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거짓말때문에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사소한 거짓말때문에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

Posted at 2014.04.29 07:15 | Posted in LOVE/LOVE : 남자의 심리

사소한 거짓말때문에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

Y양은 내심 "아... 정말 아무것도 아닌데..."라며 살짝 억울한 뉘앙스를 풍기지만 아무리 사소한 잘못이라도 짧은 기간동 여러번 반복되면 오히려 큰 잘못보다도 더 문제가 된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Y양에게는 정말 사소한 일이고 별일 아닌 일이겠지만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꼴랑 100일을 만나며 벌써 네번이나 속이 뒤집어지지 않았나?

대체 몇번째야!

 

 

흡잡힐일은 사전에 정리를 해두자.

며칠전 남자친구가 제 사진첩에서 전 남자친구의 사진을 발견하고 크게 화를 냈었어요... 사실 얼마전 남자친구가 제 페이스북을 보다가 전 남자친구 사진을 보고 지우라고 했었거든요. 그때 잘 정리를 한다는게...

 

나도 Y양 처럼 덤벙대는 성격이라 별생각 없이 저장해둔 사진들 때문에 모진 고초를 겪어 본적이 있었기에 Y양의 심정... 정말 잘 안다. 하지만 어쩌겠나... 지금의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한번도 아니고 두번이나 웬만하면 보고싶지 않는 Y양의 전 남자친구의 얼굴을 발견했으니 Y양이 곱게 보일리가 없지 않은가?

 

전 남자친구 사진 좀 가지고 있다고 다짜고짜 이별통보를 하는 남자는 없을것이다. 분명 처음에는 쿨하게 넘어가주겠지만 그렇다고 이 일이 아무것도 아닌일로 지나가는것은 아니다. 일단 넘어는가되 분노의 폭탄을 가슴속 한켠에 고이 모셔놓고 다음 한방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이런 억울한 일이 발생하지 않으려면 새로운 연애를 시작함과 동시에 깔끔하게 과거사 정리를 해두자. 그래도 추억인지라 지우기가 뭐하다면 잘 정리를 해서 남자들이 노트북에 야동감추듯 꽁꽁 감춰놓자. 이왕이면 압축을 해두고 비번을 걸어 놓은다음 파일명을 '[화]서양미술사 족보'정도로 해두면 안전할것이다.

 

 

잘못했으면 납작 엎드려라.

간신히 남자친구를 달래고 사진정리를 하고 있는데 남친과 같이 아는 오빠의 사진과 카톡캡쳐사진이 튀어나오는거에요! 남자친구와 사귀기 직전에 이 오빠의 행동이 헷갈려서 같이 영화를 본적이 있었거든요. 남자친구는 뭐냐고 사실대로 말하라고 했고 저는 사실대로 말을 해줬어요. 또 어떻게 풀리나 했는데 남자친구가 갑자기 혹시 저번에 친구랑 영화봤다고 한게 이 형이었냐며 이제는 질린다며 헤어지자고 하더라고요.

 

사소한 거짓말이 무서운 이유는 상대방은 거짓말을 했다고 길길이 날뛰지만 자신의 입장에선 내심 "아... 정말 별일 아닌데..."라는 생각을 한다는거다.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자신과 썸을 신나게 탈때 다른 남자와 영화를 봤다는 것만으로도 마그마가 흘러나올 지경인데 돌이켜보니 친구랑 영화를 봤었다고 말을 했던게 생각나니 이건 용암이 분출할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한편 Y양 입장에서는 아직 남자친구아 사귀기 전이었고, 별일 없이 딱 한번 영화만 본것이니 "제가 그때 굳이 그 오빠이름 말하지않은이유는 사귄지 얼마안되서 알콩달콩인데 다른남자와 영화를 보러갔었다고 말하면 기분이 상할까봐.. 그리고 난 이제 착각하는 것도 없으니 라고 생각했어요" 라는 생각들었다는게 이해는 된다.

 

하지만 Y양아, 상대가 Y양의 잘못으로 폭발할때에는 "별일없었다니까?"라며 변명을 할게 아니라 일단은 "내가 생각이 짧았어... 정말 미안해..."라며 납작 엎드려 용서를 구하는것이 우선이다. Y양 입장에서는 이런 저런 이유들로 떳떳한 행동이었을지 몰라도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절대 그렇게 생각해주지 않을것이니 말이다.

 

거짓말이 들통났다면 배가 땅에 닿을 정도로 아주 납작하게 엎드려라.

할말이 있어도 일단 아무말도 하지말고, 어영부영 넘어가려고도 하지말고

"정말 그럴려고 그런건 아닌데 정말 내가 미안해 생각이 짧았어... 다시는 안그러도록 노력할께."

라며 확실히 사과를 하자.

일단 상대의 마음이 풀려야 당신의 변명이라도 들어보는것이다.

 

 

신뢰를 다시 쌓는 과정은 끔찍하게 고통스럽다.

사실 저번에는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남자친구에게 집이라고 거짓말했다가 들켰었거든요... 그때 남자친구가 바로 헤어지자고 했었는데... 간신히 매달려서 붙잡았어요... 이때 벌써 믿음이 깨졌던거 저는 알고 있었는데 이 덤벙거리고 정리안하는 성격이 결국 또 일을 만들어버렸어요... 남자친구가 너무 화가 많이나 보이고... 저는 어떡해야할까요...?

 

100여일 동안 Y양이한 실수들을 정리해보자. 페이스북에서 전 남친사진 적발, 이후 또다시 사진첩에서 전 남친사진 적발, 이후 썸기간 동안 다른 남자를 만나고 거짓말, 술자리에서 집에 갔다고 거짓말등 하나하나 따져보면 그렇게 큰일들은 아니다. 하지만 짧은 기간에 많은 실수를하며 신뢰를 완전히 잃어버렸다.

 

남친입장에서는 Y양은 도저히 믿을수 없는 사람이며, 어쩌면 다시는 마주하고 싶지 않은 사람일지도 모른다. 물론 재회가 불가능한것은 아니다. 다만 과연 Y양이 견뎌낼수 있을까?

 

간신히 남자친구와 재회를 해봐야 사사건건 Y양의 행동을 비꼬고 의심할것이며 사소한 일도 확대해석을 하며 Y양을 나쁜여자로 몰아갈것이다. 그렇다고 남자친구가 편한것도 아니다. 이미 신뢰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Y양을 닦달하면서도 자신이 더 괴로울것이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어려운 연애다. Y양이 아무리 노력해도 그 노력의 1/10도 알아주지 않을것이고, 한참동안 Y양은 어떠한 요구도 쉽게 주장하지 못할것이다. Y양이 어떻게든 노력하며 꾸역꾸역 연애를 이어가는것도 방법이겠지만 가장 현명한 선택은 이번 연애를 오답노트에 꼼꼼히 적어뒀다가 다음연애에는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 손가락누르면 솔로탈출 재회성공!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아침에 학교가면서 읽는데
    자꾸 제 남친이 떠오르는...
  2. 개코냐옹이
    하나의 팁으로는 ..
    변명도 안 통한다는 것 ..
    무조건 엎드려야 합니다 ..
  3. 진짜 한번 무너진 신뢰는 다시
    회복하려면 몇십배의 노력이 필요한거같아요!!!
  4. 많이 공감이 가는 글이어요.
    서로 마니 노력하여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사랑인 것 같아요..
  5. 나랑 똑같네 지난지난연애..한번 깨진 신뢰는 회복불가능같아요..사랑을 유지하려면 그사람이 좋아하는것보다 싫어하는 행동만 안해도 신뢰가 쌓인다고 하는데...그걸 모르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