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하지 않는 남자친구, 헤어져야할까?변하지 않는 남자친구, 헤어져야할까?

Posted at 2018. 8. 26. 20:11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변하지 않는 남자친구, 헤어져야할까?

저는 5살 많은 남자친구와 사내연애를 하고 있어요... 사귀기 전엔 연락하는거 좋아하고, 돌아다니는거 좋아한다고 하더니... 막상 사귀고 나니 어딜 나가는것도, 연락하는것도 귀찮아하는것 같네요... 제가 서운해서 이것에 대해 얘기좀 하자고 하면 남자친구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피하기도 하고요...

제가 너무 지쳐서 이제 그만하자 했더니 며칠있다가 자기가 잘못했다고 잘하겠다 했고 저는 속는셈치고 믿었어요. 하지만 역시나였네요... 전혀달라지는것도 없고... 역시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닌걸까요...? 저는 이만 포기하는게 맞을까요?

- J양



J양의 남자친구가 연애에 있어서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받지 못하는 스타일임에는 분명하다. 연락에 소홀하고, 데이트도 귀찮아하고, 대화도 피하려고만 하는데 어찌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겠는가? 


하지만 J양이 서운해하는 남자친구의 여러 행동들은 J양이 어떤 선택을 할때 참고해야할 사항일 뿐이지 그 행동을 비난하고 당연하게 고쳐달라고 말할 근거가 될 수는 없는거다. 


J양 입장에서야 "아니! 그럼 불만이 있는데 무조건 참으라는건가요!?"라고 이야길 하고 싶을 수도있다. 하지만 우리가 상대에게 비난을 하고 어떤 행동을 고쳐달라고 할 수 없는건 J양이 더 좋아하면 억울해도 참으라는 뜻이 아니라 타인의 삶에 간섭해서는 안되기 때문이다.


J양은 남자친구가 연락을 좀더 하고 데이트에 신경을 써주면 좋겠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런 식이라면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그정도는 J양이 이해해줄 수 있는것 아닐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 것이다. 


연애에 있어서 누구의 말이 맞느냐고 따지는건 애초에 무의미한 일이다. 연애란 대부분 두명이서 하는 것으로 양쪽이 어떤 의견을 낸다한들 동등한 무게를 가질 수 밖에 없으니 말이다. J양의 남자친구를 제외하고 모든 남자들이 여자친구에게 연락을 잘하고, 데이트에 신경을 쓴다고 해도 J양의 남자친구가 "난 별로 그러고 싶지 않아"라고 말해버리면 그만이다. 


그러니 지금 J양이 생각해야하는건 "왜 남자친구가 저럴까?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을까?"가 아니라 "이 상황에서 난 어떤 선택을 하는게 좋을까?"를 고민하는게 맞다. 


"사람은 고쳐쓰는거 아냐!" 라는 말을할때 '사람'에는 J양도 포함됨을 명심하자. J양이 남자친구에게 무조건 맞춰주고 참고 살아야하는것이 아닌것처럼 남자친구 또한 J양이 원하는것들을 모두 해줘야하는건 아니다. 


가만히 생각해보자. "지금 J양의 마음이 괴로운 이유가 객관적으로 남자친구의 연락이 너무 없어서 불안하고 괴로운 것인가? 아니면 J양 기준에 남자친구가 연락을 많이 해야하는게 맞는데 그걸 안해줘서 억울하고 화가나는 건가?" 


말장난 같지만 차분히 이 질문을 음미해보자. J양이 연락을 아주 소중히 여기고 그것이 없으면 불안해하는 사람이라 연락이 없는 남자친구 때문에 너무 괴롭다면 그것은 헤어지는것이 맞다. 하지만 연락이 없는 남자친구에게 "왜 내말을 안들어주는거지!?"라는 생각을 하며 화가 난다면 그것은 J양이 남자친구에게 J양을 위해 라이프스타일을 바꾸라고 강요를 하는 것이다. 


후자라면 J양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봐라 "나에게 연락이 정말 그렇게 중요한걸까?"만약 그 질문의 답이 Yes라면 이별이 답일것이고 No라면 조금더 만나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이다. 물론 선택은 J양의 몫이다.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