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반품 다시 만날 수 있을까?연애반품 다시 만날 수 있을까?

Posted at 2018. 4. 30. 08:32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연애반품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저 아무래도 연애반품 당한것 같아요... 동호회에서 만났는데 두번째 만났을때 술먹고 남자친구가 키스를 한 이후로 얼떨결에 사귀게 되었어요... 두달만나고 헤어지긴 했지만 거의 매일매일 만나면서 사귄날들에 비해 추억은 많은 편이에요. 

그런데 두달째 되던날 남자친구가 아무래도 헤어지는게 좋을것 같다고 그러더라고요... 잘해줘서 고맙고 그래서 더 잘해보고 싶은데 노력을 한다고 해서 마음이 움직이는건 아니었다면서요... 저는 일단 상처는 받았지만 차분하게 알았다고 했고 남자친구는 제 차분함에 조금 놀라며 동호회에선 편하게 잘 지내자고 했어요. 

현재 제 목표는 남자친구를 다시 꼬셔서 이번엔 진짜 저를 좋아하게 만들고 싶어요. 일단 바로님 말대로 제 일에 집중하고 각자 시간을 보내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그 이후에는 어떻게 해야할지를 잘 모르겠어요. 아주 잠수를 타서 제 빈자리를 느끼게 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친구처럼 연락을 주고받는게 받을 까요? 

- R양


아니... R양아 이게 무슨말인가!? 남자친구의 이별통보는 차분히 잘 받아들이기로 해놓고... 목표는 다시 꼬셔서 진심으로 좋아하게 만드는 것이라니!? 술은 먹고 싶지 않지만 음주운전은 하고 싶다? 뭐 이런 논리인가...?


그래... 사실 R양이 무슨말을 하는진 잘 안다. 나의 여러 글들을 읽으며 매달려봐야 좋지 않으니 일단 차분히 물러서서 친구로 남아 기회를 엿보겠다 뭐 그런것 같은데... 글쎄다... 


물론 매달리는것 보다야 훨씬 낫겠지만... 남자친구의 갑작스러운 이별통보도 차분히 수용을 해줬다면 이왕이면 수용하는 척! 이 아니라 진짜로 수용을 해주면 어떨까? 


미움받을 용기에 보면 청년이 철학자에게 아버지와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냐고 묻는 장면이 있다. 이때 철학자는 이렇게 말한다. 


나는 아버지를 달라지게 하려고 변한 것이 아닐세. 그것은 타인을 조종하려는 잘못된 생각이야. 내가 변해도 달라지는 것은 나 자신밖에 없어. 그 결과, 상대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몰라. 내가 관여할 수 있는 것은 없어. 이것도 과제의 분리라네. 물론 내가 변화하면서 –나의 변화에 의해서가 아니라- 상대가 변하기도 하네. 대개는 변할 수밖에 없지. 그래도 그것이 목적은 아니라네. 변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어. 어쨌든 타인을 조종하는 수단으로 자신의 말과 행동을 바꾸는 것은 단언컨대 잘못된 발상일세.


"어쩌라는거야... 그래서 변하라는거야 변하지 말라는거야? 그러면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거야!?"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다.  


변하긴 변해야한다는거다. 다만 그것이 상대를 변하게 하는 목적이면 안된다는거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내가 변하면 대개 상대도 변하곤 하지만 변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런데 내가 상대를 조종하기 위해 나를 변하게 하면 어떻게 될까? 내 노력이 수포로 돌아간것 같아 무너지고 때론 상대의 탓을 할 수도 있다는거다. 


R양의 상황에 대입을 해보자면 이런거다. R양이 남자친구를 다시 꼬시기 위해 억지로 연락을 하지 않거나 억지로 친한지인으로 남을경우 잘 될 수도 있지만 때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런데 뭔가 R양이 생각하는대로 술술 풀리지 않으면 R양 입장에서는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이후 상대를 탓하고 비난할수도 있게되며 관계는 더더욱 좋지 않아질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재회를 위해 노력하다가 상대의 애매한 태도에 "이거 어장관리 아닌가요!?"라며 상대를 비난하는 사례들이 수두룩 빽빽이다. 또한 R양이 재회를 목적으로 어떤 행동을 한다면 상대입장에선 그것을 불편하게 느낄 수도 있는 노릇이다. 


그러니 이왕이면 차분히 받아들이는 척! 아니난 진짜 이별을 수용하고 좋은 지인의 거리를 유지해보는건 어떨까? 딱 두번보고 입술을 훔치고 싶다는 생각까지 했는데! 정말로 가깝게 지낸다면 R양의 매력아 자연히 빠져들것이 분명하니 말이다!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