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남의 고백을 거절했는데 연락해도 될까요?썸남의 고백을 거절했는데 연락해도 될까요?

Posted at 2020. 9. 16. 08:30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트러블클리닉

소개팅남 고백을 거절했는데 연락해도 될까요?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제가 너무 힘들어하니까 친구가 다른 남자를 만나보라며 소개를 해줬어요. 너무 좋은 분이었고 저를 좋게 봐주셨지만 제 마음은 편하지가 않더라고요. 제가 전남친과 헤어진지 얼마 안됐고 그래서 마음이 편하지가 않다고 말을 했는데 그 분께서는 기다려 주신다고 했고요.

그렇게 두세달 만남을 이어오다가 그분께서 고백을 해주셨는데 도저히 그 마음을 받아줄 수 없을것 같아 거절을 했어요. 그 이후 지금까지 연락을 하지 않고 있는 상태고요. 그런데 최근 그 분 생각이 나기 시작하는데... 이제와서 연락을 하는건 예의가 아닌걸까요? 혹시 저를 원망하고 정떨어진다고 생각할까요?

- C양


솔직히 말하면 여러모로 조금 답답하다... 남자친구와 헤어진 상황에서 그럭저럭 마음에 드는 남자가 제 발로 나타나는 행운을 두고도 망설이는 것도 답답한데 심지어 고백을 거절하다니... 


물론 C양의 마음을 전혀 모르는건 아니다. 전남친에 대한 마음이 아직 완전히 정리되지 않은 상태다보니까 자꾸 전남친 생각이 나고, 소개팅남이 잘해주면 고마움보다 미안한 마음이 앞서다보니 새로운 썸에 집중을 제대로 할 수 없었을 거다. (그래도 기회는 왔을때 잡아야한다.)


그다마 다행은 이제라도 연락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는건데... 이게... 문제가 좀 복잡하다. 일단 상대가 심하게 소심하거나 옹졸한 스타일이 아니라면 C양의 연락을 불편해하거나 싫어하지는 않을거다.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조금 얄밉다는 생각을 할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C양의 연락을 불편해하기보다는 일단 얼떨떨하게라도 받아줄거다.


문제는 지금부터다. 지금 C양이 뒤늦게 소개팅남에게 연락을 하고 싶어하는 이유는 아마 소개팅남이 C양에게 적극적으로 대시를 하고 호감표현을 많이 했던 기억때문일거다. 하지만 지금은 다를 확률이 높다.


지금이라고 C양을 싫어하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이전처럼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줄 확률은 낮다. 항상 말하지만 영원히 지속되는 감정은 없다. 우리는 매순간의 기분과 감정을 영원할것이라 착각할 뿐이다. 


몇주 전까지만해도 C양의 아픔까지도 사랑해주고 모두 감싸줄것같던 소개팅남이 지금은 뭔가 시큰둥하고 때론 간보는 듯한 기분이 들 수도 있다. 


타이밍을 놓쳤으니 포기하라는게 아니다. 이전과 태도가 다를 수 있으니 너무 놀라지 말라는거다. 당장은 시큰둥해보여도 C양이 옳은 방향으로 잘 유도를 한다면 이전의 스윗했던 소개팅남의 모습이 돌아 올 수도 있다. 


그러니 쓸데없이 "소개팅남이 나한테 차여서 날 미워하면 어쩌지...?"하는 생각은 그만하고 C양이 지금 무엇을 원하는지를 잘 생각해봐라. C양이 원하는게 수동적으로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는걸 원한다면 소개팅남이 아니라 만남 어플을 까는 편이 빠르다. 


C양이 원하는게 소개팅남이라면 수동적으로 애정과 배려를 받았던 옛날 생각에서 벗어나서 적극적으로 소개팅남을 유혹해야한다는 마인드로 웃으며 연락을 해보자. 이미 한번 넘어온 남자를 또한번 꼬시는건데 이보다 쉬운일이 또 어디있겠나?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