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다른 남자사진 올리냐며 화를 내는 전남친왜 다른 남자사진 올리냐며 화를 내는 전남친

Posted at 2020. 9. 11. 09:30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왜 다른 남자사진 올리냐며 화를 내는 전남친


자존심이 세고 자기주장이 강한 남자친구와 6개월 연애를 했어요. 평소에도 자기말만 맞다고 하고 제탓을 많이 했었는데 결국 사소한 일로 크게 싸우고 헤어지게 됐어요. 그래도 남자친구를 좋아하는 마음에 처음엔 전남친의 마음을 되돌려보려고 노력을 했었지만 결국 거절당했고 그게 두달전쯤 이네요.

그러다 최근 지인들과 근교로 여행을 갔다가 남사친과 사진을 찍어서 인스타에 올렸는데 그날 밤 전남친한테 DM이 왔네요. 헤어진지 얼마나 됐다고 다른 남자랑 놀러가고 사진을 찍어서 인스타에 올리냐며 화를 내더라고요. 주변 지인들이 자길 얼마나 호구로 보겠냐며 길길이 날뛰는데 너무 당황스러워서 아무말도 못했어요. 이게 전남친의 입장에서 자존심이 상하고 화가날만한 일인가요? 제가 뭔가 잘못한걸까요? 너무 당황스러워요

- J양


당연히 전남친 입장에서는 기분이 나쁠 수 있는 일이다. 아무리 자기가 헤어지자고 했고, J양이 매달렸지만 자기가 받아주지 않은 것이라도 전여친이 다른 남자랑 해맑게 웃으며 사진을 찍어 올렸는데 어떤 남자가 기분이 좋을 수 있겠는가? 


그렇다면 전남친이 화를 내는것은 정당하고 J양이 잘못을 한 것일까? 물론 절대 아니다. 헤어지고 두달이 지나 남사친하고 놀다가 사진좀 찍어서 J양 자신의 인스타에 올린건데 그게 왜 잘못인가? 헤어지고 다음날 찍어서 올렸다고 해도 그건 잘못은 커녕 전남친이 개입하거나 비난을 할 문제가 아니다. 지금 J양의 전남친은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자신의 미성숙한 소통방식을 우격다짐식으로 밀어붙이고 있는거다. 


앞서 말했지만 전여친이 다른 남자와 사진을 찍어 올렸다면 전남친의 입장에서는 기분이 상할 수 있다. 시기와 질투가 샘솟고, 소유욕이 꿈틀거리며 한편으로는 다시 잘해보고 싶은 감정이 들었을 수도 있다. 


이런 감정들은 전남친의 심기를 불편하게 만들고 자기 자신을 초라하게 느끼게 할거다. 하지만 이것은 J양의 문제가 아니라 전남친 자신의 문제다. 


성숙한 사람이라면 "아... 내가 지금 질투심이 나는구나?"라며 자신의 감정을 직시하고 잘 추스릴 것이고, 평범한 사람이라도 "치... 벌써 다른 사람만나냐... 하... 있을 때 잘할걸..."하고 말았거나 "잘지내...?"라며 슬쩍 찔러보는 수준에서 자신의 감정을 처리했을거다. 


하지만 미성숙한 소통방식을 가진 J양의 전남친은 자신의 감정을 직시하기가 너무나 불편하고 자신이 초라해지는게 극도로 두려운 나머지 자신의 불편한 감정을 모두 J양의 탓으로 돌리며 자신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J양에게 비난을 쏟아내고 있는거다. 


그러니 J양아, 절대 해명을 하거나, 논쟁을 하지 마라. 어차피 전남친은 J양의 해명을 듣고 싶거나 오해를 풀고 싶은게 아니라 오로지 자신의 불편한 감정을 해소할 목적으로 J양에게 쏟아내고 있을 뿐이니 말이다. 


J양이 오해를 풀겠다며 혹은 잘잘못을 따지겠다며 전남친에게 대화를 거는 순간 전남친은 J양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의 감정을 쏟아내며 J양의 멘탈을 무너뜨릴거다. 


그러니 "그런게 아닌데..." 혹은 "내가 뭘 잘못했는데!?"라고 생각할것 없이 "와... 정말... 저렇게도 생각할 수가 있구나... 여러모로 대단하다..."정도로 생각하고 더이상 J양에게 감정을 쏟아내서 영향을 끼칠 수 없게 차단하도록 하자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