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를 유혹하려면 눈동자가 커야하는 이유남자를 유혹하려면 눈동자가 커야하는 이유

Posted at 2012. 8. 2. 07:37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심리산책

 

 

남자를 유혹하려면 눈동자가 커야하는 이유

눈은 보디랭귀지에 있어 큰 역할을 한다. 어떻게 눈을 뜨고 상대방을 바라보냐에 따라 상대방에게 유혹, 위협, 무시등의 신호를 보낼수 있으며 또 우리들도 상대방의 눈에서 그러한 신호를 읽어낸다. 이것은 따로 보디랭귀지를 학습해서가 아니라 타고나는 것으로 대부분의 문화권에서 동일한 보디랭귀지를 사용한다. 여기서 반대로 보디랭귀지를 공부하여 상황에 맞는 보디랭귀지를 구사한다면? 아마도 당신이 상대에게 전달하고자하는 바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수 있을것이다. 오늘은 동공의 크기와 유혹에 대한 상관관계에 대해 알아보자.

눈으로 우리는 여러 말을 할수있다.

 

대낮의 고양이의 눈을 보면 동공이 매우 작다가도 밤만되면 동공이 몇배로 커지는것을 목격할수 있는데 그 이유는 동공의 크기변화가 주로 빛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이다. 사람의 경우에는 밝은 곳에서는 2mm던 동공이 어두운 곳에 가면 8mm로 급팽창한다. 이 밖에도 동공은 자신의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흥분시키는 대상을 볼때도 커지는데, 이때문에 많은 보디랭귀지 서적에서는 상대방이 자신을 볼때 동공이 커진다면 호감신호로 받아들이라고 말한다. (또한 거짓말을 하거나 겁을 먹을때도 동공이 확장된다고 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홍체가 검정색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동공의 크기변화를 파악하기란 어렵다.)

 

그렇다면 공동의 크기와 남자를 유혹하는 것과의 상관관계는 무엇일까? 앞서 설명한 호기심 및 흥분과 동공의 상관관계는 1960년대 시카고 대학교의 에커드 헤스 교수가 밝혀냈는데, 그는 실험 대상자들에게 동공의 크기만을 달리한 두장의 사진을 보여주고 어느쪽이 더 호감이 가는지를 물었는데, 동공이 더 큰쪽의 사진을 선택한 사람이 동공이 작은쪽 보다 두배나 더 많았다. 이게 에커드 헤스 교수는 호기심 및 흥분을 느낄때 사람은 동공이 확장되며 이때문에 사람들은 눈동자가 큰 사람들을 친절하고 양심적이라 생각하며 본능적으로 매력을 느낀다고 주장했다. (참고로 남자와 여자의 동공이 가장 크게 확장될 때는 이성의 알몸을 볼때라고 한다.)

확실히 커다란 눈동자는 매력 포인트다.

 

사실 에커드 헤스 교수의 실험결과가 나오기 전에도 인간은 본능적으로 커다란 동공이 이성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매력적으로 보여진다는것을 알고 있었는데, 수세기전의 이탈리아의 고급 매춘부들은 동공을 커다랗게 보여 남성들에게 성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벨라도나'라는 안약을 사용했다. 벨라도나는 동공을 크게 만들어주긴 했으나 한가지 문제점이 있었는데, 주 성분이 독초였기 때문에 눈에 엄청난 통증을 일으키고 장기간 사용할 경우 목숨을 위태롭게 하였다고 한다. (큰 동공의 효과가 얼마나 대단했으면 목숨까지 걸었던 것일까!?)

 

그렇다면 우리는 동공을 크게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까? 물론 남자좀 꼬셔보자고 수세기전의 이탈리아 고급 매춘부들처럼 눈에 독초로 만든 안약을 넣을 순 없는 노릇이다. 하지만 요즘엔 굳이 독초를 쓰지 않고도 눈동자를 크게 보일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써클렌즈다.

 

써클렌즈는 당신의 눈동자를 보다 또렷하하고 크게 보이게 해주며 이성에게 강력한 어필을 할수 있게 만들어준다. (괜히 인터넷 얼짱과 아이돌들의 필수품이라고 불리는게 아니다!) 다만 수세기전 이탈리아의 고급 매춘부들이 썼던 벨라도나만큼은 아니지만 현대의 동공확장 도구인 써클렌즈도 장기간 사용시 부작용이 생길수 있으므로, 싼맛에 몇천원 짜리 저가 써클렌즈를 사용하기보다 다소 부담스럽더라도 5만원 이상의 중고가 써클렌즈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돈아끼지마세요, 눈에 양보하세요!) 

 

고등학교때, 항상 하교를 같이 하던 여자친구가 있었다. 그녀는 다소 통통한 몸매에 평범한 외모로 같은반 남자들에게 그다지 눈에 띄는 친구는 아니였다. 그러던 그녀가 어느날부터 갑자기 남학생들의 눈에띄기 시작하고, 남학생들에게 "예쁘다", "묘한 매력이 있다", "뭔가 변했다"라는 말을 듣기시작했는데, 얼마후 하굣길에 그 비결이 써클렌즈라는것을 알게되었다.

 

물론 눈치빠른 일부 여학생들 사이에서는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이었지만 상대적으로 둔한 남학생들에게는 그냥 뭔가 예뻐졌다라는 느낌이 들뿐이었다. 그렇다고 요즘처럼 써클렌즈가 보편화 되어있는 시대에 써클렌즈좀 꼈다고 갑자기 여신취급을 받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분명 써클렌즈는 벨라도나처럼 남자를 유혹하는데 확실히 효과적이다.

써클렌즈의 효과...

 

하지만 써클렌즈에 거부감이 심하다면(라고 쓰고 "나이들어 주책이야!" 라고 느낀다면 이라고 읽지요.) 굳이 써클렌즈를 착용할것 없이 앞으로는 남자를 만날때 저녁시간대에 조명이 살짝 어두운 곳에서 만나라, 왜냐하면 어두운 조명은 당신의 피부에 고르 퍼져있는 각종 피부트러블과, 들뜬 화장을 적당히 가려줄뿐만 아니라,  당신의 동공을 크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또한 플러스로 어둑어둑한 환경은 사람을 이완시키고 보다 대화를 편하게 이끌어 낼수도 있으니 당신에게는 일타쓰리피가 될것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