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를 내가 원하는대로 변화시키는 방법남자를 내가 원하는대로 변화시키는 방법

Posted at 2013. 6. 19. 07:1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관계론

 

 

남자를 내가 원하는대로 변화시키는 방법

당신은 어떤 남자친구를 바라는가? 당신이 대한민국 보통의 여자라면 아마도 "나만 사랑해주는 남자", "자주 연락하며 사랑을 확인시켜주는 남자", "기념일을 센스있게 챙기는 남자" 등등의 다정하고 센스있는 남자친구를 바랄것이다. (잘생기고 키크고 돈많은 남자는 어딘가 식상하니 논외로 하자.) 그렇다면 현실은 어떤가?

 

당신의 소소한 이상과는 달리 당신 앞에 있는 남자들의 대부분은 "아는 여자가 너무 많은 남자, "사귀고 나니 연락이 확 줄어드는 남자", "기념일은 커녕 생일도 잘 챙겨주지 않는 남자"등등 다정과 센스는 약에 쓰려해도 찾을수 없는 지극히 '곰'과의 평범한 남자들이다. 그렇다면 여자들은 "이것이 나의 팔자구나..."라며 인내하고 참으며 살아야하나? 그렇지않다. 당연히 곰같은 남자를 내가 원하는 남자로 변화시켜야한다. 어떻게 남자를 내가 원하는대로 변화시킬수 있을까?

 

누군가에게 무엇인가를 시키기 위해서는 오로지 한 가지 방법 밖에 없다. 이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해 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 단 한 가지 방법뿐이다. 그것은 상대가 그 일을 하고 싶게끔 만드는 것이다.
-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2. 인간 관계의 비결 中

 

L양이 남자친구에게 바랬던것은 너무나 사소한것이었다. 그저 잠들기전에 단 한번의 통화! 남자친구가 정말 바쁜사람인건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잠들기전 5분정도 통화정도는 해줄수 있는것 아닐까!? 하지만 남자친구는 하루가 멀다하고 그냥 잠이 들어버리는것이 아닌가!? 처음엔 어르고 달래도 봤지만 전혀 달라지지 않는 남자친구의 모습에서 L양은 실망과 분노를 느끼고 있다.

 

L양의 분노 충분히 공감할수 있다. 그까짓 잠들기전 전화통화! 그게 뭐 얼마나 피곤하고 어려운 일이라고 L양의 남자친구는 L양의 부탁을 들어주지 않는걸까? 하지만 이렇게 생각해본적이 있는가? "남자친구는 왜 잠들기전 L양과 전화 통화를 해야 하는가?", "남자친구가 L양과 통화를 해서 얻을수 있는것이 무엇인가?", "남자친구는 L양과의 통화를 즐거워하고 있는가?"이런 질문에 당신은 화들짝 놀라며 "연인사이에 뭘 그런걸따져요!?", "연인과 통화하는게 아무런 의미가 없나요!?", "통화쯤 하는데 꼭 뭔가를 해줘야하나요!?"라고 질색할 것이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이기적이다. 자신에게 어떠한 이득이 되지 않는다면 그것에 대해서는 흥미를 잃게 된다. 이것은 비단 연인관계에만 적용되는것이 아니다. 당신의 어릴적을 떠올려봐라, 어릴적 꼬꼬마였던 당신이 어머니의 흰머리를 뽑거나 아버지의 구두를 닦아드린 이유는 무엇이었나? 아마도 동전 몇개 때문이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머니와 아버지를 사랑하는 마음도 없는데 그깟 동전 몇개에 부모님께 용역서비스를 제공한 것인가?

 

누군가에게 뭔가를 바라는가? 그렇다면 가족관계든 연인사이든 상대게에 무엇인가를 제공하여 상대가 흔쾌히 당신이 바라는 일을 하고 싶게 만들어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을 남자친구에게 해주면 남자친구가 변할수있을까?

 

인간이 원하는 바는 무엇인가? 인간은 부인할 수 없는 강한 욕구로 인해 간절히 이루고 싶어 하는 몇 가지가 있다. 거의 모든 사람이 원하는 바는 다음과 같다. 1.건강과 장수, 2.음식, 3.수면, 4.돈과 돈으로 살 수 있는것, 5.내세의 삶, 6.성적인 만족, 7.자녀들의 행복, 8.중요한 사람이라는 기분
-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2. 인간 관계의 비결 中

 

데일 카네기가 제시한 것들 중에서 연애에 적용할만한것이라면 돈과 돈으로 살수있는것, 성적인 만족, 중요한 사람이라는 기분 정도를 연애에 적용할수 있을 것이다. L양이 매일밤 감미로운 남자친의 음성을 듣고 싶다면 남자친구를 닥달하기 보다. 어쩌다 한번 잠들기전 통화를 하였을때 전화를 끊고 나서 음료 기프티콘을 보내며 "취침 전 음성통화서비스 사용료!"라는 문자를 날릴수도 있을 것이며 주말에 데이트를 할때 그 주에 잠들기전 통화를 한 횟수만큼 만나자마자 뽀뽀를 해줄수도 있다.

 

또한 이왕이면 매번 통화를 마치고 "오빠랑 통화하니까 잠이 너무 잘올것 같아! 오빠 꿈속엔 나오지마~ 나 푹자고싶으니까~ 사랑해~"와 같은 닭살멘트를 날려주어 남자친구가 중요한 사람이라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자. 이러한 당신의 노력은 남자친구에게 '잠들기전 통화'를 '해야만 하는것'에서 '하고 싶은것'으로 바꾸게 만들어 줄것이며 당신이 인상을 쓰고 소리를 지르고 각서를 강요할때보다 최소 두배 이상의 효과를 나타낼것이다.

 

뭔가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상대가 원하는것을 제공하여 상대가 그 행동을 스스로 계속하게 싶게 만드는 것이 진리이다. 당신이 머리를 싸매고 상대가 원할만한것을 제공했는데 상대의 행동에 전혀 변화가 없는가? 그것은 당신이 화를 내야할 시점이 아니라 연애를 마무리해야하는 시점이라는것을 기억하자.

 

이런 나의 조언에 많은 철없는 여자들이 "그렇게 너무 잘해주면 고마움을 모르던데요!?"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한가지 큰 오류를 범하고 있는것이다. 만약 그말이 사실이라면 남자친구도 당신에게 잘해줄 이유가 없지 않은가!? 어차피 너무 잘해줘봐야 고마움도 모를텐데! 설마 여자는 고마움을 아는 현명한 인격체고 남자는 고마움도 모르는 배은망덕한 짐승이라는 말을 하고싶은것은 아니겠지!?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