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기술] 소개팅남을 내것으로 만드는 대화법[연애기술] 소개팅남을 내것으로 만드는 대화법

Posted at 2011. 11. 28. 07:44 | Posted in LOVE/LOVE : 연애의 기술

손가락 꾸욱!
 


[연애기술] 소개팅남을 내것으로 만드는 대화법

아는 지인을 협박하여 간신히 잡은 소개팅, 떨리는 마음으로 머리도 새로하고, 옷잘입는 친구에게 옷도빌리고, 행여나 건어물녀 티날까 연애좀 해봤다는 친구에게 스파르타식으로 연애강습도 받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드디어 소개팅 당일! 예상보다 훈훈한 포스의 소개팅남! 친구의 조언대로 조신하고 청순하게 대화를 나눴는데... 뭔가 2%로 빠진듯한 이 느낌은 뭐지? 분명 대화는 끊이지 않지만 겉도는듯한 이느낌... 뭐가 문제일까?

연애기술

분위기... 이거 어쩔거야;;;


당신은 처음만나는 사람과 어떻게 친해져야한다고 배웠나? 아무리 모태솔로라도 '상대방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그것에 대해 대화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대방의 발언에 대하여 무한 긍정하라'라는 대화의 기본 공식쯤은 꿰차고 있을것이다. 대화의 기본공식은 처음만나는 사람과의 대화에서 어색함을 달래주는 역할을 할수 있을지 몰라도 뭔가 어색한 느낌이 든다.


수많은 서적들이 추천하는 대화의 기본공식이 왜 어색할수 밖에 없을까? 그이유는 상대방의 관심사와 나의 관심사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너무도 당연한 말이지만 나와 관심사가 일치하는 사람을 만나기란 동네앞 구멍가게에서 김태희를 만나는것보다 힘든일이다.


관심사가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아는척을 하자니 아는것이 별로없고,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찾으려다보면 대화가 수시로 끊기게 된다. 그러다보니 서로의 관심사에 "아!", "정말요?", "우와!", "그러네요" 등의 추임새를 넣으며 긍정만 해주다가 그냥 좋게좋게 대화가 끝나버리고 만다.


물론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관심사가 전혀 달라도 상대방의 말꼬리를 붙잡고 늘어지며 대화를 나누는 백트래킹(backtracking)이라는 기술이 있다. 백트래킹(backtracking)은 대화에 매우 유용하게 쓰이지만 사실 익숙하지 않으면 어색해지고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불쾌감을 줄수도 있다.

관련 포스팅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당장 소개팅이 잡혀있는 독자들을 위해 간단하고 강력한 대화의 기술을 공개하고자 한다.


"남자를 유혹하고싶다면 딴지를 걸어라!"


엥!? 이게 무슨소리!? 온갖 미사여구를 총 동원하여 칭찬을 해도 모자랄 판국에 딴지를 걸라는것은 무슨소리인가!? 백문이불여일견! 예를통해 딴지의 유혹법에 대해 알아보자.


딴지 대화법의 기본예

소개팅남 : 이번에 논란이 되고있는 ○○보셨어요? 어떻게 공인이란 사람이 그런행동을 할수있는지 참...

당신 : 네? 그게 왜요? 그럴수도 있지 않나요?

소개팅남 : 아니 그게 말이 되나요!? 공인이 그러한 공식적인 자리에서 그러한 행동을 하다니! 있을수 없는 일이죠! 또한 알보고니 이게 처음이 아니더라고요! 작년에는 글쎄 대학생들을 모아놓고 낯뜨거운 발언을해서 물의를 일으킨적도 있었다니까요!? 그때 소송까지 당하면서 곤욕을 치뤄놓고는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블라블라!!!!

당신 : 아... 그러네요! 잘 몰랐어요~! 소개팅남씨 말이 맞는것 같네요!

연애기술

아1 그렇구나!?


위의 간략한 예에서 보듯이 딴지 대화법은 남자의 의견에 살짝 딴지를 걸어 상대방을 흥분시키고 남자가 당신에게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며 당신을 설득하게 만들든다. 이후 남자의 설명을 진지하게 들으며 남자의 설명이 끝나면 남자의 말에 동의하며 설득을 당해준다.


이 딴지 대화법에 걸리게 되면 남자는 마치 자신이 반대편의 입장을 가진 사람을 설득해내었다는 성취감과 싸움에서 이겼다는 묘한 쾌감을 느끼게 된다. 또한 자신의 말을 제대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당신을 자신과 통한다고 느끼게 되고 당신을 이해력이 빠르고 생각이 깊은사람이라고 느끼게 될것이다.

연애기술

후훗... 역시 난 똑똑해... 그나저나 내말을 빨리 이해하는걸보니 그녀도 보통은 아닌걸?


사람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제일 빠른 방법은 상대방을 흥분시키는 것이다.


사람을 흥분시키기 위해 상대방의 의견에 적극 동의하고 공감을 하여 상대방에게 당신과 너무도 잘 통하고 잘 맞는다고 생각하게 할수 있다. 하지만 이는 어지간한 연기력과 애드립이 갖춰져있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단순한 비위맞춰주기로 느껴질수 있다. 앞서 말했지만 이세상에서 관심사나 의견이 일치하는 사람을 만나기란 너무도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상대방의 의견에 딴지를 걸고 상대방의 의견에 적극 공감한다면 상대방은 당신의 딴지에 흥분을 하여 당신을 설득하려 들것이고 당신이 설득당하는 모습에서 깊은 인상을 받게되며 이때문에 여러가지 긍정적인 기분을 느끼게 되는것이다.


마지막으로 딴지 대화법을 정리하고 포인트를 집어보자.

1. 남자의 대화중 남자의 선호도나 입장이 확실하고 강경한 주제를 찾는다.
   (종교, 정치관, 연애관 등등...)

2. 남자의 입장에대해 매우 약한 강도의 딴지를 걸고 의문을 제기한다.

3. 대화 내내 진지한 표정으로 남자의 설명을 들으며 중간중간
   "정말요?", "아!"와 같은 추임새를 넣어준다.

4. 설명이 끝나면 남자의 의견에 적극 동의해주고 남자의 의견을 칭찬해준다.

연애기술

오빠 너무 멋져요~~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