 

 

  

 

제가 말걸면 쭉 쳐다보거든요? 이부분이다. 쭉 쳐다본다는것은 관심의 표현일수도 있지만 다수 남자들의 특성상 이성을 쭉 쳐다본다는 것은 연애의 고수, 첫눈에 반한 남자, 관심없음 이 셋중에 하나이다.

 

 

연애의 고수의 경우 이성의 주목을 끌어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응시하기는 하지만 무뚝뚝형의 경우 매우 드물다. 또한 첫눈에 반한 남자의 경우... 정말.... 말도안되는 확률이고 마지막 관심없음의 경우 질문자의 매력이 없음을 나타내기보다 전체적으로 여자에게 흥미를 못느끼는 경우를 말한다.

 

 

이러한 표정이 첫눈에 반한 남자의 표정

 

 


기회가 된다면 여자들과 함께있는 남자들을 유심히 관찰하라. 대다수의 남자들이 여자의 눈을 응시하지 못한다. 물론 상대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여자가 이상하게 느낄만큼 응시하는 남자는 거의 없음을 알수 있다.  

 

 

질문자에게 해줄수 있는 조언은 우선 좋아하는 무뚝뚝이 리더형인지 은둔자형인지 구별하고 위의 내용에 따라 접근을 해보는것이 좋겠다. 


 

도움이 될까하여 이전에 포스팅했던 글을 추천한다. 


 



오늘은 15살 소녀의 고민을 함께 풀어보며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질문은 언제든 환영이며 트위터(@VanillaRomance1)나 메일(tolove0803@naver.com)  또는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서도 질문을 받겠습니다! 제가 이번에 잉여력을 발휘해서 큰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라 답변이 조금 늦더라도 이해해주세요~ 즐겁게 읽으셨다면 손가락은 필수, 다음뷰 구독은 옵션, 네이버이웃은 선택, 트윗팔뤄는 환영입니다!


 

 

로그인을 안해도 추천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