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사귀고 여행다녀와서 잠수타는 남자일주일 사귀고 여행다녀와서 잠수타는 남자

Posted at 2015. 7. 4. 07:0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루저클리닉

일주일 사귀고 여행다녀와서 잠수타는 남자

결론부터 말하자면 H양은 일주일 사귀었다가 헤어진게 아니라 연애반품을 당한거다. 사귄지 얼마 안되서 이별을 했다면 그건 딱히 뭘 잘못한게 아니다. 똑같은 스마트폰을 사도 누구는 양품(고장 없는 좋은 물건)을 뽑는가하면 누구는 불량품을 뽑기도 한다. 이때 가장 현명한 행동은 왜 불량품을 줬냐고 방방뛰면서 흥분하기보다. "에이C 잘못뽑았네!"하고 툴툴거리며 AS센터가서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는 것이다. H양아 기분이야 나쁘겠지만 괜히 의미를 두며 가슴아파하거나 남자의 비매너를 비난하지말자. 남자는 그럴수 있으니 이해하라는게 아니다. 그럴 시간이 아깝다는거다.

 

 

어디서 어떻게 만났느냐는 중요하다.

소개팅 어플을 통해 한달간 썸을 타다가 일주일전쯤 사귀기로 했어요. 한달간 달달하게 썸도 타고 만나면서 좋은 감정을 이어가다가 커플이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어플에서 만난 사람답지 않게 직업도, 성격도, 매너도 좋고 진지했어요. 어플에서 만나서 남자가 저모양이란 얘기는 듣고 싶지 않네요. ㅠㅠ

 

H양... 아무래도 내 글을 꽤 읽었나보다. 내가 또 소개팅어플 싫어하는건 어떻게 알아서 이렇게 미리 자기방어를 하다니! 그래도 짚고 넘어갈건 짚고 넘어가자. 그래! H양 말대로 소개팅 어플에서 만났기 때문에 사귀고 나서 일주일도 안지나서 남자가 아무말도 없이 잠수를 타게된건 아닐거다.

 

앞서 말했지만 연애반품은 이별이 아니다. 사귀기 전에는 "어? 이정도면 괜찮겠는데?"하는 마음에 시작을 했는데 막상 사귀고 보니 자기가 생각과는 많이 다름을 느끼고 더 감정이 발전하기 전에 관계를 다시 처음으로 돌리는 것을 말한다. 꼭 소개팅 어플이 아니라도 연애반품은 발생한다. 하지만 다른 만남에 비해 소개팅 어플의 만남에서 연애반품이 더 많이 발생할수 있다는 것은 인정하자.

 

지인의 소개든, 회사 혹은 동호회든 자연스러운 만남에서는 둘 사이에 끼어있는 사람, 혹은 헤어지더라도 자주봐야하는 상황 등의 환경때문에 한번더 고려를 하거나 연애반품을 했다가도 자연스레 다시 이어지는 경우 나온다. 하지만 둘사이에 끼어있는 사람도 없고 자주 볼수밖에 없는 소개팅 어플의 만남은 언제든 연락을 뚝! 끊으면 그만이다.

 

소개팅 만남이 다른 만남에 비해 나쁘다는건 아니다. 다른 만남에 비해 더 많은 사람중에 고를 수 있는 선택권이 있고, 침대에 누워서 언제 어디서든 이성을 만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대신 태생적으로 다른 만남에 비해 가벼울수 밖에 없다는걸 지적하는거다.

 

어떻게 만나든 개인의 취향이다. 다만 어디서 어떻게 만났든 그 만남이 가지고 있는 태생적 한계를 부인하지는 말자. "어플에서 만난 사람답지 않게 직업도 성격도 매너도 좋고 진했다"고? 근데 왜 연애반품을 하며 그것도 헤어지자도 아니고 무책임한 잠수일까?

 

 

쿨하지 못한 성격은 트러블을 일으킨다.

사귀고 나서 남자친구와 펜션으로 놀러갔는데 뭔가 다르더라고요... 사귀기 전까지만 해도 순둥순둥하고 이쁜말만 하던 친구가 직설적으로 말을 하기도 하고, 발이 크다고 하기도 하고, 연예인 닮았다고 하면서도 좀 나이든 연예인 이름을 말하고... 불쾌한걸 티를 내지는 않았지만 저도 맞디스를 했는데 남자친구는 당황했다고 하기도 하고 빈정상해하는것 같았어요.  

 

연애를 시작하면 누구나 상대의 새로운 모습을 보게된다. 문제는 상대방이 보여주는 새로운 모습들이 대부분 단점들 이라는건데, 대부분의 경우 썸을 탈때보다는 조금 편하고 까칠하게 변한다. 이런모습을 "이제 잡았으니 떡밥안주겠다 뭐 그런건가?"라는 삐딱한 시선으로 볼수도 있겠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날 이제 조금 편하게 느끼는구나"정도로 여겨주도록 하자.

 

간혹 사귀자 마자 조금 달라지는 상대의 태도에 대해 H양과 같이 민감하게 반응하며 기싸움을 연출하는 경우가 있는데, 꼭 그래야만 할까...? 상대방의 어떤 행동이 기분 나빴다면 아닌척하고 맞디스를 하기보다 볼이라도 한번 꼬집어주며 "자기야, 여자친구한테 발크다고 놀리면 되요~? 안되요~?"라며 웃으면서 경고를 줄수도 있는데... 뭐 선택은 개인의 취향대로 하도록 하자. (선택하기 전엔 반대입장도 생각해보고 선택하는것이 포인트!?)

 

쿨하지 못한 성격은 반드시 트러블을 일으킨다. 똑같은 불쾌함을 느껴도 쿨한 사람은 유머로 자신의 불쾌함을 쿨하게 전달하며 분위기나 관계를 해치지 않지만 예민하고 쿨하지 못한 사람은 별것 아닌일에도 "이렇게 말하면 상대방이 날 꽁하게 보겠지?"라며 상대방의 시선을 신경쓰면서도 결국은 상대방을 비꼬는것으로 자신의 감정을 상대방에게 표현하며 분위기는 물론이고 상대방과의 관계마저 해치고 만다.

 

 

자존심보다는 내가 뭘 원하는지를 생각하자.

당연히 여행에서 별다른 스킨십은 없었어요. 그런데 그날 이후로 연락이 줄고 분위기도 좀 안좋아진것 같아요. 괜히 여행을 갔었던걸까요...? 저 연애반품 당한건가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연락하지말고 올때까지 기다려볼까요? 아니면 먼저 연락을 해서 결판을 내고 끝을 내야할까요...?

 

물론 현 상황은 연애반품의 상황이 맞는듯 하다. 연애반품은 딱히 누구의 잘못이라고 할 수는 없다. H양 입장에서는 변해버린 남자친구가 불쾌하겠지만 H양의 남자친구라고 의도적으로 연애반품은 한것은 아니었으리라, 어플을 통해 가볍게 만났는데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도중 분위기에 자연스레 연인이 되어버렸고 여행까지 가버렸지만 그 과정에서 이렇다할 느낌을 받지 못하고 결국 연애반품을 택한게 꼭 H양의 남자친구의 잘못일까? (남자친구를 옹호하자는건 아니지만 남자친구도 분명 잘해보고 싶었을거다!)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 H양은 연락을 하지 않고 기다리거나 먼저 연락을 해서 결판을 내는 자존심을 지키는 선택을 하려고 하는것 같은데, 그 선택도 나쁘지는 않지만 스스로에게 "H양아 니가 원하는게 뭐니?"라고 물어보는건 어떨까? H양 스스로에게 질문을 했을때 H양의 마음이 H양에게 "할 수 있다면 남자친구랑 잘해보고 싶어..."라고 대답한다면 잠시만 자존심은 접고 H양의 본능에 따라 보자.

 

비록 연애반품을 당했지만, 어쨌든 한 남자의 입에서 사귀자는 말을 이끌어 낸 능력자가 아닌가? 자존심을 지키며 남자친구의 마음을 뛰게 만드는건 힘들겠지만, 잠시 자존심을 한켠에 밀어 놓는다면 한번 꼬신 남자를 또 못꼬실건 무엇일까? 발상의 전환을 해보자. 당신이 진짜 뭘 원하는지 그리고 그걸 위해서 당신이 뭘 할 수 있는지! 나보다 아마 H양이 더 잘 알고 있을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