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칼럼] 남자와 여자의 이상형 채점법 (부제-그 남자의 이상형은?) [2][연애 칼럼] 남자와 여자의 이상형 채점법 (부제-그 남자의 이상형은?) [2]

Posted at 2011. 2. 24. 09:30 | Posted in LOVE/LOVE : 남자의 심리

 

어제는 남자와 여자의 서로 다른 이상형 채점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정리해보면 여자는 남자에 비해 이상형이 보다 구체적이며 확고합니다. 그래서 대상을 볼때 체크리스트 점검방식의 감점채점방식으로 상대를 채점하죠.

 


 

그렇기 때문에 여자의 경우 100점짜리 이상형에서 감점을 해나아가다보니 채점이 까다롭고 점수가 짜며 채크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장점의 경우 평가에서 제외되거나 평가절하됩니다. 하지만 남자의 경우 채크리스트가 있다기보다 상대의 매력도를 바로 점수로 환산하고 자신의 이상형에 부합되는 것들은 +a점수를 부과하기 때문에 100점 이상을 부과할수도 있는것입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도표를 이용하여 표현해보았습니다. 여기서 가운데 상단에 있는 이성은 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절대적인 매력점수입니다. (물론 매력점수란 개개인의 차이가 있고 상대적인것이지만 이해를 돕기위해 절대적인 매력지수를 설정합니다)

 

 

 

 

 

도표그리느라 힘들었어요 ㅜ_ㅜ 손가락이라도...ㅜ_ㅜ

 

 

나름이해를 돕기위해 많은 수단을 이용하였지만 아직도 이해못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한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남자에게 있어 이상형이란 큰 의미가 없다.


 

자신의 이상형이 부합되지 않아도 상대의 다른 매력을 찾아내는것이 남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들의 이상형을 알아내려고 노력하는것은 큰 의미가 없는것이지요. (물론 알고 있으면 더 좋죠~) 반대로 남자의 경우 여자의 이상형을 알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면 왜 남자는 개인적인 매력보다 밀당이 중요하냐!?

 

 

밀당

줄은 당겨야 제맛!

 

 

남자는 강한 승부욕을 타고난 동물입니다. 한편으론 겁이 많기도 하죠.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여자에 비해 월등히 강합니다. 그러다보니 너무 어려운 상대는 피하고 너무 쉬운상대는 금새 흥미를 잃어버리는 것이지요. 그래서 앞서 [애인만들기 女ver] 외로운 여자, 당신을 위한 조언. [1] 에서 그에게 작은틈을 보여주라고 조언을 드렸던 것입니다.

 

 

 

제친구인 A군은 평고 큰키에 늘씬한 몸매의 여자를 이상형으로 꼽았습니다. 제가 기회가 닿아 아는 여자친구를 통해 A군의 이상형에 근접하는 B양과 2:2 술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예상대로 처음부터 A군은 B양에게 호감을 보였으나 B양은 A군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반응이 시큰둥 하였습니다. 분위기가 싸~하게 돌아가자 제가아는 여자친구가 나서서 A군의 말에 맞장구를 쳐주고 반응을 보였습니다. 


술자리가 끝나자 A군은 제게 B양은 처음부터 맘에 들지 않았고 제가 아는 여자친구가 마음에 드니 다시한번 자리를 마련해달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요즘은 이상하게 귀여운 스타일이 더 끌린다며 자신의 평소 이상형마져 번복하고 있었습니다.

 

 

 

위의 사례는 밀당의 당기기 뿐이었만 밀당을 하지않는 자신의 이상형보다 이상형의 정반대였지만 밀당을 시도하는 쪽을 택하는 남자의 전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었다면 그사람의 이상형에 맞추기 보다 밀당하는 법을 배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한 남자의 이상형을 알아내고 그에 자신을 맞추는것보다 더 쉬울 뿐더러 한명이 아닌 모든 남자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원래는 짧은 칼럼식의 글을 쓰려고 했는데... 남자와 여자의 채점방식에 대해 설명하는데 있어 너무 많은 분량을 할애했던것 같네요. 다음번에는 말한마디없이 한자리에서 4명의 남자를 착각하게한 여자후배의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즐겁게 읽으셨다면 손가락은 필수, 다음뷰 구독은 옵션, 네이버 이웃은 선택, 트윗팔뤄는 환영입니다!


 

공감하셨죠!? 어서어서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