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싸움 정말 대화로는 안될까?사랑싸움 정말 대화로는 안될까?

Posted at 2018. 11. 16. 08:32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사랑싸움 정말 대화로는 안될까?

제 여자친구는 습관적으로 헤어지자는 말을 했어요. 몇 번 그냥 지나갔지만 이번엔 저도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저도 세게 나가고 여자친구에게 오는 카톡을 다 읽씹했어요. 그리고 다음날이 되니 전화가 왔지만 그 전화마저 받지 않았습니다. 원래 자존심이 세서 그런적 없던 여자친구인데 이정도면 제가 연락을 해봐야할까요?

- 다음팁 익명질문



습관적으로 헤어지자고 말하는 여자친구라... 생각만 해도 머리가 지끈 거린다. 마음 같아서는 "그래! 그렇게 헤어지고 싶으면 헤어지자!" 하는 생각도 들 수 있고, 똑같은 패턴이 반복되는것에 화가나서 연락을 피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이 질문에 달린 조언들을 보니 참 씁쓸했다. "그런 여자친구 뭐하러 사겨요! 헤어지세요!", "이번 기회에 본때를 보여줘서 버릇을 고쳐야해요!", "아무래도 질문자님을 무시해서 그러는것 같네요. 두손 두발 싹싹빌때까지 연락하지마세요!"


습관적으로 헤어지자는 말을 듣고 질문자는 분명 스트레스와 상처를 받았을거다. 그러니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식으로 상대의 버릇을 고치기 위해 일부러 연락을 피하거나 상대를 답답하고 불안하게 만드는게 정말 괜찮은 일인걸까?


습관적으로 헤어지자는 말을 하는 여자친구 때문에 속이상하고 상처를 받은것만 생각하자면 그냥 넘어가는 것이 억울하고 바보같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여자친구의 입에서 헤어지자는 말이 나오기 전에는 사랑하는 연인이었다는걸 떠올려 본다면 어떨까?


사랑하니까 모든걸 참으라는게 아니다. 싸우기전에는 사랑하던 사이라는걸 떠올려 본다면 일부러 연락을 받지 않으며 여자친구가 답답하고 불안하게 만들기 보다 대화를 나눠볼 여유를 가질 수있지 않을까? 


물론 대화를 한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을거다. 대게 대화를 나눠도 상대는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더더욱 여자친구를 불안하게 만들 필요가 없지 않을까? 대화로도 안되는데 일부러 연락을 하지 않으며 여자친구를 불안하게 만든다고 여자친구가 달라질리가 없지 않은가? 


우리는 누군가 내게 상처를 주면 똑같이 상대에게도 상처를 주기위해 주먹을 쥐고 상대를 겨누기 쉽다. 하지만 만약 그 상대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위해 주먹을 쥐기보다 대화를 하고 대화가 안된다면 상대에게 손을 내밀어 악수를 하고 슬프지만 상대와 멀어지는편이 좀 더 나은 선택이 아닐까?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