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으로 해결!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으로 해결!

Posted at 2011. 9. 15. 08:06 | Posted in LOVE/LOVE


손가락 꾸욱!


수많은 남자들의 고민, 데이트비용...

이제 조금있으면 3주년을 맞는 커플도 넘지못하는 수많은 연애 고비가 있었으니 그중에 하나는 바로 데이트비용 문제이다. 마음 같아서는 여자친구가 사달라는것 다 사주고 먹고싶다는것 다~ 사주고 싶지만 그게 어디 쉬운 일인가...? 다달이 들어오는 월급을 몽땅 써서 공주님처럼 모시고 싶지만 그러면 결혼은 어떻게 하나? 아무리 사랑한다고 해도 무작정 데이트비용을 왕창쓰는것이 능사만은 아니다.


데이트비용이 아깝다기 보다는 오늘 많이 쓰면 말일날 궁상을 떨어야할것을 생각하니 자연스레 아끼자 주의로 가는 나와 데이트를 꼭 합리적으로 할 필요 있냐며 반발하는 여자친구의 의견대립에는 한치의 양보도 없어보였다. 주변 사람들이 너무 닭살이라며 손가락질을 하던 커플마저 갈라놓은 모든 커플의 궁극의 연애고민 데이트비용!!! 나는 마지막까지 아껴두었던 비장의 카드를 꺼내들었다.


데이트비용 고민해결의 종결자!!

데이트통장!!!!

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

이만한 해결책이 또있나?



처음 여자친구는 격렬하게 반대했다. 연애를 하는데 꼭 그렇게 돈걱정하며 해야하냐며 그냥 대충 알아서 하면 안되냐고 몸부림치는 여자친구, 하지만 그동안 참아온 울분을 토해가며 눈으로 레이져빔을 쏘아대는 나를 감당하기 힘들었는지 입을 삐죽 내밀며 마지못해 승락을 하였다.

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

조용히하고 내가 하라는대로 해라...


그렇게 만들어진 데이트통장이 이번달을 기준으로 어언 3개월차에 접어들었다. 오늘은 데이트비용고민을 데이트통장으로 날려버린 커플이 말하는 데이트통장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자!

 


데이트비용 고민해결 종결자! 데이트통장의 장점

데이트통장의 장점1. 데이트중 싸울일이 50% 이상 줄어들었다.

데이트통장을 만들고 나서는 싸울일이 50%이상 줄어들었다. 데이트중 다툼이 꼭 돈때문에 일어나는것은 아니지만 잘 살펴보면 은근히 돈이 원인이 되는경우가 많다. 예를들어 식당에 가서 메뉴를 고를 때도 남자입장에서는 본능적으로 가격에 집중하게 되고 여자는 이것을 금새 눈치채게된다.

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

너 자꾸 찌질하게 이럴거야!?


마음같아서는 가격에 구애받고 싶지 않은게 남자의 마음이지만 어째... 이상하게 메뉴판만 펼쳤다하면 맛있는 음식의 사진보다 메뉴 뒤에 붙어있는 숫자에 먼저 눈이가는것이 남자다. 이런 남자의 행동을 눈치챈 여자는 자꾸 계산적으로 행동하는 남자에게 불만을 갖게 되고 그러한 불만이 싸움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데이트통장을 만들고 나니 이러한 일들이 사라지게 되고 전보다 다투는 일이 50%이상 줄어들었다.




데이트통장의 장점2. 데이트통장을 만드니 여친의 지출이 줄더라.

데이트통장하면 간혹 부정적인 의견을 보이는 여자들이 있다. 예를들면 "데이트통장은 남자들이 돈아끼려고 만들어낸 제도다!" "데이트통장은 찌질하다!" 등등이다. 하지만 막상 데이트통장을 만들고 보니 여자친구의 지출이 줄었다. 그동안 무계획적으로 돈을 사용하다보니 여자친구 쪽에서도 지출이 컸고 또 정확한 데이트비용을 산출하기도 어려웠었는데 데이트통장을 만들고 나니 한달에 지출하는 데이트비용의 규모가 명확해지고 정해진 돈에서 데이트비용을 충당하니 추가지출이 줄어들어 여자친구도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


뭐... 물론 데이트비용은 100% 남자가 지불해야한다거나 여자는 간간히 십자수 선물만하면 된다는 생각을 가진 여자에게는 엄청난 지출이겠지만 대부분의 정상적인 의식을 가진 여자라면 데이트 통장덕에 오히려 데이트비용의 절감효과를 볼수 있다.

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

오호오홍홍... 진작에할걸!




데이트통장의 장점3. 대화가 늘고 서로 의견을 조율하게된다.

개인적으로 데이트통장의 최고의 장점이 아닌가 싶다. 데이트통장을 만들고 나니 데이트에 대한 계획을 같이 짜게 되어 전보다 대화가 늘게되고 또 데이트계획을 같이짜면서 서로 의견이 충돌할때 어떻게 조율을 해야하는지 자연스레 터득하게 된다. 무엇보다 데이트통장을 만들면 연애를하는 남자라면 지긋지긋하게 들어왔던


 

"뭐야? 뭐할지 생각도 안해봤어!?"


라는 말을 안들어도 된다! ㅜ_ㅜ (정말 이게 가장 큰수확... 아흙...ㅜ_ㅜ)


데이트통장을 만들고 데이트비용을 정해 놓으니 자연스레 여자친구쪽에서도 이번주에는 ○○을 하자~ 라는 의견도 나오게되어 남자친구입장에서는 정말 무거운 짐을 덜어 놓을수 있고 여자친구 입장에서는 보다 주체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요구할수 있게 되었다.

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

오빠! 대신 고르곤졸라 피자는 포기못해! ㅇㅋ?




데이트통장의 장점4. 계획적인 소비생활을 영위할수 있다.

데이트 통장을 만들고 나니 덮어놓고 쓰던때와는 달리 이전보다 계획적인 소비를 할수 있게되었다. 그동안 미뤄두었던 보험에도 가입하고~ 적금통장도 만들고~ 어디에 얼마가 들어가겠군! 이라는 구체적 틀이 생기니 저축을 하고 남은 여윳돈을 어떻게 사용해야할지도 계획이 자연스레 세워지며 무엇보다 불필요한곳에 돈을 쓰지 않는 습관이 생겼다. 단! 다소... 대인관계가 좁아질지 모르겠다는 불길한 예감이 들긴하다;;;

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

나도이제 재테크를 시작해보는거야!




데이트통장의 장점5. 여자친구가 너무 사랑스러워 보인다!

사실 3년가까이 만나오며 많이 싸우고 또 서로를 위해 조금씩 자신을 변화시켜왔지만 결코이해할수 없었던것이 바로 여자친구의 경제관념이었다. 이왕이면 사랑하는 사람과 더 좋은곳에서 더 좋은것을 하고 싶은 여자의 마음을 모르는바는 아니지만 너무 생각없는것 같아 그간 혼자 속앓이를 한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데이트통장을 만들고 나서는 본인이 나서서 데이트지출의 수위조절을 하는 모습에 괜시리 아빠미소가 지어지며 흐뭇하다.

데이트비용 데이트통장

갑자기 우리 여친님이 여신으로 보인다능~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