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가 센스없다고 불만이래요.여자친구가 센스없다고 불만이래요.

Posted at 2017. 12. 14. 09:0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루저클리닉

여자친구가 센스없다고 불만이래요.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남자입니다. 여자 친구와 저는 캠퍼스 커플로 6개월 정도 만났어요. 저는 남자 삼형제에 남중 남고, 거기에 연애가 처음이라, 솔직히 여자 친구의 마음을 알아채는 게 어렵습니다. 그런 거 있죠? “나 살쪘어?”라고 물어봤을 때, “안 쪘어” 하면 제 답변에 성의가 없다고 하고... 다음엔 '쪘어'라고 하면 어찌 그리 솔직하게 답 하냐 하고... 정말 어느 장단에 맞춰야할 지를 모르겠어요. 

또 데이트 할 때는 언제나 최선을 다해 코스를 짜서 가지만, 센스 없다는 소리를 듣기 일쑤입니다. 융통성이 없대요. 저도 부족함이 많다는 것을 알기에... 여자의 심리에 대해 책까지 찾아 볼 정도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홈런은커녕 다 헛스윙뿐이에요. 정말 제가 센스가 없어서, 여자에 대해 잘 몰라서 그런 걸까요? 요즘은 저와 그녀가 잘 맞지 않기 때문에 이런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아직 그녀를 많이 좋아하는데... 전 어떻게 해야할까요?

- 국방FM 건빵과 별사탕 사랑, 그게 뭔데 A군 사연



모태솔로 혹은 솔로 생활을 길게 하시는 분들 중에 그 원인을 남중 남고 공대에 원인을 돌리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건 좀 잘못된 생각이라고 생각해요. 제 주변에만 해도 저랑 고등학교 동창이면서도 연애도 많이 못해보고 센스도 없는 친구도 많고 반대로 남중 남고를 나왔으면서도 저보다 연애도 더 많이 해보고 센스도 많은 친구들이 많거든요. 


연애라는 것도 다른 능력들처럼 환경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기본적인 능력과 노력이 중요한 것이니까요. A님도 아무리 남중 남고였다 하더라도 학원이나 교회 등에서 여자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들이 충분하지 않았을까요? 단지 남중 남고여서 센스가 없고 여자를 모른다는 말은 조금 부족한 것 같네요. 


또 A님의 말처럼 여자 친구와 잘 맞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겠죠. 그런데 세상에 나와 딱 맞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어요? 나와 다르고 그래서 트러블이 생기는 건 너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A님이 정답을 찾으려고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여자 친구의 질문 하나하나마다 그것에 딱 맞는 정답을 찾으려고 하니 어색하고 불편하고 헛발질을 할 수밖에요. 정답을 찾으려고 하지 마시고 여자 친구에게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는 걸 보여주세요. 결국 여자 친구가 원하는 건 A군이 여자 친구에게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느냐일 테니까요. 


살쪘냐고 물어보면 정말로 살이 쪘는지 안 쪘는지 눈알을 굴려가며 고민할게 아니라 진지하게 여자 친구를 살펴보다가 콱 안아주면서 “너무 예뻐서 살이 쪄서 예뻐졌는지 살이 빠져서 예뻐졌는지 모르겠어~”라고 해주는 건 어떨까요? 여자 친구가 서운해했던 건 A군이 살이 쪘는지 빠졌는지를 몰라서가 아니라 자신은 예민해서 물어보는 건데 A군의 허둥지둥하는 모습이 서운해 보였던 것일 거예요. 


데이트 코스도 그래요. A군이 독심술사도 아니고 여자 친구의 마음을 어떻게 읽고 딱 맞는 데이트 코스를 짜겠어요? A군이 아무리 고민을 해서 데이트 코스를 짜도 여자 친구 입장에서는 탐탁지 않을 수밖에요. 더욱이 당일날 여자 친구에게 “우리 뭐할래?”라고 하면 여자 친구 입장에서는 김이 확! 새 버릴 수밖에요. 


요즘 많은 SNS에 보면 맛집이나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주는 게시물들이 있잖아요~ 평소에 그중 마음에 드는 게시물 URL을 자주 보내주며 “여기 어때!?” 라며 권해보는 건 어떨까요? A군이 권하는 곳들이 전부 여자 친구 마음에 들지는 않겠지만 여자 친구 입장에서는 “아~ A군이 항상 나를 생각해주는구나!?”라며 기분이 좋아질 거예요. 


이왕이면 여자 친구의 마음을 독심술 사처럼 읽고 그것을 해주는 게 최고겠죠. 하지만 그럴 수 없다면 여자 친구에게 알려주세요. A군이 평소에 얼마나 많이 여자 친구를 생각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지를 말이죠.

신간! '연애는 광고다'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213841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