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남자친구를 두고 권태기에 빠진 여자착한 남자친구를 두고 권태기에 빠진 여자

Posted at 2015. 4. 1. 07:0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트러블클리닉

착한 남자친구를 두고 권태기에 빠진 여자

K양도 어렴풋이 느끼고 있겠지만 지금 K양이 느끼는 감정은 권태기다. 어느 커플이든 언젠가는 느낄 수 밖에 없는 것이고, 권태기를 느낀다고 나쁜게 아니다. 이럴땐 억지로 좋아지려고 노력할필요도 만남이냐 이별이냐 양자택일을 두고 머리를 쥐어 뜯을 필요도 없다. 지금 K양이 해야할 것은 따뜻한 시선으로 남자친구를 그저 바라보는 것이다.

 

 

상대의 잘못이 없는데 짜증이 난다면 그건 권태기다.

일본인 남자친구와 일본에서 산지 2년째, 타지 생활의 외로움과 어려움에 스트레스가 쌓여갔어요. 게다가 남자친구와 대화가 별로 없다보니 더 괴로웠어요. 물론 전혀 말이 없었던건 아니지만 야한 얘기 더러운 얘기 말장난 같은 말은 많이 했지만 뭔가 진지한 얘기나 공감갈만한 얘기는 잘 안했어요.

 

권태기를 직감했을때 가장 먼저해야하는건 상대의 탓을 하지 않는 것이다. 인간의 본성이란 이기적인 지라. 자신이 변하고 권태기를 느낀다는 것을 쉽게 인정하지 않는다. 권태기를 인정한다는 것은 곧 나의 사랑이 부족하다는 것이고 이는 책임감이 없다는 뜻이기에 우리는 내가 변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상대탓을 한다.

 

K양은 남자친구에게 유일한 불만이 '대화'라고 했는데... 이건 당연한것 아닐까? K양 아무리 일어를 잘한다 하더라도 어느 정도는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을 것이고, 서로 문화차이와 개인차이가 있는것인데... 어떻게 대화가 원활할 수 있을까? 또한 말로는 "대화가 잘 통하고 공감을 많이하며 이야기 할 수 있다면 믿고 따라갈 수 있을 것 같은데..."라고 하지만 알고 지낸지가 5년이고 같이 생활한지가 2년인데 이제와서 공감타령을 한다는건 좀 앞뒤가 안맞는다.

 

한없이 사랑스럽던 연인이 어느날 부터 뭔가 눈에 거슬리기 시작한다면 그건 상대가 아니라 나의 문제다. 상대는 나를 만났을때부터 계속 그랬었는데 그때는 괜찮았다가 관계가 권태스러워지니 이런 저런 핑계거릴 찾게되고 곧 상대의 사소한 단점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는거다.

 

K양의 남자친구는 아무 잘못이 없다. 그저 그 자리에 있을 뿐이다. 여전히 K양을 사랑하기에 진로를 고민하는 K양에게 "내가 다 포기하고 같이 한국으로 들어갈 수도 있어"라고 하는 거다. 가만히 생각해봐라. 남자친구는 몇달전 K양이 그렇게 사랑하던 그 모습 그대로다.

 

 

권태기는 노력할 수록 심해진다.

혹시 권태기는 아닌지... 평소엔 좋던 스킨십도 하기 싫어지더라고요. 노골적으로 제가 피하고 있는걸 알면ㅅ도 남자친구는 짜증을 내거나 억지를 부리지도 않았어요. 정말 저에게 너무 잘해주는 남자친구인데... 자꾸 부정적인 생각만 들더라고요...

 

권태기를 겪는 사람들에게 흔히들 노력을 해야한다고 말하지만 사실 권태기는 노력을 하면 할 수록 심해진다. 권태기는 여드름하고 비슷한거다. 누구나 한번쯤 겪는 것이고 자꾸 신경스고 만지면 만질수록 심해지고 잘못만지면 흉터가 남기도 한다.

 

권태기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냥 받아들이는 것이다. 가슴이 뛰지도 않는데 억지로 "이렇게 착한 남자인데... 좋아해야지!"할 필요없다. 그저 가만히 상대방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자. 예전보다 덜꾸미고 살도 조금 불었을 지도 모르고 하루종일 시시한 이야기만 하는 남자친구를 평가하지도 말고 좋아하려고 노력하지말고 그냥 바라보는 거다.

 

생각없이 멍...하니 바라보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피식하는 순간이 온다. 그게 바로 오랜 시간 함께해온 사람에게서만 느낄 수 있는 '정'이라는 거다. 일단 그렇게 한번 피식하고 나면 권태기라는 것에 머리를 쥐어뜯었던 내 자신이 괜한 짓을 했다는 생각이 들고 할결 마음이 차분해질 것이다.

 

 

연애냐 진로냐 둘중에 선택은 무조건 진로다.

이제 곧 유학생활이 끝나고 일본에서 취업을 하든 한국으로 돌아가든 해야하는데 정말 미치겠어요... 남자친구가 없다면 일본에 더이상 있고 싶지도 않을 정도로 일본생활이 너무 힘겨운데 그렇다고 한국에 가자니 남자친구가 걸리고...

 

연애와 진로중 선택을 해야한다면 무조건 진로를 선택해야한다. 이건 단순히 사랑보다 진로가 중요해서가 아니다. 이런 남자를 다시는 못만날 것만 같다는 생각으로 진로를 포기한다면 남자친구를 만나는 내내 "진로를 선택했어야 했나?"라는 생각이 시달리게 되고 남자친구에게 그에 대한 보상을 바라게 된다.

 

K양의 경우는 더욱이 권태기까지 겪고 있지 않는가? 이 상황에서 견디기 힘든 일본생활을 더 늘려간다는 것은 K양에게도 남자친구에게도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니다. 일단은 K양의 진로에 집중해라. 일본생활이 너무 힘들고 일본에서 몇 년씩 살 자신이 없다면 한국으로 들어오는게 맞다.

 

그렇다고 당장 남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권태기를 겪는 중에 서로 떨어져 있을 기회가 생겼다는건 나쁘지 않은 일일지도 모른다. 지금 당장은 남자친구의 단점이 보이고 헤어져야할지 계속 사겨야할지 고민이겠지만 한국으로 돌아오고 나면 자연스럽게 K양의 생각이 정리될수도 있다.

 

K양아, 너무 괴로워하지마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문제가 안풀릴땐 계속 붙들고 있기보다

살짝 한발짝 물러나는것도 때론 훌륭한 답이 되기도 한다.

 ↓↓↓솔로탈출 재회성공을 원한다면 하트를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