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충고를 들으면 연애를 망치는 이유친구의 충고를 들으면 연애를 망치는 이유

Posted at 2012. 12. 16. 08:24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친구의 충고를 들으면 연애를 망치는 이유

 

텅빈 거리를 한 남자가 여유롭게 걷고 있다. 어색하게 텅 비어버린 거리... 그런데 잘 살펴보면 사람은 보이지 않지만 바닥에 무수한 그림자들이!? 그림자들을 잘 살펴보면 악단들이 연주를 하며 행진을 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행진을 구경하고 있음을 알수 있다. 저 수많은 사람들은 그림자를 두고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 그 비밀은 홀로 텅빈 거리를 걷는 남자의 머리위에 둥둥 떠있는 소X의 헤드폰에 있다. 소X의 헤드폰의 성능이 워낙 좋아서 아무리 시끄러운 상황에서라도 마치 아무도 없는것처럼 조용하게 음악을 감상할수 있다는것!

 

술자리에서 결코 빠지지 않는 이야기가 있다면 아마도 정치, 자신들의 리즈시절 그리고 연애이야기 일것이다. 처음엔 별 생각 없이 꺼낸 연애이야기도 술이 조금 들어가다보면 필요 이상으로 진지해져 버린다. "야! 그런 남자를 왜 만나냐!", "확! 고백해버려!", "그럴땐 ~게 하라구!" 등등 쏟아지는 충고들 속에서 당신은 갑자기 연인에게 화가 나기도 하고, 뜬금없는 고백을 계획하고, 인터넷소설식의 연애기술을 배운다. 이런 친구들의 충고, 과연 당신의 연애에 도움이 될까? 오늘은 친구의 충고를 들으면 연애를 망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자.

 

 

당신에게 충고를 하는 친구도 연애를 잘 못한다. 

친구의 조언을 한참동안 듣고보면 친구의 말이 맞는것 같고 그대로 해야할것 같지만 그 충고가 얼마나 효과적인것을 따지기 전에 당신의 친구가 당신에게 연애충고를 할만큼 연애를 잘하는 사람인지 생각해보자. 당신에게 "야! 그런 남자를 왜 만나!?"라고 하는 여자는 남자친구가 있는가? 있다면 그렇게 잘난 남자친구인가? 당신에게 "확! 고백해버려!"라고 말하는 친구는 찰진고백으로 숱한 여자들을 유혹하고 다니거나 아는 여자들로 둘러싸인 남자인가? "그럴땐 ~게 하라구!"라며 연애의 고수인척을 하는 친구는 자신이 말한 비법을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이냔 말이다.

 

당신의 연애에 참견질하는 친구들은 하나같이 "다 널 위해서 하는 얘기인데..."라고 시작하지만 솔직히 당신의 친구들이 진심으로 당신을 위해서 충고를 하는것도 아니다. 그냥 수다를 떨다보니 소재가 떨어지고 당신의 연애가 설짝 답답해보이니 이런저런 말들을 던져보는것뿐이다.

 

생각해봐라  아마 당신도 누군가의 연애에 선생질을 했던 기억이 있지 않았던가!? 그때 당신은 정말 상대를 위하는 마음에 그리고 당신이 연애를 정말 잘해서 충고를 한것인가? 그러니 아무리 친구의 말이 그럴듯 해보여도 친구의 연애 충고는 그냥 심심풀이 수다일뿐이라고 생각하자.

 

 

친구의 연애 충고는 당신의 잘못된 선택을 부추긴다.

물론 그렇다고 친구의 충고가 모두 쓸모 없는것은 아니다. 가끔 당신의 주변에 훌륭한 연애상담가의 기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고 당신이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지적해주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친구의 연애 충고가 위험한것은 사람이란 자신이 듣고 싶은것만 들으려는 성향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연락을 안하는 남자친구때문에 고민하는 당신에게 어떤 친구가 "남자들은 원래 연락을 잘 안하더라~ 대화를 해봐~"라고 충고를 한다면 당신은 그 금쪽같은 충고따윈 듣지도 않으면서 "XX남친은 맨날 연락하던데!? 아무래도 니 남친이 이상하다! 따끔하게 한마디해!"라며 당신의 분노를 선동하는 친구의 충고에는 열광하며 남자친구에 대한 불만을 키워갈것이기 때문이다.

 

충고의 순기능은 당신이 잘 느끼지 못하는 당신의 결함이나 잘못을 깨닫게 하는것인데, 당신은 여러 충고 중 당신의 마음에 쏙 드는 충고만을 골라 들음으로써 충고를 자기반성과 발전의 기회로 삼기는 커녕 자신이 이미 자신이 마음먹은 행동의 기폭제로 사용하게 된다.

 

결국 함량 미달의 연애 충고와 듣고 싶은것만 듣는 인간의 본능이 결합하여 당신은 쓸데 없는 연애 트러블을 일으키고, 준비가 덜된 고백을 하며, 인터넷 소설에 나오는 유치한 연애기술을 쓰게 될것이다.

 

 

듣기 싫은 충고에 귀 기울이고, 치열하게 고민해라.

분명 연애 고민에 있어 양질의 연애 충고는 당신에게 도움이 될수 있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것은 자신만의 치열한 고민이라는것을 기억하자. 당신의 친구가 혹하는 충고를 했다고 한들 그 행동을 하는것은 당신이고 또 그 행동에 따른 책임을 지는것 또한 당신이기 때문이다.

 

친구들과 모여 연애 이야기를 하다가 친구들이 당신에게 속사포처럼 충고를 쏟아낸다면 괜히 심각해지지말고 맞장구를 쳐주며 웃으며 즐겨라 그러다 당신이 혹하는 충고가 아닌 쓴디쓴 충고가 들린다면 그 친구와 논쟁할 필요없이 혼자서 치열하게 자문자답하며 고민해라. 당신이 듣기 싫은 충고는 분명 당신이 알고있거나 혹은 모르고 있는 당신의 치부를 건들였다는 것이고 이것이야말로 진짜 문제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충고라고 모두 좋은게 아니다. 충고의 순기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좋은 사람에게서 좋은 충고를 듣고 스스로 많은 고민을 통해 잘 소화를 시켜야한다. 그러니 앞으로는 당신에게 충고를 할만한 사람에게 당신을 혹하게 하는 달콤한 충고보다 듣기 싫은 쓰디쓴 충고에 귀를 기울이면서 엄한충고를 맹신했다가 괜한 헛발질로 잘나가던 연애를 망치는 우를 범하지 말자.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