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연락안한다며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여자가 연락안한다며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Posted at 2012.01.12 08:10 | Posted in LOVE/LOVE : 여자의 심리


손가락 꾸욱!

 


여자친구가 연락안한다며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연락의 횟수는 커플들 간에 싸움의 주요 원인중 하나이다. (아마도 이세상에 전화가 사라진다면 헤어질 커플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것이다.) 주로 연락의 횟수를 가지고 문제삼고 짜증을 내는것은 여자쪽이 절대적으로 다수를 차지하지만 정작 심각한것은 남자쪽이다.

 

여자친구가 왜이렇게 연락안해!? 라며 뾰로퉁해져있는걸 보고 있자면 뽀로로 안틀어준다고 뿌우~한 표정으로 아빠를 쳐다보는 아기같지만(반복되면 그냥 히스테리로 보인다) 남자가 여자친구에게 왜 연락 자주안해!? 라고 칭얼거리면... 뭐... 허... 참....

너 어제 왜 내 카톡문자 씹었어!? ㅇㅇ? 이제 사랑이 식었어!? (이거 남자가 할말은 아니지 않나?;;)

 

"왜!? 남자는 사람도 아니냐!? 연락자주안하면 섭섭한건 마찬가지지!!!"라고 항변을 해도 난 할말이 없다. 다만 당신이 여자친구에게 칭얼거리는 모습을 3자적 시각에서 한번 바라봐라... 이건 불평등을 따지기전에 모양이 영... 아닌건 어쩔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에게 연락에 대한 섭섭함을 느끼면 매우 위험하다. "엥? 왠 뜬금없이 왠 위험!?" 남자의 입장에서 여자친구가 연락을 자주하지 않는것에 대한 섭섭함을 느끼면 대다수 칭얼거리는것은 남자답지 못하다는 생각에 가슴에 쌓아두고 참고 또 참는다. 그러다 불만이 쌓이고 쌓여 남자의 좁은 마음에서 불만이 썩어들어갈 무렵 "이럴바에는 헤어지는게 낫겠어!"라며 뜬금없이 이별통보를 날려버리거나 괴상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한때는 제가 정말 끝내려고 여자친구 차 와이퍼에 쪽지로 헤어지자고 적어놓은 적도 있었습니다.
-여자친구가 연락을 잘안해 속상하다는 J군...
(아무리 그래도... 와이퍼에 쪽지는 좀 아니지 않나?;;;;) 


남자가 이렇게 괴상한 행동을 하거나 이별을 통보하는것은

1. 남자기때문에 자신의 서운함을 솔직히 말하지 못하고 속으로 삭힐수밖에 없었음
2. 남자가 이정도 표현을 했는데 여자가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는데에 대한 자존심
3. 나만 좋아하는것 같은 손해보는 느낌 


등등의 감정이 복합적으로 짬뽕되어서 만들어진 결과이다. 우스운것은 이런식으로 이별을 내뱉은 남자는 꼭 한달안에 술에취해 여자친구에게 전화를한다는 불편한 진실...

 

그렇다면 여자친구가 연락을 잘 하지 않아 신경쓰일때 남자는 어떻게 행동해야할까?

1. 솔직히 말해라.

찌질하다고 놀릴까봐 쫄지말고 섭섭한건 바로바로 표현해야한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야! 넌왜 내가 카톡 3번 보내면 1번만 보내!?"라고 디테일하게 들어가지 마라 디테일한건 여자에게 양보하자, 당신이 여자친구에게 해야하는것은 역바가지긁기가 아니다. 이왕 말할거 "나 이상하게 니가 너무 좋은가봐 니가 연락이 없으면 막 혼자 삐진다니까? ㅎㅎ" 요렇코럼 말하면 같은말이라도 얼마나 좋은가!?

나 니 연락만 기다린다? ㅎㅎ 좀... 이상한가?

 

물론 이렇게 말했다고 당신의 카톡에 꼬박꼬박 답장하거나 하지는 않을거다. 다만 또 섭섭함을 느끼때마다 "집착남 탄생하기 1시간전... 관심바람" 등등의 유쾌한 문자로 당신의 섭섭함을 여자친구에대한 사랑으로 표현해보자. 아마도 여자친구는 당신이 보낸 문자를 보며 당신이 여자친구를 많이 아끼고 생각한다는 사실에 보다 신경을 쓰려고 노력할것이다.

 


 

2. 헤어지자는 말은 절대 하지 말아라

내가 헤어지자는 말을 하지 말라는건 둘사이의 사랑이 소중하네 어쩌네식의 이야기가 아니라 어차피 이런식으로 삐져서 헤어지자고 해봐야 당신은 얼마 가지 않아서 술먹고 여자친구에게 진상짓할것이 불보듯 뻔하기 때문이다. 남녀관계 혹은 대인관계에서 최악의 상황은 "쟤는 저러다가도 금방 ~해"라는 말을 듣는것이다. 이런말을 듣는 지경에 이르르면 나중에 당신이 진짜 화나도 여자친구는 당신을 우습게 여길것이다.

야! 미진이 데려오라그래!!!

 



3. 당신의 업무에 집중하라.

이전 포스팅에 수차례 언급했지만 남자는 멀티플레이에 매우 약한 종족이다. 아마도 당신이 연락없는 여자친구에 삐져있는 상황이라면 당신은 업무 or 학업에서 손을 놓은 상태일 확률이 98.153%이다. 연애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당신의 커리어도 중요하다. 남자친구 붙잡겠다고 징징거리는 여자가 추해보이듯이 여자때문에 속끓고 삐지는 남자만큼 매력없는 남자도 없다.

 

당신이 여자친구에게 서운함을 느끼는 순간은 당신이 본분에 충실하지 않고 있다는 신호이기도 하다. 여자친구에게 서운함을 느낄때면 업무 or 학업에 열중해보자.

언제 이렇게 밀려있었지!?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연애 중 헤어지자는 말은
    금기 중에 금기이지요!
    사실 진짜로 헤어질 때는 그런 말도 필요하지 않더라고요!
  3. 저도 연락을 그리 잘 하는 편이 아니라..괜히 찔리네요^^;;;
    차일라~ 조심해야지ㅎㅎㅎㅎㅎㅎㅎ
  4. 에이 찌질이 ㅋㅋㅋ -ㅁ-;;;
    금요일이네요 잘보네세요 ^^
  5. ㅋㅋㅋ 솔직한것도 중요하지만 역시나 자기업무에 충실하는태도도 반드시 필요한듯하네요
    잘보고갑니다^^
  6. 그렇군요
    덕분에 너무 잘보고 갑니다 ^^
  7. 너무 한사람만 바라보는 것이 안좋은것이겠죠~
    즐거운 금요일 되시고요~ 아자아자~ 파이팅~
  8. 남자들이여 일어서라~~ ㅋㅋㅋ
    여자들이 연락하는 그날까지!!
  9. 서로 연락의 횟수나 순서에 따라 싸우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ㅋㅋ
    스타일도 맞아야 연애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나저나 중간에 강동원 사진에.. 하아 ㅋㅋ
  10. 3번에 공감이 팍팍 되는 것은 왜 일까요...? ^^;;;

    잘 보았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11. -_-;; 나는 연락올 때까지 안하는편이에요..
    연락을 대체 얼마나 안해야 남자가 섭섭함을 느끼는거죠???
    뭐.. 말을 하지를 않으니까..;;
    남자란 원래 문자쓰고 전화하고 하는거 자주하는거에 익숙하지 않아하잖아요.
    그래서 나도 똑같이하거든요...
    난 여자남자 쌍방으로 연락 비율이 비슷해야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12. 슬림댄서
    첨부터 연락뜸할린없을테고

    한결같음 참 좋을텐데

    성별을떠나서 연인들의 공통적인 문제인 것 같네요

    개인적인 해결책으론 3번이 제일 적합하다고 생각되요 ㅎ

  13. 비밀댓글입니다
  14. 아 어쩔수 없긴 하지만. 이것때문에 속상한 남자1입니다
    사귄지 얼마안됐지만 먼저 안하면 아예 연락이 불통이니
    나만 좋아하고 나만 연락하면 그게 연애인가요?
    만나면 잘하는데 헤어져있을때 이러면. 차라리 나도 할일이 많은데
    사소한걸로 신경쓰일 바에 없는게 속편하다는 생각에 정리할생각입니다.
  15. ks jang
    저도 지금껏 무뚝뚝한 여친으로 인해 속을 끓이다 못해 술먹고 땡깡도 부려봤는데요 이런방법이 있는줄 몰랐네요 좋은내용 잘보고 갑니다. 성질내고돌아서면 여친이 가여워 지더라구요이젠 방법을 바꾸어봐야죠 수고하세요
  16. 쪼꼬
    아하하하ㅏ 두번째 사진.. 넘 적절하고 웃겨요!! 잘봤습니다.^^
  17. 와우, 연락문제,, 진작 이 글을 전남친이 봤음 결과가 달라쳤을까요?
    전 직장인 그는 학생, 제가 먼저 전화안한다고 엄청 담아두다가 이별통보할때까지 섭섭함을 드러내더군요,,
    이유가 있다고 해도 변명하지마라면서,,ㅎㅎㅎ
  18. 남자친구랑 사귀다가 취업을 하게 되 남친이 많이 불안해해요.
    그래서 남자친구가 연락을 많이 요구하다가 많이 지친 거 같아요.
    저는 너무 사랑하고 그래서 저는 바쁘지만 틈틈히 연락하고 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여러가지 생각이 드는데.. 남자친구가 학생이고 그래서 은근슬쩍 돈없다는 얘기를 자주해서 제가 많이 내는데..
    저도 아직 얼마 안되고 그래서 많이 없는 상태라 한번 돈얘기를 했는데 그게 문제였을까요..
    의도는 나는 돈 안드는 데이트 해도 너랑있으면 행복해! 였는데,, 남자친구가 그냥 돈없으면 걍 싼데 가지 뭐하러 맛있는 거 먹고 그래..? 약간 이런 식으로 받아들여서 돈없으면 만나지 말자는 식으로 받아들인 거 같아요..
    오해를 풀려고 편지도 쓰고 해서 풀리긴 했는데................
    이 싸움이 문제였던 건지,,, 아니면 남자친구가 약 두달정도 연락을 너무너무 요구해서 많이 싸웠거든요..
    저는 연수가고 그래서 나름 틈틈히 한건데.. ㅠㅠ 서운해하다가 막싸우고...
    이런 긴 연락문제가 원인인지.. 저 큰 싸움인지.. 아니면 복합척으로 저에게 지친건지..
    전까지 남친은 하루의 98퍼센트? 정도를 저만 기다리곤 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좀 서로 지치는 거 같지만 싸우지 않고 노력하려고 좋게 데이트 하고 헤어졌는데
    만나지도 않았는데 연락하다가 갑자기 차가워져서 좀 기다리다가 이야기했는데.. 갑자기 헤어지자네요..
    만나서 정리하자는데.. SNS 사진 친구 다 지워버리고.. 소개해줬던 친구에게 오래 못이어가서 미안하다 그러고..
    커플 어플도 삭제해버리고 바로.. 하나하나 정리해간다네요.....정말 단호한 거 같기도 하고.. 다혈질인 면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어요.......
    만나면 잡으려고 하긴 하는데 너무 속상하네요.. 잡으면 잡아질까요?
  19. ㄴㅇㄹ
    정말 감사합니다. 이것 때문에 많이 고민하고 있었는데 결론은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본업에 소홀히 하고 있었던 겁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잘못 맞네요. 꺠달음 얻고 갑니다.
  20. 소름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1. 성현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