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신청 퇴짜맞았을때 대처법데이트신청 퇴짜맞았을때 대처법

Posted at 2012. 4. 3. 06:30 | Posted in LOVE/LOVE : 연애의 기술

손가락 안누르면 솔로.

데이트신청 퇴짜맞았을때 대처법

당신이 피나는 노력으로 좋아하는 사람의 연락처를 알게되었다. 그러면 이제 남은것은 데이트신청을 하고 오프라인에서 상대방을 만난후 당신이 갈고 닦은 매력을 마구마구 내뿜어주기만 하면된다. 근데 만약 데이트신청을 퇴짜맞았다면...? 아... 정말 눈물이 앞을 가린다... 어째서 남들은 쉽게쉽게 데이트를 하던데 당신에게만 이렇게 어렵단 말인가!? 남들은 쉽게 한다는 데이트신청, 이 쉬운 데이트신청에 퇴짜를 맞았을땐 어떻게 해야할까?

 

상대방이 뭐라 말하든 퇴짜를 놨다는건 당신이 별로인거다.

당신의 수줍은 데이트신청을 매몰차게 퇴짜를 놓은 상대방은 아마도 이런 저런 핑계를 댔을거다. "아.. 그날은 약속이 있어서...", "그날 가족여행가요...;;", "야근있을것같은데..." 뭐 이정도의 핑계가 아닐까? 이런 핑계를 들은 사람들은 아마도 90%이상 "아~ 그럼 내일은요?", "주말은 괜찮으세요?"라며 자신이 누울 무덤을 곱게, 그리고 정성스레 파제끼며 상대방을 당황스럽게 할것이다.

 

당신이 보기엔 정말 무슨일이 있어서 퇴짜를 놓는것 같지만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당신이 별로라는 소리인거다. 그래, 백번 양보해서 정말 하필이면 딱 그날 무슨일이 있을수 있다. 하지만 당신을 괜찮게 생각했다면 "그날은 약속있고 주말은 괜찮아요~"라고 말하지 않았을까?

ㅋㅋㅋㅋ 지금 너님 나한테 데이트 신청한거임!?


퇴짜는 퇴짜다. 어쨌든 당신과의 만남이 조금 부담스럽거나 아직은 이르다고 생각했을 가능성이 80%이상이다. 이런 상대의 스케쥴을 하루하루 확인해가며 만남을 가지려곤 하지말자. 당신이 만남에 집착하면 할수록 상대방은 속으로 "이자쉭 좋은말로해서 떨어질놈이 아니구나!"라며 당신을 진상으로 볼 확률은 정확히 98.435%이다.


 

우선은 물러나서 왜 퇴짜를 놨을까 고민해봐라.

상대방이 당신의 데이트신청을 퇴짜놨다면 득달같이 달려들어 내일은요? 모레는요? 글피는요? 라며 매달리며 당신이 얼마나 끈질긴 찰거머리인지 어필하지말고 "앗... 역시 제가 뽑기 운이 나쁘네요...ㅜ_ㅜ 뭔가 삘오면 그때 불시에 다시 데이트신청하겠습니다!"라며 물러나라.

왜 퇴짜를 놓은거지...?


그 다음에 대체 왜 퇴짜를 맞았을까 고민해봐라. 대부분 첫 데이트신청을 퇴짜맞은경우의 50.185%는 첫인상이 별로이며 앞으로도 별로 만남을 갖고 싶지 않은경우다. 솔직히 이 상황이라면 누구에게 하소연을 하겠나... 그저... 무매력증으로 첫만남에 상대방에게 뭔가 어필하지 못한 당신스스로를 탓할수밖에 없다.

 

하지만 소수의 경우 당신을 나쁘지 않게 생각하지만 둘만의 만남을 부담스럽게 생각하거나 정말 그날 피치못할 사정이 있는경우에는 다음기회를 노릴수도 있으므로 아직 섣불리 포기하거나 절망하지는 말자.


 

일주일 동안 연락하지 않고 있다가 뜬금없이 연락을 해봐라.

한번 퇴짜맞은 주제에 내일, 모레, 글피 하루하루 스토킹하지말자. 아직 상대방이 당신을 확실히 싫어하는지는 알수없어도 퇴짜맞은 당신은 9회말 2아웃 2스트라이크 상태다. 여기서 한번더 헛방맹이질을 했다간 그냥 몽땅접고 쓸쓸히 집으로가는수밖에 없다.

 

그러니 한 일주일은 가만히 자숙하며 뭐가 잘못된건지 스스로 생각해보자. 그리고 이왕이면 이 기간동안 정보수집도좀 하고 옷도좀 사고 좀 생산적인 다른일을 해보자.(그렇다고 딱 7일후에 연락하라는건 아니다.) 일주일이 지났다면 그냥 뜬금없는 연락을 해봐라. 그렇다고 "뭐하세요?" 따위의 밑도끝도없는 이야기를 하라는건 아니다. 뭐 적어도 "식사는 하셨어요~?", "혹시 지금 신촌에서 술마셔요~?" 따위의 시간에 맞는 가벼운 질문을 던져라.

아오! 진짜 이게 마지막이다!!+_+


여기서 중요한건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니다. 과연 이때 상대방이 당신의 문자를 맛나게 냠냠하는지 아니면 은혜를 베풀어 답문을 해주는지를 보라는거다. 만약 이때 당신의 문자를 냠냠 했다면 100% 당신이 귀찮고 싫기때문에 이전의 데이트신청을 매몰차게 퇴짜를 놓은것이다. 이건 답없다. 그냥 당신이 싫은거다. 안되는걸 되게해달라고 떼쓰지마라.

 

근데 만약! 이때 무슨일이 있었냐는듯 대답을 해주며 이런저런 대화를 나눠주신다면 적어도 당신은 9회말 2아웃 2스트라이크에서 파울정도는 친거다. 한마디로 아직 경기가 끝난건 아니란거다. 이때 무작정 데이트신청을 해서 기어코 아웃을 당하기 보다는 좀더 시간을 두고 기회를 엿보는게 좋다.

참고포스팅

적어도 상대방과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누다가 당신이 마지막 스윙을 있는 힘껏 할수있을때까지 참고 또 참았다가 맛집, 술, 영화 이야기가 나오면 그때 두눈 질끈감고 있는 힘껏 휘둘러라!!! 제발 역전까진 아니더라도 출루정도는 해서 다음은 기약할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