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다녀온 남자친구가 갑자기 변했어요여행을 다녀온 남자친구가 갑자기 변했어요

Posted at 2017. 1. 9. 15:12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트러블클리닉

여행을 다녀온 남자친구가 갑자기 변했어요

사람들은 가끔 자신이 경험하던 세상보다 더 큰 세상을 보게 되면 그 전까지 자기가 속해있던 세상을 낡은것 그리고 좁은것 그래서 벗어나야할 것으로 느끼곤 한다. 이것이 긍정적으로 발현이 되면 지금 보다 더 높은 단계로 가기 위한 자극이 되기도 하지만 많은 경우에는 현실과 이상의 사이에서 우울감에 빠지곤 한다. 만약 상대가 이런 상태라면 약은 무관심이다. 무관심을 통해 상대에게 알려줘야한다. "지금 내가 붙잡고 있는게 아니야. 니가 원한다면 언제든 넌 떠날수 있어!"라고 말이다. 



제 남자친구는 애정표현도 넘칠 정도로 잘해주는데다 연락도 잘해주는 편이라 여태껏 싸울일이 거의 없었어요. 가끔 다른 사고방식으로 트러블이 있긴 했지만 저와 남자친구 둘다 타인에게 관용적인 편이라 서로 이해하며 잘 넘어갔어요. 문제는 남자친구가 산티아고 순례길을 혼자 다녀오면서 부터였어요. 가기 전부터 앞으로 거의 한달가량 연락도 잘 안될텐데... 걱정하던 남자친구였는데... 다녀오고 나서부터 뭔가 저를 사랑한다는 느낌이 사라졌다고 할까요? 

여행을 다녀온지 이주가 지나가고 있는데도 아직 여행에서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만 얘길 하고 다른 얘기를 할땐 기운이 없어 보이네요. 저와의 데이트는 뭔가 의무적인 느낌이면서 친구들하고 있을때에는 또 엄청 기분 좋아보이고요... 연애 초기의 행동을 바라는건 아니지만... 한달 여행 다녀와서 갑자기 다른 사람이 된듯한 남자친구의 행동이 너무 힘드네요. 대체 남자친구는 왜 그러는걸까요? 그리고 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 


결론 부터 말하자면 지금 M양에게 필요한건 시간과 남자친구에 대한 무관심이다. 지금 남자친구의 머릿속엔 세상 복잡한 것들이 난무하고 있으며 그것들을 빨리 이뤄야한다는 막연한 조급증이 난 상태이다. 


M양의 사연을 듣고 있자니 몇 해 전 처음으로 혼자 도쿄 여행에 나섰을 때가 생각났다. 당시 에쿠니가오리의 도쿄타워에 심취해 있을 때였고 낮에는 도쿄를 돌아다니다가 저녁시간엔 어김없이 도쿄타워에 올라 레인보우 브릿지가 잘 보이는 자리에 앉아 맥주한캔을 마시며 온갖생각에 잠겼었다. "왜 그동안 그렇게 나태했었나!", "내 꿈을 위해 더 노력해야해!", "그러기 위해서는 앞으로..."등등 지금 생각하면 손발이 오그라드는 생각과 다짐들을 그땐 마치 출사표를 쓰는 제갈공명의 마음으로 잘도 했었던것 같다. 


그렇게 일주일을 보내고 한국에 돌아왔을때, 이전의 내 모든것은 하찮아졌다. 그리고 빨리 무언가를 이뤄야한다는 막연한 조급증에 시달리고 일본에서 느꼈던 벅찬 생각과 다짐들을 떠올리며 한없이 우울함에 빠졌었다. 


그러다 보니 자연히 연애는 뒷전이 되고 막상 하는일은 없는 막연한 우울감에 빠져있는 나날들이었다. 다만 모순적이게도 친구는 예전보다 더 많이 만나며 도쿄에서 느꼈던것과 다짐했던것들을 늘어 놓으며 술에취하곤 했었다. 


지금 돌이켜 보면 그때 나의 상태는 꼴랑 혼자 도쿄 좀 다녀왔다고 세상 모든것을 깨달은 사람의 코스프레를 하는... 중2병 상태였음이 분명하다. 


M양의 남자친구도 디테일은 다르겠지만 몇 해 전의 나의 상태와는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더욱이 다른곳도 아니고 산티아고 순례길이라니, 그 길을 걸으며 깨달음도 얻겠지만 그것이 지나쳐 오만한 생각에 심취해 있는거다.


M양이 남자친구의 그러한 변화를 진지하가 받아들이고 뭔가 서운해하거나 변해야한다는 식으로 이야길 하면 남자친구는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기 보다 자기는 어마어마한 꿈때문에 괴로운데 여자친구는 작은일로 시비를 건다고 생각하며 마치 발목이 잡힌듯한 느낌만 받을 것이다.


그러니 괜한 걱정을 하지말고 당분간은 남자친구가 중2병의 환상속에서 마음껏 괴로워하고 고민하도록 그냥 두도록 하자. 중2병에는 시간이 약이니 말이다. 

신간! '연애는 광고다'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213841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