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피우는 남자의 심리와 현명한 예방책바람피우는 남자의 심리와 현명한 예방책

Posted at 2013. 4. 15. 09:19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바람피우는 남자의 심리와 현명한 예방책

사귀는 사람이 있으면서 한눈을 판다는것은 확실히 권장할만한 일은 아니다. 하지만 여자들에게 불편한 진실은 여자에 비해 남자는 외도는 사회적으로 어느정도 용인되는 분위기이며 대부분의 남자들이 작은 유혹에도 쉽게 넘어간다는 사실이다. 이에 여자들은 남자의 지인들과 소통하며 남자가 한눈을 팔수 없도록 튼튼한 그물망을 짜는 작업에 착수해야한다. -브라질에서 진행된 스포츠 전문채널 BandSports광고

 

남자는 대체 왜 바람을 피울까?

"남자는 왜 바람을 피울까?" 이 고루한 질문에 대한 답은 케이블 채널만큼이나 수도 없이 많다. (그만큼 남자란 존재는 고정된 관계를 유지하는데에 매우 취약하다.) 유전적으로 남자는 본능적으로 성적 다양성을 추구하여 많은 여자와 관계를 맺으며 자신의 유전자를 후대에 남기려는 욕구가 있다는 변명부터 "남자xx들은 원래 그래!"라는 조소섞인 푸념까지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남자의 외도를 어느정도 용인해주는 사회적 분위기도 큰 몫을 하고 있다고 본다.

 

확실히 한 이성과 관계를 맺으며 다른 이성과 새로운 관계를 갖는것은 대부분의 문화권에서 터부시 되는 일이지만 또 대부분의 문화권에서 남자의 외도는 어느정도 용인되고 있는것도 사실이다. (그렇다고 남자가 바람피우는게 적극 권장할만하거나 여자는 안되지만 남자는 바람을 피워도 된다는 소리는 아니다. 사회적 분위기가 그렇다는거다.)

 

이러다보니 똑같이 다른 이성을 보고 호감을 느껴도 여자들은 "아! 안돼!"라고 생각하는 반면 남자들은 "아... 안돼는데..."라고 생각하는것이 불편한 진실이다. 이렇게 바람에 대한 심리적 저항의 크기가 상대적으로 남자들이 작다보니 똑같이 연애를 해도 남자들이 바람을 피우는 경우가 많아질수밖에 없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는것이지 남자는 괜찮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남자는 어떤 여자때문에 조강지처를 배신할까?

그렇다면 남자는 어떤 여자에게 넘어갈까? 이 경우 여자들에게는 충격적이겠지만 이 여자는 정말 아니다 싶은 여자가 아니라면 자신에게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여자에게 대부분의 남자들은 무너진다. 그렇다면 "모든 애인있는 남자가 바람을 피운다는 소린가?"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다행히도 여자들은 대부분 남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지 않으며 더더욱 당신의 남자친구처럼 평범남들에겐 대부분의 여자들은 손가락 까딱하는 경우가 드무니 안심해라.

 

또한 많은 여자들이 "남자들은 예쁜 여자한테 넘어가!"라고 말하는데 그런 경우는 드물다. 왜냐하면 현실적으로 남자의 능력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평범녀를 사귀고 있다가 갑자기 김태희가 꼬이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또한 남자라도 조강지처를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것은 아니다. 당신보다 예쁜 여자에게 눈길이 갈수는 있겠지만 당신보다 조금더 예쁘다고 입이 쭉찢어져서 그녀에게 달려드는 일은 없다.

 

다만 남자가 여자에게 이별통보를 하고 환승을 하는 경우는 대부분 현재의 여자친구보다 나은 여자를 찾아서가 아닌 현재의 여자친구에게 불만을 품고 새로운 시작을 하고 싶은 경우다. 여자들의 경우 불만이 생기면 그때마다 남자에게 어떤식으로든 표현을 하며 해결하지만 남자들은 대부분 꾹꾹 참다가 한번에 터뜨리며 여자를 도저히 같이 있을수 없는 여자 취급을 하기 때문에 이 때 "이 여자랑은 도저히 못사귀겠어! 다른 여자와..."라는 생각을 갖고 환승을 한다. (대부분의 경우 미리 사전작업을 해놓은 상태다)

 

 

남자의 바람기를 잡는 가장 현명한 예방책은?

이런 남자들의 음흉한 마인드 때문에 여자들은 대화의 기술을 연마해야한다. 당신은 뭔가 문제가 생겼다고 느끼면 화를 내든 대화를 하든 풀려고 노력을 하겠지만 남자는 그 불만을 숙성시켰다가 나중에 도저히 손쓸수 없을때 터뜨리기 때문에 여자는 자신의 특기인 공감과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항상 남자가 어떤 불만을 가지고 있는지 끄집어 내려고 노력해야한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남자도 여자처럼 툭 터놓고 얘기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지만 당신의 남자가 이런 방법을 익히지 않았을 것이며 익힐 생각도 없다는데에 내 블로그를 건다.

 

이렇게 당신이 남자의 불평불만들이 평소에 자꾸 끄집어 내며 해소하는데에 익숙해지면 일단 남자는 당신에게 불만을 품지 않는것은 물론이며 "아! 내 여자친구같은 여자는 지구상에 없을거야!"라는 착각에 빠질것이다. 일단 이정도만 해두어도 남자는 잠깐의 실수는 있을수 있겠지만 당신이라는 블랙홀에서 절대로 빠져나오지 못할것이다.

 

여기에 보다 완벽한 예방책을 마련하고 싶다면 남자의 지인들과 튼튼한 유대관계를 맺어 놓자. 명절에 남자집에 인사를 가고, 평소 당신의 친구들을 남자친구의 친구들에게 소개해주며 끈적한 관계를 유지한다면 평소 남자친구가 "아... 나 요즘 xx에게 끌리는것 같아"라는 말에 "올~ 잘해봐~ㅋㅋㅋ"하던 친구들도 "이 x친baby야! 니 여친이 저렇게 잘하는데 한눈팔생각이 나냐!?"라며 당신의 편에 서서 일침을 놓아 줄것이다.

 

또한 사귀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당신이 아무말 안해도 남자의 지인들이 "너희 결혼 언제할거야?", "너 xx생각은 안해? 빨리 서둘러야지~!", "너 그러다 좋은 여자 놓친다!"등등의 말들로 당신이 하고싶지만 다소 민감한 만들을 대신 전해줄 것이다.

 

남자의 바람기를 잡고 싶다고 남자의 핸드폰을 검사하고 매시간마다 위치를 파악하려고 하지 말아라. 분명 한달간 남자친구를 꼼짝 못하게 할수는 있겠지만 그런 당신의 모습은 남자에게 '집착녀'라는 이름으로 다가올것이고 조만간 당신에게 "너의집착에 더이상 못사귀겠어!"라며 다른 여자에게 환승하는 모습을 보게 될것이다. 남자의 바람을 막고 싶나? 그렇다면 남자가 바람을 피울수 없게 만들지 말고 남자가 당신안에서 행복을 느끼게 해줘라.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